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드럼 더하기 통돌이 LG 트윈워시 세탁기




지난 수요일 2015 CES에서 처음 선보였던 트윈워시 세탁기 발표가 있어 잠시 구경하고 왔습니다.

위쪽은 드럼세탁기 아래쪽은 미니통돌이 세탁기가 결합된 형태로 세탁기 1+1의 형태의 트롬 트윈워시 세탁기 입니다. 혼자 사는 저야 딱히 이런 세탁기가 필요할거 같지는 않은데 있으면 꽤 편할거 같기도 합니다.

많은 양의 빨래는 위쪽에 작은양은 아래쪽에 두대 동시 세탁도 가능하고 흰빨래는 또 따로 세탁을 해야 하니까 꽤 그럴싸하게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미니세탁기 꼬망스에는 꽤 관심이 있었는데 아래쪽 통돌이는 딱 미니세탁기로 볼 수 있는데 따로 판매도 하며 기존 트롬세탁기와 결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컬러는 이렇게 2종류가 있는거 같은데 메탈이 좀 더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근래에 출시되는 가전제품은 대부분 스마트폰과 연동 사물인터넷이라 부르죠.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메신저 서비스로 제어가 가능한데 이 제품 역시 기존 LG 가전제품들과 마찬가지로 홈챗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원격에서 제어가 가능하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프리미엄 제품이라 가격은 비싼편인데 1+1 세탁기가 되는셈 입니다.



세제를 넣는 곳이 좀 더 편하게 되어 있는 느낌 근래에 출시된 가전제품들이 터치 디스플레이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 제품 역시 전면부 아래쪽 통돌이까지 터치 디스플레이가 적용 되었습니다.

동시세탁 그리고 분리해서 세탁해야 할 것이 있다면 시간절약도 되구 식구가 많아 매일 세탁기를 돌리는 집은 하나 있으면 참 편할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세탁기 구경중 눈에 들어온 트롬스타일러 사실 세탁기보다 전 이게 더 흥미롭더군요.

옷장고라 부를 수 있는 제품인데 가끔 정장을 입기 때문에 한번 입고 세탁소 보내기도 뭐한 경우에 옷을 보관해 두면 참 좋을거 같은 가전제품이 이 트롬스타일러가 아닐까 싶은데 신제품이 전시되어 있더군요.

아무래도 남자옷중에 정장의 경우 고가도 있어서 자주 입지 않아도 보관할때 좀 신경이 쓰이는지라 세탁기보다는 이게 더 흥미롭더군요.세탁소에 그냥 맡겨두고 입을때 찾아오는 편인데 신제품은 바지 주름 잡는 기능부터 스팀으로 구겨진 옷을 자동으로 펴주는데 세탁기 보다 혼자 사는 사람한테 이게 더 필요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의 주인공이 아니라서 트롬스타일러는 자세히 살펴보지 못했는데 nfc태그가 있는걸 봐서 이 제품 역시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가하고 기능 추가가 되더군요.

예전의 가전제품들은 기능이 참 간단 했는데 스마트폰 시대에 출시되는 가전제품들은 그 기능이 참 다양하고 서로 연동이 되어 사물인터넷을 활용하는 제품들이 요즘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마 좀 더 시간이 지나면 스마트폰과 집안에 모든 가전제품들이 필수로 연결이 되어 외부에서도 모두 조작이 가능할거라 생각이 드네요.




'아래 말풍선 이모티콘을 누르면 댓글창이 열리고 오른쪽 i 이모티콘을 누르면 댓글창이 닫힙니다. 하고 싶은 이야기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