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아이폰5가 통신사를 통해 정식으로 개통하기전 6일날 저녁 sk텔레콤에서 아이폰5 블로거스데이가 열렸습니다. 보통 이런 행사는 제조사에서 제품을 알리기 위해 하는 행사인데 이번에는 통신사에서 아이폰5를 통해 자사의 통신 기술에 대해 이야기하고 콘텐츠에 대한 설명도 곁들인 작은 규모의 행사를 가졌습니다.
몇 시간 뒤면 아이폰5가 정식으로 출시가 될 예정이라 이 날 행사에 이미 아이폰5를 예약하고 기다리는 분들도 꽤 오신듯 하더군요. 해외에서 가져온 아이폰5를 이미 사용하는 분도 계셨고 말이죠.
저녁 시간이라 간단하게 제공된 식사.
최고니까 오면 된다. sk텔레콤의 마음이 좀 보이는 문구네요.
한쪽에는 오늘 자정을 넘기면 개통될 아이폰5들이 미리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쪽에는 sk텔레콤의 멀티캐리어 서비스 시연을 위한 아이폰5가 준비되어 있더군요. 하나는 850MHz 다른 하나는 1.8GHz로 접속되어 각각 속도를 측정해 볼 수 있었습니다. 멀티캐리어는 현재 세계 최초로 아이폰5중에 sk텔레콤의 아이폰5에만 적용된 기술로 아이폰5에서 지원되는 주파수중 skt에서 사용하는 2가지 주파수를 모두 가지고 있어 적용이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트래픽을 자동으로 분산해 주는 기술로 850과 1.8을 lte로 사용하는 sk텔레콤의 아이폰5는 사용자들의 데이터 트래픽을 분산해 둘 중 한쪽으로 트래픽이 몰리면 자동으로 분산해 트래픽이 집중되지 않은 곳으로 접속해 모바일 데이터 사용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올해 sk텔레콤으로 출시된 스마트폰중 갤럭시s3, 옵티머스G, 베가R3등의 단말기가 이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단 멀티캐리어의 경우 모든 지역이 적용된 것이 아니라 서울의 일부 지역 및 수도권과 지방의 일부 지역이므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트래픽이 높은 지역을 우선으로 적용되었고 점차 확대 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각기 다른 주파수로 속도측정 시간과 장소에 따라 차이 날 수 있는데 몇 번 속도측정을 하다가 가장 빠른 숫자가 나온 경우 입니다. 양쪽 주파수 모두 비슷한 경우도 있었고 조금 차이 나는 경우도 있었는데 가장 많이 차이 나는 경우는 저렇게 두배는 아니지만 꽤 차이가 난다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 날 행사장에서 만난 아이폰5 한정판 케이스 SKT T월드샵에서 아이폰5를 예약한 1000명에게 보내 준다는 스타일리스 정윤기씨가 디자인한 아이폰5 케이스로 추후에 T월드샵을 통해 따로 판매할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들리더군요. 외관이 좀 고급스러운 느낌인데 가격도 좀 비쌀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이폰5는 아이폰4와 많이 비슷해 보여 처음에 큰 기대감이 없었는데 애플의 디자이너 조너선 아이브가 이야기가 했죠. 아이폰5는 손에 쥐어봐야 다름을 느낄수 있다고 실제로 손에 잡아보면 확실히 아이폰4나 4S와는 다름을 느낄수 있습니다. 외관상으로 더 가벼워지고 얇아졌고 화면의 비율도 바꼈지만 좀 더 디테일한 느낌을 줍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아이폰 중에서 가장 얇고 가벼운 아이폰5는 놀라운 4인치 레티나 (Retina) 디스플레이, 애플이 디자인한 A6 칩, 초고속 lte 무선 기술을 탑재하였으며, 이런 성능들이 모두 추가되었음에도 배터리 사용 시간은 훨씬 더 늘어났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6과 함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이제 출시 되었고 선택만이 남은거 같습니다.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아이폰5 구매자를 위한 혜택.
현재 SKT에서 제공하는 아이폰5 사용자를 위한 혜택은 다양한 콘텐츠의 제공과 함께 이 날 시연을 해서 보여준 두가지 주파수를 모두 활용한 멀티캐리어가 큰 특징이 아닌가 싶습니다. 요금제에 따라 적용되는 부분이 차등적이긴 하나 개인적으로 멜론과 T맵 부분은 자주 사용하는 앱이라 그런지 꽤 좋아 보입니다.
큰 혁신은 없었다고 하지만 여전히 아이폰은 아이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블로거데이 행사는 skt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함께 차별화된 콘텐츠를 아이폰5 사용자에게 제공함을 보여주며 잘 마무리 되었고 선택의 고민만 남게 되는군요.
양쪽 통신사 모두 서비스가 비슷하게 제공 되는거 같기도 하지만 SKT의 경우 온가족 할인등도 함께 혜택을 볼 수 있는 부분도 있으니 아이폰5를 구매할 계획이라면 요금만 따지지 말고 함께 제공되는 서비스와 현재 본인이 제공받은 서비스의 혜택 통신망의 안정성등을 좀 더 꼼꼼히 따져 보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실제 요금 부분은 큰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디테일 하게 보면 아이폰5 구매시 제공되는 혜택과 고객 서비스 부분에서 제공되는 혜택과 콘텐츠는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Tech >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5 화이트 개봉기 (16) | 2012.12.10 |
---|---|
해외 리뷰로 살펴본 구글 레퍼런스폰 넥서스4의 평점. (18) | 2012.11.07 |
LG 옵티머스G 카메라 HD 동영상 촬영과 기능 (6) | 2012.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