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16일은 나선비경이 업데이트 되는 날이라 지난 16일 빠르게 나선비경을 클리어했는데 이번 나선비경은 지난 버전보다 난이도가 조금 올라간 느낌을 줍니다.
이번 나선비경 12층은 지난 나선비경보다 등장하는 몹도 까다롭고 기믹을 푸는 느낌으로 조건에 맞는 캐릭터를 가져가야 하기 때문에 좀 더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최근에 계속 나선비경 12층은 쉬웠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나선비경 12층 좀 까다로운편 입니다.
이번 나선비경 연월 축복 효과는 보호막 강화 효과 20% 증가가 있어서 종려, 레일라, 노엘 등 보호막 캐릭터를 같이 활용하면 좋습니다.
먼저 12층 1번 방에 등장하는 몹을 보면 성해 짐승이 까다롭고 나머지는 사실 쉬운 편입니다.
1번 방은 돌파가 많이 된 5성 캐릭터가 있으면 딜찍누가 가능합니다.
12층의 경우 1번 방보다 2번 방이 좀 까다로운데 우선 깃룡의 경우 푸리나가 있으면 쉴드를 삭제하기 쉬우며 아니면 물 화살 강공격으로 불 쉴드를 까야합니다.
그리고 의태 식물의 경우 나타 딜러가 필요한데 없으면 타수가 많은 클로린드 같은 캐릭터를 활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3번 방의 경우 늑대왕 때문에 바위 원소 캐릭터가 필요하며 드레이크의 경우 화살을 쏘는 캐릭터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아래는 제가 클리어한 파티로 보통 한 번 클리어하면 저는 파티 구성을 바꿔서 다시 12층에 도전하는데 사실 이벤트가 끝나면 게임 속에서 다른 할일이 없어서 나선비경을 여러가지 파티로 도전해 보는 재미로 하고 있습니다.
12층 전반부에 바위원소 캐릭터 그리고 물 원소가 필요하며 후반부는 타수가 많은 캐릭터와 나타 딜러인 키니치나 차스카가 있으면 좀 더 편합니다.
제 경우 보통 픽업 캐릭터는 대부분 명함이며 전용무기를 챙겨준 캐릭터도 있고 아닌 캐릭터도 있습니다.
제가 구성한 파티는 12층 전반부는 '느푸실종'으로 늑대왕 쉴드 때문에 바위원소 캐릭터를 둘 사용했으며 12층 후반부는 '차미야베'로 의태식물 때문에 나타 메인딜러인 차스카를 넣어서 클리어했는데 시간이 좀 여유가 없었습니다.
두 번째 클리어할 때는 전반부는 지금 딜 최고점인 '느푸카실'에 '아야종베'로 클리어했습니다.
12층 2번 방의 깃룡과 3번 방 늑대왕 때문에 푸리나와 바위 원소 캐릭터를 전반부에 넣는 게 편하며 후반부는 의태식물과 드레이크 때문에 나타 메인딜러나 타수가 많은 캐릭터와 활을 쓰는 캐릭터는 후반부에 넣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로 다시 도전할 때 '나실푸베'와 '클나종피'로 클리어했는데 제 경우 가장 시간의 여유가 있었던 파티인 것 같습니다.
12층 2번 방의 의태식물의 경우 타수가 많은 클로린드가 쉴드를 빨리 깹니다.
아래는 중국 위챗의 이번 나선비경 12층의 픽률 데이터로 보통 나선비경이 바뀌면 하루가 지나면 올라옵니다.
나선비경 티어별로 보면 확실히 푸리나, 실로닌, 느비예트가 S+로 사용률이 가장 높으며 이번 나선비경 12층에서 라이덴 활용도가 많이 떨어져서 그동안 라이덴의 경우 최소 A등급 아래로 떨어진 적이 없는데 이번에 B등급으로 내려갔습니다.
바위원소 캐릭터들의 사용률이 올라가고 나타 딜러들 역시 이번에 픽률이 꽤 많이 올라갔습니다.
여전히 나선비경에서 메인 딜러보다 서포터들의 사용률이 높은 편입니다.
전통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캐릭터는 푸리나, 실로닌, 카즈하, 종려, 야란, 나히다 등이며 4성에서 베넷, 행추, 시노부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률이 5% 아래는 C등급으로 힙 하다고 해야 할까 그런 조합에 많이 사용됩니다.
아래는 중국 유저들이 나선비경 12층에서 많이 사용한 파티 조합입니다.
이번 나선비경 파티에서 눈여겨볼 부분은 흔히 국밥파티로 불리는 '라행향베', '탈향카베' 파티가 15위 안에서 사라졌습니다.
현재 딜 고점이 가장 높은 파티 조합인 '느푸카실'이 12층 전반부에 가장 많이 사용된 조합이며 후반부는 '야나행시' 조합이 가장 많이 픽업 됐습니다.
나타 딜러인 키니치와 차스카가 12층 후반부에 파티 조합에 많이 사용됐는데 말라니의 경우 느비예트 때문에 이번 나선비경에서 활용도가 애매합니다.
국밥으로 불리는 서포터 조합 중에 '행향베'가 이번에 빠지고 '나행시' 조합을 훨씬 많이 활용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원신 5.2 나선비경을 보면 호요버스도 나타 캐릭터를 활용하기 위해 나선비경 조합과 난이도를 좀 바꾸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지금 픽업 중인 캐릭터 느비예트와 종려 그리고 전반부 픽업 신규 캐릭터였던 차스카까지 활용하기 좋은 것 같은데 여전히 4성 서포터는 피슬, 쿠키 시노부, 베넷, 행추, 레일라까지 활용하기 좋은 편입니다.
'Tech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신 5.2 후반 기원 느비예트와 종려 선택 고민을 위한 가이드 (2) | 2024.12.11 |
---|---|
원신 5.2 나타 히든업적 '다시 타오른 잿불' 공략 (1) | 2024.12.06 |
원신 5.2 나타 히든 업적 '사기 조심!' 공략 (4) | 2024.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