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옵티머스 LTE2를 사용한 시간이 1달이 되어 가네요. 현재까지 출시된 LTE 스마트폰 중에 하드웨어적으로도 최고의 스펙이며 넉넉한 밧데리에 IPS TrueHD를 채용한 디스플레이에 2GB 램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볼 수 있으며 옵션으로 무선충전패드와 커버를 구매해 무선충전까지 가능한 단말기이며 여러가지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하는 단말기중 가장 손이 많이 간 스마트폰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옵티머스 LTE2 디자인.
옵티머스 LTE2는 L-style이라는 LG 프라다폰 부터 적용한 디자인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제품을 바라보는 디자인에 대한 느낌은 모두 주관적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 폰은 화이트 보다 블랙이 더 예쁘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남자라면 검정슈트에서 꺼집어 내면 더 멋질거 같고 여자라면 토치백에서 쏙 하고 꺼낼거 같은 좀 럭셔리하고 블랙메탈 크롬으로 외곽선이 마무리되어 더 그런 느낌을 주더군요. 전원을 ON 했을때 IPS 패널이 적용된 lcd는 자연스러운 색감과 깨끗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플로매스팅 기법이 적용되어 측면은 플로팅 매스 기법(Floating Mass Technology)으로 마감되어 실제보다 눈으로 보면 더 슬림해 보이고 손에 잡는 그립감도 좋은편 입니다. 물리적 버튼도 마감이 잘 되어있구 누르는 느낌도 참 좋은편이라 생각하는데 이전 옵티머스 시리즈에서 되돌아기 버튼이 왼쪽으로 바꼈습니다. 왼쪽으로 바뀐 이유는 구글권장 사항이기도 하지만 사용자 조사에서 왼쪽이 더 편하다는 결과과 나와 앞으로 출시되는 다른 스마트폰도 이제 왼쪽에 homeback 버튼이 자리를 잡을거 같습니다. 테두리 부분만 메탈소재의 크롬도금으로 처리되어 전체가 크롬으로 되어 있는것보다 오히려 더 깔끔하다고 생각합니다.
후면의 커버 패턴은 단조로운 편이며 옵션으로 구매하는 무선충전 방식의 커버를 사용할 경우 조금 더 두꺼워 지며 패턴은 동일하게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감을 주는 스마트폰이라 이야기 하고 싶네요.
옵티머스 LTE2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한 카메라.
800만 화소에 이면조사센서까지 적용되어 타임머신 카메라, HDR, 음성인식 촬영에 제로셔턱랙까지 기능적으로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 되었으나 촬영하는 장소의 광량에 따라 이미지에 노이즈가 발생하는 부분은 아쉽더군요. 사진을 촬영할때 빛이 충분한 장소와 그렇지 않은 장소에서 결과물이 좀 많이 다릅니다. 빛이 부족한 공간에서 촬영한 이미지는 노이즈가 좀 많이 발생 하더군요. 노이즈는 개인적으로 옵티머스 LTE2를 사용하며 제일 아쉽게 느낀 부분 입니다. 다른 부가적인 기능들은 옵티머스 LTE2로 사진을 촬영하는 또다른 재미를 느끼게 해줍니다.
2150mAh의 대용량 배터리는 보조 배터리까지 하면 하루동안 충분히 사용하고도 남을 양이라 기존에 lte폰들의 밧데리 부족 현상은 일단 많이 해소가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또한 통신과 AP 원칩이라 배터리 효율성이 이전보다 확실히 체감상 30% 정도는 더 사용이 되는거 같습니다. 일단 웹 검색이나 모바일 메신저등만 사용하면 하루면 충분히 사용하고도 남겠더군요.
2GB램과 안드로이드 4.0과의 최적화도 깔끔하게 잘 되었고 수 많은 앱을 실행해도 터치감이나 반응속도도 좋은편이며 버벅거림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퀵메모라는 옵티머스 뷰의 특유의 기능도 함께 포함되어 한번씩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에 출시된 옵티머스 시리즈의 장점들을 이 옵티머스 LTE2에 모두 모았다고 할 수 있는데 사용상에 아쉬움점은 발열에 대한 경고 메세지에 오류가 좀 있습니다. 발열되는 부분이 윗 부분이라 조금 더 뜨겁다고 느낄수 있으며 실제로 발열이 별로 없는데 가끔 발열 경고 메세지가 나오더군요. 발열은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조금 더 따뜻하거나 비슷한 정도 입니다. 발열 오류 메세지는 문의하니 이 부분은 펌웨어로 업데이트해서 수정하며 또한 다음 펌웨어 업데이트시 퀵보이스라는 LG의 음성인식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어 업데이트 할거라 합니다. 개인적으로 한 달간 사용해보니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고 카메라의 저광량에서 결과물의 노이즈와 온도 오류 메세지를 제외하면 정말 잘 만들었다고 이야기 하고 싶은 스마트폰 입니다.
(옵션으로 구매해 사용하는 무선충전패드와 뒷커버 가격이 부담스럽긴 하지만 정말 편합니다.)
앞으로 추가될 기능 LG 지능형 음성인식 서비스 '퀵 보이스'
'퀵 보이스' 기능은 LG전자가 사용자의 말에 따라 해당 명령을 실행하거나 간단한 대화가 가능한 지능형 음성인식 서비스로 ‘퀵 보이스’ 서비스는 스마트폰 기능 사용시 음성으로 전화, 문자, 주소록, 알람, 달력 등 11개 애플리케이션 실행이 가능하다. 또 음성으로 지도, 날씨, 주식 등을 포함한 웹 검색을 수행할 수 있으며, 휴대폰과 사용자간 자연스러운 대화도 이루어질 수 있다.
‘퀵 보이스’를 활용해 주소록에 있는 특정 인물에게 문자 발신 시 “김대리에게 7시까지 서울역으로 오라고 문자 보내”라고 하면 별도의 버튼 입력 없이 ‘김대리’에게 문자 발신이 가능해 진다고 하는군요. ‘퀵 보이스’의 강점은 문장단위의 자연어 처리, ‘특정 도메인 + 검색어’ 한 번에 실행, 연속된 질문 처리 등이다. ‘퀵 보이스’는 기존 음성인식 서비스에는 없던 새로운 기능들이 대거 적용됐다. ‘퀵 보이스’ 기능은 6월 말부터 ‘옵티머스 뷰’에 먼저 업그레이드를 통해 적용되며, 7월에는 ‘옵티머스 LTE Ⅱ’에도 업그레이드를 제공해 현재 서비스 예정 입니다.
[Review/스마트폰] - 옵티머스 LTE2 더 편리해지고 깔끔해진 옵티머스 UI3.0과 홈 화면
[Review/스마트폰] - 옵티머스 LTE2 무선충전 케이블 없이 충전 직접 사용해 보니
[Review/스마트폰] - 옵티머스 lte2 카메라 기능 들여다 보기.
[Review/스마트폰] - 옵티머스 LTE2 오픈 케이스.
[Review/스마트폰] - 잠깐 사용해본 옵티머스 LTE2 주요 특징과 장점들.
[Review/스마트폰] - 거침없이 LTE LG 옵티머스 LTE2 블로거데이 현장.
'Tech >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름여행은 옵티머스 뷰 노트북앱으로 기록해 볼까 ? (2) | 2012.06.25 |
---|---|
옵티머스 LTE2 더 편리해지고 깔끔해진 옵티머스 UI3.0과 홈 화면 (8) | 2012.06.20 |
옵티머스 LTE2 무선충전 케이블 없이 충전 직접 사용해 보니 (18) | 2012.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