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미러링은 어떻게 활용할까 ?
스마트폰 속에는 정말 다양한 데이터를 담고 사는데 그중에서 멀티미디어 데이터들 예를 들면 동영상, 사진, 프리젠테이션이나 각종 문서들을 스마트폰에 보관하고 있다가 다른 사람과 함께 보거나 혹은 여러사람에게 보여줘야할 필요가 있을때 다른 디스플레이로 전송해 활용이 가능한 도구 그리고 개인이 집에서 스마트폰 속에 담긴 동영상이나 사진을 편집하거나 할때 큰 화면에서 바로 볼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 정도로 생각이 되는 제품이 스마트미러링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스마트미러링은 TV에만 연결이 가능한게 아니라 PC모니터에도 HDMI 입력이 가능하면 스마트폰의 화면을 PC 모니터에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미러링의 가격은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대략 5-6만원대의 가격이 많이 나오는군요.)
▲ 박스측면에 스마트미러링의 활용 용도가 나옵니다. (영화, 사진, 게임, 음악, 스마트TV, 프리젠테이션)
현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IOS, 윈도우 그리고 노트북에서 WIDI를 지원한다면 스마트미러링을 활용해 HDMI입력을 받는 디스플레이에 활용이 가능 합니다. 아무래도 큰 화면에 띄워놓고 보기위해 만든 제품이라 TV에 주로 이용을 하겠죠.
▲ 스마트 미러링의 구성품 스마트 미러링, HDMI 연장 케이블, 전원충전기, 간편 사용설명서
▲ 크기는 99 * 34.8 * 10.4mm 로 흔히들 사용하는 USB메모리 보다는 크기는 큰 편이지만 휴대하기는 편합니다.
▲ 충전기는 스마트폰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에는 작은 리셋 버튼이 있습니다.
연장선을 연결한 모습 헌데 뚜껑을 빼고 잘 보관해 두지 않으면 분실하기 쉬우니 사용시 주의가 필요할거 같습니다. 사실 전 저런 뚜껑을 아무데나 잘 던져놔서 자주 분실하는 편이라 HDMI캡을 스마트미러링 본체에 끼울수 있거나 끈으로 연결해 주는 그런 구조 였으면 좋았을걸 하는 아쉬움이 느껴집니다.
스마트미러링을 TV와 연결하기
전원 충전기를 스마트미러링과 연결하고 스마트미러링은 TV의 HDMI입력 단자에 연결하면 끝으로 TV 뒤쪽에 공간이 없다면 HDMI 연장선을 활용해 연결하면 됩니다. 전 TV뒤쪽에 조금 여유 공간이 있기에 바로 연결을 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결은 미라캐스트를 활용하는데 따로 앱을 설치할 필요는 없으며 스마트폰의 화면에는 CASTPRO **** 이렇게 표시가 됩니다.
▲ WI-FI를 이용해 연결이 되므로 스마트폰의 WIFI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TV화면에서 외부입력 HDMI로 설정을 하면 스마트미러링과 바로 데이터를 주고 받습니다.
연결이 되면 스마트폰 속의 화면이 TV에 나타납니다. 화면이 아래위로 조금 잘리던데 어쨌든 스마트폰 화면이 바로 TV속에 보이고 스마트폰으로 화면을 조작하면 TV속 화면 역시 똑같이 보여집니다.
반응속도도 빠르고 역시 작은화면과 큰 화면의 차이는 크다라는걸 느끼게 해줍니다.
▲정상적으로 화면 데이터를 주고받고 있다면 화면 공유중이라고 알림창에 나옵니다.
역시 큰 화면은 동영상을 볼때가 제일 편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만들더군요.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플레이시에도 버퍼링 없이 일단 바로 전송이 되고 화면에 나오니 스마트폰에서 볼때와는 확실히 다른 느낌을 주네요.
동영상이 아니라도 게임, 사진, 음악 혹은 회사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할때도 확실히 편하게 사용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스마트미러링을 통해 TV로 화면을 전송.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뿐 아니라 IOS 역시 연결은 간편 합니다. 아이패드에서 스마트미러링과의 연결은 설정에서 WIFI 메뉴에서 검색해 CASTPRO ****로 연결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AirPlay를 활용해 미러링을 하면 화면이 바로 tv로 전송이 됩니다.
▲ 참고로 castpro 다음에 나오는 숫자는 스마트미러링 기계마다 다 다르게 나옵니다.
▲ 아이패드의 화면이 TV속으로..
아이패드의 경우 화면 비율이 4:3이라 tv속에 전송된 화면 역시 아이패드와 동일한 화면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미러링의 기능은 단순합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그리고 노트북에서 widi 기능을 지원하면 그 화면을 대형 tv에 띄워놓고 작업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단순한 기능만큼 사용법도 쉬우며 따로 앱을 설치할 필요도 없으며 다양한 OS를 지원하고 있어 여러 종류의 디바이스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고 휴대성도 좋은편 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있는 사진이나 게임등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대형 TV에 띄워놓고 보면 확실히 큰 화면으로 보는건 신세계가 열리는 느낌이기도 합니다. 스마트미러링과 같은 앱세서리는 개인적으로 활용하기 나름인데 없는거 보다는 하나 있으면 확실히 사용할 곳이 생기는 장치라는 생각이 듭니다. :)
'Tech > PC,하드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이블스토어 아수스토어 나스(NAS) 간담회 후기 (2) | 2014.07.14 |
---|---|
MS 서피스프로3 발표 스펙과 특징 그리고 가격 (2) | 2014.05.21 |
시놀로지 NAS 713+ DSM 5.0으로 업데이트 후기 (2) | 2014.04.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