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3D의 핵심기능중 하나가 바로 이 듀얼 카메라 사실 스마트폰에 3D 카메라 꼭 필요할까 싶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있으면 좋다라는 일단 결론을 내리고 싶군요.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카메라 성능이 좋아서 아마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아무래도 많이 사용하는 기능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 통상 옵티머스 3D로 사진은 2D로 찍지만 동영상은 사용하다 보니 90%정도 거의 3D로 찍게 되네요.
옵티머스 3D 카메라 기능. |
사진은 보통 2D로 많이 찍었는데 동영상의 경우는 현재는 모두 3D로 찍었습니다. 주로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를 동영상으로 많이 촬영했는데 옵티머스 3D의 경우 2D 동영상은 1080P로 녹화가 되지만 3D 동영상의 경우 720P로 녹화가 됩니다. 2D -> 3D로 컨버터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옵티머스 3D에서 동영상 촬영시 2D->3D 전환은 3D버튼을 터치해 주면 됩니다. 그러면 듀얼 카메라가 동시에 움직이며 공차보정이 들어가며 피사체에 AF를 맞춥니다.
옵티머스 3D에서 카메라 모드에서 2D에서 3D로 전환하면 2D에 없는 메뉴가 하나 나오는데 입체감의 효과를 주는 깊이 조절이란게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보낼수록 배경과 피사체의 거리가 멀어져 보이고 왼쪽으로 조정하면 좀 밋밋한 그러니까 배경과 피사체와 거리가 평면적으로 나타납니다.
통상 기본 메뉴는 일반 컴팩트 카메라가 가진 메뉴와 대부분 동일합니다. 개인적으로 2D나 3D역시 사진은 잘 나오는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옵티머스 3D의 가장 큰 재미는 역시 동영상 입니다.
옵티머스 3D로 상을 찍을때 촬영팁이라면 거리의 법칙이란게 있습니다. 0.5m - 1.5m - 5m , 촬영 물체와의 거리가 5m를 넘어가면 일단 깊이감이 약해져 좀 밋밋하고 평면적으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배경은 5m까지 피사체는 1.5m 정도의 거리가 제일 3D로 찍었을때 입체감이 좋은 동영상이 됩니다. 저렇게 거리상의 차이로 촬영을 하면 피사체가 앞으로 움직이면 0.5m 정도 앞으로 튀어나와 보입니다. 물론 깊이 조절에 따라 또 달라지긴 하지만 조금 까다롭나요 ??? 조건에 딱 맞출 필요는 없지만 가장 이상적인 거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거리를 적용한건 아니지만 아래는 집에서 키우는 야웅군을 옵티머스 3D로 촬영해 본것인데 일단 3D 모니터가 대부분 없으리가 생각하기에 적청방식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3D 버튼을 눌러서 3D 사용안함으로 보면 2D로 보입니다.
오뎅꼬치라는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모습인데 저랑 주로 장난칠때 이렇게 놀아 줍니다. 거리상의 차이는 있지만 고양이가 꼬치를 잡을려고 뛰어 오를때가 제일 입체감이 크게 보입니다. 옵티머스 3D의 효과를 글로 설명드리기가 참 힘든데 일단 2D와 비교하자면 확실히 입체감이라는 효과 때문에 좀 더 생생한 느낌을 줍니다. 특히나 앞으로 달려오거나 위로 점프하거나 발로 장난감을 잡기위해 일어서거나 하면 옵티머스 3D의 LCD에 고양이가 조금 앞으로 나와 있는듯한 느낌도 줍니다. 극장이나 TV에서 보는것과는 그 입체감의 차이는 있지만 확실히 2D 동영상과의 그 느낌은 다릅니다. 확실히 동영상 부분은 2D보다 3D가 재미 있습니다.
고양이의 경우 LCD 위로 발을 뻗는듯한 느낌에 좀 더 귀엽고 생동감이 느껴집니다. 뛰어노는 강아지나 아이들도 마찬가지의 느낌일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옵티머스 3D로 3D 촬영했을때 느낌이 잘 오는 피사체는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춤추는 사람이나 뛰어오는 동물들이 괜찮은거 같습니다. 밋밋하게 움직이는거 보다는 빠르게 움직이고 거리도 1.5M 이내에서 촬영하는게 더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대부분의 사용자가 비슷하지 아닐까 싶은데 제 경우에 사진은 주로 2D로 동영상은 확실히 3D로 많이 촬영하게 됩니다.
< 자막에 빠졌네요. 이 동영상은 3D를 2D로 다시 편집한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옵티머스 3D에 동영상을 간단하게 자르거나 붙일수 있는 앱이 있었음 좋겠다는 생각이 들고 3D 카메라를 지원하는 촬영용 앱이 좀 지원된다면 훨씬 즐길거리가 많아질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8월 10일짜로 업그레이드 된 펌웨어를 옵티머스 3D에 설치하시면 3D컨버터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앵그리버드를 3D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Review/스마트폰] - 3D로 찍고 즐기고 공유하는 옵티머스 3D.
[Review/스마트폰] - 3D 보고 3D로 찍는 옵티머스 3D 첫 느낌은
(참고로 8월 10일짜로 업그레이드 된 펌웨어를 옵티머스 3D에 설치하시면 3D컨버터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앵그리버드를 3D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Review/스마트폰] - 3D로 찍고 즐기고 공유하는 옵티머스 3D.
[Review/스마트폰] - 3D 보고 3D로 찍는 옵티머스 3D 첫 느낌은
반응형
'Tech >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옵티머스 3D 3D가 주는 3가지 매력과 단점. (20) | 2011.08.19 |
---|---|
3D로 찍고 즐기고 공유하는 옵티머스 3D. (8) | 2011.08.05 |
3D 보고 3D로 찍는 옵티머스 3D 첫 느낌은 (20) | 2011.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