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6월 삼성에서 출시한 사진용 F2380 모델에서 올해는 멀티 미디어 기능을 강화해 출시한 삼성 싱크마스터 F2380MX 입니다. 싱크마스터 F2380 시리즈의 특징은 PVA패널을 사용하며 높은 명암비와 넓은 광시야각 그리고 DSLR의 sRgb를 100%구현 해주고 있는것이 큰 특징 입니다. 스피커 일체형으로 준 전문 일반용이라 볼수 있습니다. 23형이라 박스는 좀 커네요.
박스를 개봉해 보니 이전 F2380과 다른 컬러의 산뜻한 화이트 컬러의 프레임에 심플한 디자인의 모니터가 나온다.
구성품 : 모니터 본체 , 스탠드 , 사용설명서 , 전원케이블 , DVI 연결 단자 , RGB 연결 단자 , 청소천 , 설치 CD
구성품 : 모니터 본체 , 스탠드 , 사용설명서 , 전원케이블 , DVI 연결 단자 , RGB 연결 단자 , 청소천 , 설치 CD
모니터 본체의 뒷면. 전체적으로 산뜻한 화이트 컬러.
스탠드와 모니터 본체의 결합은 홈에 끼워서 나사를 돌려주면 끝 입니다.
스탠드를 결합해 본체의 뒤를 보면 나사구멍도 안보이는 아주 단순 심플한 디자인 입니다.
모니터의 내부 열기를 배출하는 환기용 슬릿도 안보이는데 커버를 벗겨 보면 아래와 같이 볼수 있습니다.
탈착이 가능한 커버를 벗겨 내면 나사구멍과 환기용 슬릿이 보입니다.
옆면을 보면 스피커 일체형이라 양쪽에 스피커와 오른쪽에 3.5 헤드폰 연결 단자가 있습니다.
혼자 조용히 사운드를 즐길땐 헤드폰을 연결하면 되겠죠. 위치가 뒤쪽이라 연결할때 조금 불편하네요.
몸체의 상하 높낮이를 고정핀 핀을 제거하면 높낮이 상,하 움직임은 130mm 까지 가능 합니다.
그리고 뒷면에 도난 방지용 켄싱턴락이 보입니다.
전면 은색의 모니터 메뉴 버튼.
아래면을 누르는 스위치 형태.
전원 코드와 옆에 따로 또 스위치가 있어 비사용시는 완전 전원을 차단할수 있다.
연결 단자들 음향입력단자, HDMI, DVI, RGB
<싱크마스터 F2380MX의 스펙>
큰 특징은 명암비가 상당히 높네요. 고정이 3000:1 ,DCF (동적명암비)는 150000:1 입니다. 시야각이 178도로 꽤 큰편 입니다. 명암비가 높아 원색에 가까운 색표현과 넓은 광시야각은 어느 각도에서 보든 색의 흐려짐 없이 또렷한 영상을 볼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외관 디자인은 늘상 봐오던 일반 모니터의 블랙 컬러와는 사뭇 느낌이 다른 화이트 컬러에 단순한 슬림한 프레임 구조 입니다.
PIVOT 기능 지원.< 싱크마스터 F2380MX의 PIVOT 화면 >
스크롤이 긴 문서등을 볼때 꽤 편리한 기능.
일단 스피커 일체형이라 따로 스피커가 필요 없어 제 경우엔 책상이 좀 정리가 됩니다.
틸트, 스위블등 모니터 자체의 조정각은 PIVOT이든 어떤 상태로 있든 상당히 자유자재로 부드럽게 잘 움직입니다. 틸트시엔 상,하 보다는 좌우가 더 많이 움직이네요. PIVOT화면에서 틸트는 상하로 움직이니 사용자가 보기 편하게 조정해서 맞춰두면 됩니다. F2380MX 외형 디자인으로 볼 때 이전 모델인 F2380이 블랙이었는데 산뜻한 하이그로시 화이트 컬러에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상당히 심플한 구조에 슬림한 형태 입니다. 외관 컬러가 항상 블랙인 모니터만 보다가 화이트 컬러를 만나니 조금 색다르다는 느낌 입니다.
큰 화면과 넓은 시야각 높은 명암비 피봇 기능등으로 블로그와 인터넷 프로그래밍 다용도로 사용 할수 있겠지만 이 모니터의 주용도가 제겐 사진 보정이라 컬러 캘리브레이션을 한번 맞춰 봐야 할 거 같네요. 우선 외형적인 특징만 책상위에서 실생활에서 찍은 사진이라 좀 덜 깔끔한데 색상이 광택의 화이트라 깔끔한 느낌이 납니다. 다음에 F2380MX의 기능적인 면을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Tech > PC,하드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짜 색을 찾아 보는 작업 모니터 캘리브레이션. - 싱크마스터 PVA F2380MX. (43) | 2010.01.26 |
---|---|
wwdc 09 뉴 맥북(macbook)에 대한 이야기. (8) | 2009.06.10 |
상큼한 업그레이드 xnote mini 아이스크림. (34) | 2009.05.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