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삼성 NX500 스마트폰과 함께 모바일앱 사용하기




  NX500 스마트폰과 함께 모바일앱 사용하기.


아마 요즘 출시되는 대부분의 미러리스 카메라는 네트워크에 연결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넘기거나 혹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리모트 컨트롤을 사용해 원격으로 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NX500  모바일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공유할 수 있으며 리모트 컨트롤을 사용해 촬영이 가능 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하게 카메라의 MOBILE 버튼을 누르고 스마트폰에서 Samsung Camera Manager앱을 실행해 Wi-Fi  혹은 NFC를 통해 연결이 되며 사진을 공유하고 리모트컨트롤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삼성카메라 매니저앱의 경우 스마트폰 설치시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삼성 카메라 매니저 앱을 사용하려면 다른 2개의 앱을 더 설치해야 하는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시스템 설정 보안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의 설치 허용을 해줘야만 삼성 카메라 매니저 앱이 제대로 설치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삼성 카메라 앱은 삭제를 먼저 해줘야 합니다.



시스템 설정 ->  일반 -> 보안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에서 허용으로 변경해야 설치가 됩니다.



제가 스마트폰과 NX500을 연결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중 하나로 스마트폰에서 카메라의 갤러리를 불러와 사진을 스마트폰 갤러리로 사진을 옮길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서 스마트폰으로 복사한 사진을 SNS로 올려서 공유하거나 혹은 이미지를 편집해 블로그 포스팅도 가능합니다. 여행중에 참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두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리모트컨트롤앱으로 NX500을 삼각대에 거치해두고 스마트폰으로 NX500을 조정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야경이나 혹은 저처럼 동물을 몰래 찍고 싶을때 사용하기 편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모트 컨트롤카메라의 모든 기능을 스마트폰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카메라가 연결되어 있다면 원격지에서도 조정이 가능해 혼자서 연출해 사진 촬영도 가능합니다. 삼성카메라 매니저 앱을 설치할때 시스템설정에서 보안을 바꿔야만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이 좀 불편하긴 하나 한번 설치해두면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편리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특히 혼자 여행중 삼각대에 카메라를 올려두고 배경과 함께 본인 모습을 촬영하고 싶다면 딱 편리한 기능이니 삼성카메라 사용하는 분들은 필히 설치해야 하는 앱이기도 합니다.




'아래 말풍선 이모티콘을 누르면 댓글창이 열리고 오른쪽 i 이모티콘을 누르면 댓글창이 닫힙니다. 하고 싶은 이야기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