국내에서 열리는 IT 전시회중 하나인 2016WIS(WORLD IT SHOW)가 5월 17일부터 열리고 있습니다.
매년 하반기에 열리는 한국전자전과 함께 IT업계에서 가장 큰 전시회이기도 합니다. 통신사중 KT와 SKT 그리고 국내 전자 제조업체 양대산맥 LG, 삼성등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WIS는 주로 ICT 신기술과 새로운 제품들을 전시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데 이번 WIS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키워드는 VR이었던거 같습니다. 통신사나 제조사 모두 VR체험관과 함께 VR기기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습니다.
1층은 중견중소기업과 스타트업 3층은 대기업과 외국계 기업등이 부스가 있습니다.
kt부스는 '미리 만나는 5G 올림픽'이란 주제로 만들어 졌으며 다음세대 통신 기술의 접목과 우리 생활에서 곧 만날 수 있는 사물인터넷 네트워크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기반 보안 플랫폼 '위즈스틱'의 상용화 버전과 기업전용 LTE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 '위즈스틱'은 개인용 보안장비로 USB 형태처럼 PC나 노트북에 꽂으면 외부의 해킹 위협을 차단해주고 지문인식을 통한 안정한 공인인증서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즘 빈번한 해킹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보안장치중 하나 입니다. 기업전용 lte 서비스의 경우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Tech/IT,인터넷] - 모바일 오피스의 시작 KT 기업전용 LTE 서비스 출시
아마 올해 IT업계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단어가 VR 일겁니다. 기가VR을 체험존으로 이미 전 야구장에서 직접 체험해 봤는데 수원 kt 위즈파크에서도 체험 할 수 있습니다. 야구중계를 생생하게 VR로 볼 수 있습니다.
올레 모바일TV에 마련된 vr 전용관도 있어 vr기기만 있다면 집에서도 vr 체험은 가능합니다.
[Tech/IT,인터넷] - VR시대 성큼 KT GIGA VR 야구생중계 직접 체험해보니
사물인터넷 앞으로 아마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가전제품은 네트워크에 연결 될거라 생각합니다.
바로 그런것을 미리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장소로 이미 사물인터넷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는 현재 우리가 직접 사용하는 기술들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정 내 있는 IoT 생활기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스마트플러그, 가스안전기, 창문 열림 감지기, 디지털도어락,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스마트폰을 활용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전시장 입구 타임슬라이스
통신회사 부스에 왠 자동차일까 싶은데 차량내에서 인터넷, 내비게이션, 동영상 등 여러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슬라는 해외 진출에 앞서 매번 해당 국가 통신사업자와의 파트너십을 맺는데 한국은 KT가 텔레매틱스 사업자로 선정 되었습니다.
그리고 KT는 전기차를 위한 충전 콘센트를 10만개 구축하기 위해 전국 KT지사에 전기차 충전소를 세우고 있습니다.
아마 전기차가 대중화 된다면 우리는 전기차를 몰고 KT 지사로 가서 충전할수도 있습니다.
GiGA IoT 헬스밴드는 국민 헬스트레이너 숀리와 함께 개발한 것으로 올레tv에서 숀리의 동영상을 보면서 PT(Personal Training)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체험장에서 착용하고 동작을 따라하며 운동량을 측정해 볼 수 있습니다.
GiGA IoT 헬스바이크는 올레tv와 연동해 바이크 주행 중 도로의 상태나 경사도에 따라 바이크 페달의 강도가 실시간으로 조절돼 이용자가 실제 주행환경에서 운동을 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5G올림픽’존 네트워크 기반 다양한 기술 요소들을 관람객이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체험형 아이템들로 구성했으며 VR 기술을 접목해 큰 인기를 끌었던 스키점프와 함께 봅슬레이, 뮤직 비디오, 올레 TV 모바일 등 다양한 콘텐츠를 HMD (Head mounted Display)를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확대 했습니다.
WIS에서 kt부스를 보면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기술 그리고 앞으로 상용화가 될 기술, 앞으로 어떤 신기술이 우리 생활에 접목될 지 볼 수 있고 체험해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물인터넷과 가상현실 VR은 우리가 현재 직접 사용하는 기술이기도 하며 앞으로 점차 확대되고 대중화가 될 기술이기도 하며 미래 기술은 LTE 다음 세대로 가는 5G 인프라 그리고 전기차 충전소까지 멀지 않은 미래에 우리가 만나게 될 기술들도 시연해보고 체험 할 수 있습니다.
통신회사의 서비스는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서비스들이 많아 앞으로 우리 생활을 어떻게 바뀔지 보여주기도 합니다.
KT 부스의 3가지 키워드는 5G, VR, IoT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전시장을 돌아보고 나오며 만난 kt 메인 모델 송중기 요즘 가장 핫한 배우죠. :)
지금까지 WIS에 방문 하시면 다양한 신기술들을 만날 수 있는 kt 부스에 대한 이야기 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다른 부스에 대해 또 알려 드리겠습니다.
'지구별여행 > cul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화여대 썸타는 계단 곰신들을 위한 한화 불꽃곰신 축제 (0) | 2016.06.20 |
---|---|
아이들과 함께 하면 좋은 올레TV 드림웍스 채널과 특별전 (0) | 2016.05.09 |
대림미술관 패션과 예술의 융합 헨리 빕스코브 전시회 페어웰 위크 (0) | 2015.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