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튠즈에 로그인하면 바로 보이는 애플뮤직의 첫화면.
어제 날짜로 ios8.4로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업데이트로 애플뮤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을 제외한 현재 100개국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애플뮤직 멤버십을 신청하면 3개월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국가에서 한국은 제외라 서비스가 되는 해외계정을 사용하면 등록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한국은 애플뮤직 서비스가 언제될지 예정은 없습니다.
현재 애플뮤직을 사용할 수 있는 기기는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와치, MAC, PC까지 아이튠즈를 설치할 수 있는 기기면 모두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될거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구글뮤직을 사용해야 겠죠.
아이튠즈 계정 하나로 애플뮤직을 등록하면 MAC, PC,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 현재 아이패드로 애플뮤직을 등록 했습니다. 아이폰이나 혹은 MAC에서 해도 차이는 없습니다.
가입은 이렇게.
이 포스트 첫번째 이미지에서 애플뮤직 맴버십 가입하기를 선택 '3개월 무료로 이용하기(Start 3-month free trial)'를 하면 위와 같이 바로 요금제 선택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혼자 9.99달러를 내고 듣는 요금제, 아래가 14.99달러를 내고 6인가족이 이용하는 요금제로 둘 중 하나를 고른 뒤 ‘확인(Confirmation)’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애플뮤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애플뮤직 가입을 위해서는 계정에 결제정보에 신용카드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애플뮤직은 매월 자동으로 결제가 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계정정보에서 자동결제를 꺼줘야 합니다. 계속 사용할거라면 상관이 없지만 일단 맛배기로 3개월만 사용해 보고 다시 결정하겠다면 필히 잊어버리지 말고 꺼두세요.
자동 결제정보 변경은 계정정보에서 위 사진의 Manage를 터치하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애플뮤직 맴버십에서 turn off Auto-Renewal을 off로 바꾸면 됩니다. 기본인 on 상태로 하게 되면 무료 3개월후 부터 자동으로 매월 결제가 되니 3개월후 결정을 위해 일단 꺼둡니다.
자 그럼 애플뮤직에는 어떤 음악들이 있을까요 ???
UI는 심플하면서도 보기 좋은 모양새 입니다. 일단 애플뮤직 서비스 자체는 현재 한국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멜론이나 소리바다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와 차이는 없습니다.
UI는 보기좋고 직관적이며 애플답게 쉽세 이해하도록 되어 있다는 생각입니다. 그만큼 깔끔하게 잘 정리된 느낌을 줍니다.
현재 애플은 애플뮤직을 통해 3000만곡을 서비스 한다고 했는데 한국은 서비스 국가는 아니지만 최신곡까지 모두 검색이 됩니다. 한글로 검색해도 원하는 음악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수 이름을 한글로 검색해도 음악이 잘 검색되며 영문으로 해도 됩니다. 한국은 서비스를 안하니까 영어만 가능한가 싶었는데 곡명이나 가수 이름을 한글로 검색해도 잘 나옵니다.
한국은 아직 서비스 예정이나 계획에 대해 발표된게 없지만 이정도면 바로 한국에 서비스해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음악은 장르에 구분없이 클래식에 한국의 트로트 음악까지 만날 수 있습니다.
▲ 선호하는 음악장르를 선택하는 화면.
개인화된 서비스도 잘 되어 있다는 느낌입니다. 선호하는 장르 그리고 좋아하는 가수를 선택 등록하고 팔로우 할 수 있습니다.
▲ 장르에 따라 랜덤하게 추천해주는 좋아하는 가수를 선택하는 화면인데 아쉽게도 한국가수는 안보이더군요.
현재 저는 통신사를 통해 할인받아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중인데 아마 비슷한 가격에 돈을 내고 사용한다면 한국 음악만 좀 더 추가되면 애플뮤직을 사용하게 될거 같습니다. 음악의 종류도 많고 일단 한국은 서비스 안되지만 한국어로 검색도 되고 있으며 음악의 장르게 구분없이 그 종류가 상당히 많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최신가요 부터 판소리까지 나오는데 거기에 팝, 클래식등 많은 음악이 있습니다. 단 가요의 경우 같은 가수라도 일부 앨범만 나오는걸 보면 아직 한국은 애플뮤직과 계약이 된 부분이 일부만 되어 있는게 아닌가 생각 됩니다.
대신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들을 수 없었던 팝이나 다른 장르의 음악을 무제한 즐길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라면 아직 국내 음악중 일부는 서비스가 되지 않는게 단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3개월은 무료이니 체험해 보고 싶다면 해외계정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으니 등록해 사용해봐도 좋을거 같습니다. 단 애플뮤직 멤버십 가입시 3개월 무료가 끝나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도록 되어 있으니 잊어버리지 말구 turn off Auto-Renewal은 꼭 해두시고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Tech > mobile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 사진 인스타그램으로 좀 더 분위기있게 만들기 (0) | 2015.08.12 |
---|---|
LG G3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폴란드에서 업그레이드 시작 (6) | 2014.11.10 |
텔레그램에서 고양이 사진은 지워지지 않는 메세지 ? (0) | 2014.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