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과 관련된 속담이나 격언이 많죠. 고양이 백서를 보니 이런 내용이 나와서 읽다보니 공감이 생겨 몇 가지를 뽑아 봤습니다. 아마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은 많이 공감이 가는 말들이네요. 아마 작가들도 고양이를 많이 키웠나봐요.
고양이가 있는 집에는 특별한 장식물이 필요없다. (웨슬리 베이츠) - 집안에 딩굴고 드러누워 자는 고양이 자체가 장식품이기도 하지만 고양이는 집안의 살림을 좀 부수기도 하죠.
한 마리의 고양이는 또 하나를 데려오고 싶게 만든다. (헤밍웨이) - 하나를 키우다보면 또 하나를 더 들이고 싶은데 사실 전 두마리를 감당할 자신이 없어서 아직 실행에 못 옮기고 있습니다.
여자들, 시인들, 그리고 특히 미술하는 사람들이 고양이를 좋아한다. 섬세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만이 고양이들의 예민한 신경계통을 이해할 수 있다. (헬렌 M.윈슬로우) - 이건 제 주변에서 보는 공통점 성유진 작가등 그림 그리는 친구들이 고양이를 많이 키우고 있네요. :) 그리고 동호회 회원중 남자보다 여자가 압도적으로 많아요.
사람들은 처음 만나는 사람을 만났을 때 서로가 고양이를 키운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갑자기 긴장을 풀게된다. 그리고 서로 고양이에 대한 일화를 쏟아내기 시작한다. (샬롯 그레이) - 제 온라인 이웃중 50% 정도가 고양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그러고 보면 트위터의 팔로우중에 70%는 고양이맘 혹은 집사 군요.)
고양이는 세상의 모든것이 인간을 섬겨야 한다는 정설을 깨뜨리러 세상에 왔다. (폴 그레이)
고양이는 개보다 머리가 좋다. 고양이 8마리에게 썰매를 끌라고 하면 거절할 것이다. (제프 발데즈)
완전 공감이 가는 이야기 반려동물중에 만물의 영장이라는 인간을 참 무시하는 동물중에 하나가 고양이죠.
고양이는 꼭 사진찍기 불가능할 때만 가장 기묘하고, 흥미롭고, 아름다운 포즈를 취한다. 그래서 고양이 달력에는 실망스럽게도 항상 대중용 포즈밖에 나와있지 않다. (J. R. 코울슨)
- 이것도 고양이 사진을 자주찍는 제게는 참 공감이 가는 이야기 입니다.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은 잘 알겠지만 그들중 고양이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엘런 페리 버클리)
- 고양이를 키운다기 보다는 오래 살다보면 그냥 원래 같이 살고 있다는 느낌만 들더군요.
아무리 긴 시간이라도 좋은 고양이에 대한 기억을 지울 수는 없다. 그리고 아무리 긴 테이프라도 당신의 집에 있는 고양이 털을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다. (리오 드워켄)
고양이를 모르는 사람들이 보기에는 모든 고양이들이 비슷한 존재이다. 하지만 고양이 애호가들이 보기에 모든 고양이들은 놀라울 정도로 완전히 다른 각자의 개성을 가지고 있다. (제니 드 브라이스)
- 길에서 만난 고양이도 다른 집고양이도 지금까지는 공통점이 있긴 하지만 제 경우도 모두 제각각의 성격을 가지고 있더군요.
고양이를 목욕시키는데 필요한 구성요소는 짐승같은 힘, 인내력, 결단력, 그리고 고양이이다. 주로 마지막 요소를 손에 넣기가 제일 힘들다. (스테판 베이커)
- 고양이를 직접 목욕 시켜본 사람만 느낄수 있는 저 분도 참 힘들게 키웠나 봅니다.
고양이의 감정은 철저히 정직하다. 인간은 어떤 이유에서 감정을 숨기기도 하지만 고양이는 그렇지 않다. (헤밍웨이)
- 고양이는 늘 감정에 충실해 가끔 참을성이 없어 보일때도 있습니다. 야웅군은 간식캔만 보면 좀 그런 성향이...
고양이가 가진 최고의 덕목은 무한한 다양성이다. 고양이는 그 어떤 장식, 색감, 반려인의 소득, 인생의 설계, 개인의 인성, 심경의 변화에도 곧잘 어울어진다. 그런들, 고양이의 부드러운 털 깊은 곳에는 털 색깔과 상관없는 그 무언가가 존재한다. 이는 본질적으로 꺾이지 않는 자유로운 영혼이다. (에릭 거니)
마지막으로 아일랜드 속담중에 하나가 "고양이를 싫어하는 사람을 조심하라." 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 의미는 고양이를 싫어하는 사람은 권위적이고 독선적인 경우가 많고 타인의 개성을 존중하지 않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다 그런건 아니지만 아마 고양이의 성향에 빗대어 만들어진 속담일거 같습니다.
쌀쌀한 월요일 입니다. 옷 단디 입구 다니시구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격언 인용 : 로베트 라슈로작 "고양이" , "고양이 상식사전"외...
반응형
'고양이를 부탁해 > 고양이에관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 유일 애묘인들을 위한 잡지 magazine C(매거진C). (16) | 2012.03.10 |
---|---|
아기 고양이 먼저 밥 먹이고 먹는 어미 길고양이 진한 모성애. (30) | 2011.10.20 |
고양이용 퓨어리내츄럴 천연구충제. (22) | 2011.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