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진 인스타앱으로 보정하기.
사진 촬영 후 결과물을 보면 아무래도 노출이 안 맞거나 혹은 보정을 염두에 두고 촬영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사진 촬영의 마지막 작업은 후보정작업이라고 이야기들 합니다.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은 보통 PC로 옮겨서 라이트룸이나 포토샵 등으로 노출 등을 조정해 마지막으로 결과 물을 완성하게 되는데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도 마찬가지로 PC에서 작업을 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의 특성상 촬영후 바로 보정후 쇼셜미디어로 바로 공유하는 경우가 많아서 스마트폰에서 보정을 하고 끝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LG G4의 경우 RAW로 촬영한 사진은 PC에서 보정을 해야 하지만 JPG로 촬영한 경우에 스마트폰에서 좀 더 간단 하고 분위기 있는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진 보정하기.
스마트폰 사진을 보정하는 앱은 지금 상당히 많은데 보통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지 물어보면 전 인스 타그램과 PICSART를 사용 중 입니다.
구글플레이에서 찾아보면 굉장히 많은 이미지 에디터를 만날 수 있는데 조금씩 다 비슷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을 공유하는 SNS 서비스이긴 하나 다양한 필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간단한 편집과 효 과를 줄 수 있는 에디터까지 있어 가장 즐겨 사용하는 앱이며 바로 쇼셜미디어로 공유하기도 쉬워 이 글 은 인스타그램 앱을 중심으로 설명하겠습니다.
( 인스타그램은 얼마 전 업데이트로 이제 1080의 사이즈로 확장되어 더 고화질을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으로 사진 후보정 하기.
왼쪽은 인스타그램으로 사진을 불러 들였을때 처음 보는 필터 적용 화면으로 사진을 꾸밀 수 있는 꽤 다 양한 필터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오른쪽 캡쳐 화면은 이미지 에디터로 인스타그램으로도 상당히 많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밝기, 대비, 색온도를 바꿀 수 있으며 사진의 수평을 보정하거나 구도도 바꿀 수 있으며 샤픈 효과와 미니 어처 효과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만들기 힘든 아웃포커스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은 인스타그램 에디터의 순서대로 보정을 하면 편합니다. 아마 이 앱을 만든 사람은 적어도 카메라를 꽤 오랜 시간 만졋고 사진 보정작업을 많이 해본 사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에디터의 첫번째 메뉴부터 시작을 합니다.
1. 조정 - 사진의 수평을 맞추며 구도를 바꿀수 있습니다. 좀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면 각도를 비틀어 다르 게 보이게도 할 수 있습니다.
2. 노출과 명암 - 밝기와 대비를 사용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색온도를 조정 합니다.
4. 채도 조정
5. 색 - 전제적으로 조금 다른 색을 입혀줄 수 있습니다.
6. 하이라이트, 그림자 -하이라이트는 밝은 흰색에 가까운 부분들 그리고 그림자는 어두움 부분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7. 사진에 아웃포커스 효과를 내고 싶다면 배경흐리게와 미니어처 효과를 넣어 봅니다.
8. 선명하게 - 주로 음식사진을 쇼셜미디어로 보낼때 자주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포토샵의 샤픈과 같은 효과로 이 미지를 좀 더 날카롭게 보이게 하는데 모든 보정에서 선명도는 마지막에 하는게 좋습니다.
이미지를 구성하는 픽셀은 아주 작은데 선명도를 올려주고 다른 작업을 해버리면 이미지의 화질 저하가 발생합니 다.
중간과정중 생략 할 수 있는 부분도 있으며 조금 순서가 바껴도 되지만 선명하게 작업은 인스타그램 에디터에서도 가장 마지막에 있는데 이미지를 더 이상 수정할 부분이 없을때 적용해주면 됩니다.
쇼셜미디어를 사용할때 우리는 문자, 음성, 사진, 동영상, 이모티콘 등의 다양한 표현 수단을 사용하고 있는데 스마 트폰 카메라가 발달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사진으로 표현하고, 정보를 나누고 공감하며 대화를 이어갑니다.
사진으로 말걸기.
▲ 노을속의 연인 - 일몰시 색온도와 채도를 높여주면 붉은 노을이 더 강조됩니다.
▲ 등불을 든 거인 - 인스타그램의 CREMA 필터 적용.
▲ MY CAT - 인스타그램의 INKWELL 필터적용.
▲ 바람이 지나가는 보리밭 - 셔터스피드 1/8, 인스타그램 에디터로 색온도와 채도, 선명도를 살짝 올려줬습니다.
▲ 데이지 - 인스타그램 에디터에서 색온도,채도,선명도를 올려주면서 미니어쳐 효과로 아웃포커싱 효과를 표현 했습니다.
▲ 안녕 꼬맹이들 - 인스타그램의 CREMA필터 적용.
▲ 우울했던 오후의 하늘 - 색온도,채도,선명도를 조정 했습니다.
▲ 오후의 바다 - 인스타그램에서 색온도,채도 조정 미니어쳐 효과로 아웃포커싱 적용.
인스타그램은 사진을 정방형으로 자르게 되는데 전체를 다 보여주고 싶을땐 인스타프레임과 같은 앱을 함께 사용하면 사진을 원본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용하기 쉽고 실제 본인이 스마트폰에서 사진보정을 할 경우 자주 사용하는 앱이기도 합니다. 쇼셜미디어로 공유도 쉽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앱이라 인스타그램 에디터를 기준으로 설명을 했는데 스마트폰의 가장 큰 장점이 찍고 바로 수정해 실시간으로 이미지를 공유 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때로는100마디의 문자보다 사진 하나가 더 많은 표현력을 가지며 더 많은 것들을 이야기 하고 있을때도 있습니다.
(살짝 TIP을 하나 드리면 음식사진의 경우 대부분 실내 촬영이라 에디터에서 색온도를 살짝 낮추고 선명도를 올린 후에 인스타그램 필터중 JUNO나 LUDWIG 필터를 적용하면 더 맛있게 보일때가 있습니다. :) )
위 사진들은 대부분 LG G4 전문가모드를 활용해 촬영 후 인스타그램 에디터로 보정한 사진들 입니다.
- 이 글은 쇼셜LG전자의 스마트폰 사진컬럼으로 기고할 글을 다시 옮겼으며 쇼셜LG전자 블로그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Review/CAMERA] - LG G4 전문가 모드 야경에서 활용팁
'Tech > mobile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머니속 와이파이 T포켓파이 사용후기 (2) | 2015.09.04 |
---|---|
해외계정으로 애플뮤직 무료 체험해 보니 (6) | 2015.07.02 |
LG G3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폴란드에서 업그레이드 시작 (6) | 2014.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