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LG G5 MWC에서 공개 풀메탈에 탈착식 배터리



LG G5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6’에서 공개될 예정 입니다. 삼성의 갤럭시S7과 피할수 없는 맞대결이 될거 같은데 오늘 G5 이벤트를 암시하는 초대장이 공개 되었습니다.

제품 이벤트를 알리는 초대장에는 여러가지 키워드가 숨어 있는데 LG전자의 경우 G4 발표시 가죽커버를 암시하는 초대장에 'see the great' , 'feel the great' 라는 문구를 각인한 초대장을 선보였습니다. 위대함을 보라 위대함을 느끼라는 문구로 초대장을 보냈습니다. 

이번 초대장은 어떤 키워드가 있을지 한번 볼까요 ???



바르셀로나에서 2월 21일 14:00에 play Begins ~ 상자의 손잡이를 돌리면 무엇이 나올까하는 궁금증이 생기게 만드는데 play 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그날을 비워 두세요(Save the date)’라는 제목의 G5 공개행사 초청장은 초록색의 작은 선물 상자를 배경으로 ‘즐거움과 재미가 시작된다(Play Begins)’라는 문구가 적혀있는데 카메라와 음악등의 엔터테이먼트 즉 사용자가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놀이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카메라와 음악을 의미한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이전에 살짝 유출된 G5의 스펙을 보면 카메라가 듀얼로 바뀐 풀메탈폰이란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아마 카메라 듀얼이면 이전에 출시된 V10과 같이 일반과 광각의 렌즈 2개를 사용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오늘 it매체인 씨넷을 통해 또다른 LG G5의 정보가 유출 되었는데 풀메탈에 탈착식 배터리 그리고 디자인이 꽤 변경 되었음을 느낄 수 있는 랜더링이 공개 되었습니다.




씨넷에 공개된 랜더링된 G5를 보면 풀메탈 바디에 버튼을 누르면 아래쪽이 분리되는 탈착식 모듈형의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지문인식을 위해 후면의 버튼이 보이는데 LG 스마트폰의 아이덴티티 같은 후면 키가 보이지 않습니다. 측면의 다른 버튼이 보이는데 후면키를 버리게 되는걸까요 ??? 개인적으로 LG전자 스마트폰의 후면키가 꽤 익숙한지라 이렇게 나온다면 버튼의 변경은 좀 많이 아쉬운 느낌이 있습니다.

홈버튼이 지문인식 기능을 위해 크기가 더 크졌으며 볼륨 버튼은 측면으로 옮겼습니다. 

G5는 이전에 레딧에 스펙에 공개된적이 있습니다. 물론 그것 역시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화면캡쳐가 올라와 그것이 거의 확정적이란 의견에 힘을 실어주기도 했습니다.


[Review/스마트폰] - LG G5 해외매체를 통해 유출된 스펙과 특징


2016 MWC에서 갤럭시S7도 공개될 예정이라 이번 MWC는 갤럭시S7 VS G5의 맞대결이 이슈가 될거 같습니다. LG전자가 이렇게 갤럭시s7과 맞대결을 만드는건 그만큼 자신이 있다는 이야기일수도 있는데 그만큼 다르다는걸 보여줬으면 좋겠군요.




'아래 말풍선 이모티콘을 누르면 댓글창이 열리고 오른쪽 i 이모티콘을 누르면 댓글창이 닫힙니다. 하고 싶은 이야기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