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숏폼이라 불리는 틱톡,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스토리, 릴스등과 같은 1분 내에 끝나는 숏폼 동영상 플랫폼이 유행이라 아마 마케팅이나 광고로 이런 숏폼 영상을 만들어 활용하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비디오스튜는 웹에서 바로 유튜브 쇼츠나 틱톡등에 활용할 수 있는 숏폼 영상 제작이 가능한 웹 에디터 입니다.
따로 프로그램 설치가 없이 웹 브라우저로 접속해 이미지를 올리거나 혹은 블로그에 쓴 글로 URL을 입력해 클릭 몇 번으로 바로 숏폼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영상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보여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메인 화면을 보면 많은 영상 편집자들이 사용하는 파이널컷이나 프리미어와 비교하면 화면 자체가 썰렁해 보이는데 의외로 숏폼 영상을 만드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해 줍니다.
먼저 화면에서 프로젝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먼저 숏폼 영상 형식을 정합니다. 저 같은 경우 주로 유튜브 쇼츠에 고양이 영상을 주로 올리고 있어서 세로형으로 지정했습니다.
참고로 비디오스튜는 블로그에 작성해 둔 글로 영상을 만들 수 있는데 블로그에 있는 글로 영상을 만든다면 URL을 입력해 주면 됩니다.
URL을 입력하면 본문에 있는 텍스트를 저렇게 가져오는데 위쪽의 '글 다듬기'를 눌러서 필요 없는 텍스트는 지우고 아무래도 블로그에 작성한 글이다 보니 텍스트가 많기 때문에 글을 요약하고 줄여봅니다.
그리고 사진의 경우 이미지를 다시 업로드해야 합니다. 텍스트의 경우 잘 추출하지만 이미지는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자드 모드에서 지금 만들고 있는 영상의 규격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여기서 프로젝트의 크기를 바꾸거나 이미지를 넣고 배경음악, 내레이션 폰트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처음 만들면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는데 비디오스튜는 다양한 플랫폼의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어서 템플릿 리스트에서 보면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초보자들은 이런 템플릿이 많으면 참고하거나 이것을 활용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배경음악부터 다양한 폰트를 제공하고 있는데 템플릿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화면에서 영상을 재생하며 편집할 수 있는데 이 작업은 아주 간단하며 빠르게 끝나는데 웹 에디터라 속도가 느릴 것 같았는데 의외로 영상 편집을 하는 에디터치고 속도도 꽤 빠릅니다.
만들고 있는 프로젝트는 웹 에디터에 저장되기 때문에 다른 PC로 접속해 로그인하면 기존 작업물이 그대로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에 사용하고 싶은 이미지가 있다면 왼쪽의 패널에서 특정 단어를 넣고 검색하면 이미지를 찾아주는데 위 캡처 화면은 고양이란 단어를 넣고 검색해 본 화면입니다.
검색에서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있다면 바로 영상에 삽입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스튜 에디터는 클릭을 해보면 이것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바로 보이기 때문에 사용법은 영상을 몇 번 간단하게 제작해 보면 바로 익힐 수 있습니다.
영상 에디터치고 비디오스튜의 웹에디터 UI는 간단하고 직관적이라서 일반 영상 에디터와 다르게 복잡하지 않고 사용법을 익히는데 큰 시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이것을 다루는 것은 무척 쉽다는 이야기도 됩니다.
또 텍스트를 읽어주는 내레이션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서 저처럼 목소리가 거친 분은 내레이션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 제작이 끝나면 다운로드를 하면 되는데 틱톡이나 유튜브 쇼츠등과 같은 숏폼 영상은 길이가 짧아서 영상 렌더링 시간도 길지 않기 때문에 렌더링도 빠르게 끝납니다.
이제 다운로드한 영상을 유튜브나 틱톡과 같은 플랫폼에 업로드하면 됩니다.
아래는 블로그 글로 비디오스튜를 활용해 만들어 본 영상입니다.
클릭 몇 번으로 숏폼 영상 제작 비디오스튜
비디오스튜는 현재 회원 가입을 하면 무료로 14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유료 영상 웹 에디터입니다.
개인용으로 사용한다면 매월 구독제로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숏폼 영상을 자주 제작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매월 요금은 부담될 수 있습니다. 조금 아쉽다면 필요할 때 잠깐 사용할 수 있는 요금이 있다면 더 괜찮을 것 같기도 합니다.
비디오스튜의 특징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직관적이고 쉬운 사용법 웹 에디터치고 빠른 속도.
- 다양한 템플릿과 폰트, 내레이션 제공.
- 클릭 몇 번으로 빠르게 편집.
-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로그인으로 간단하게 웹 에디터로 제작.
- 초보자도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는 웹 에디터.
- 웹 스토리지에 작업물이 저장되기 때문에 내 PC가 아닌 필요하면 다른 PC로 접속해 작업 가능.
- 슬라이드 형식으로 편집이 가능한 쉬운 UI/UX
영상 제작이 처음이고 막막했던 분들이라면 긴 영상보다 짧은 영상을 만들면서 비디오스튜를 잘 활용하면 의외로 꽤 많은 시간이 단축되고 템플릿을 잘 활용하면 깔끔한 숏폼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 가입하면 무료로 14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틱톡이나 유튜브 쇼츠와 같은 영상 제작이 막막했던 분들이라면 한번 사용해 보시면 꽤 도움이 될 겁니다.
- 이 포스트는 소정의 저작권료를 제공받아 작성 했습니다.
'Tech > IT,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CES에서 첫 선을 보인 LG 무선 투명 올레드 TV (8) | 2024.01.16 |
---|---|
어도비 포토샵 구독 플랜 변경과 주의할 점 (34) | 2023.12.05 |
퀄컴 스냅드래곤 8 Gen 3 발표 벤치마크 점수는? (2) | 2023.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