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가 끝나고 요즘 계속 보급형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A50은 중보급형 스마트폰으로 흔히 물방울 노치라 이야기하는 인피니티 U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 이기도 합니다.
보통 중보급형의 스마트폰은 플래그십 발표 이후 스펙을 낮추고 기능을 조금씩 빼서 출시하는데 갤럭시 A50은 어떤 스마트폰인지 이 포스트를 통해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A50 디자인, 기능 톺아보기.
갤럭시 a50은 물방울 노치가 적용된 인피니티 U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이전에 잠깐 리뷰했던 갤럭시 진 2의 경우 같은 물방울 노치 디자인이지만 인피니티 V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 노치 부분의 형태에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의 취향이지만 노치 디자인은 둥근 홀형의 디스플레이보다 물방울 형태의 디자인이 덜 눈에 거슬리는 느낌입니다.
보급형 폰이지만 6.4인치의 대화면은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갤럭시 a50의 후면을 보면 블랙 컬러의 단말기지만 후면에는 검은색과 블루 계열의 컬러가 섞여 그라데이션 같은 느낌을 줍니다.
후면은 유광으로 지문이 좀 잘 보이는 편이며 보급형이지만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3개의 카메라는 초광각, 일반, 심도 카메라로 망원이 아닌 심도 카메라를 적용했습니다.
보통 망원보다는 광각 렌즈를 우리는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초광각이 들어간 것은 꽤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좌측에는 빅스비 버튼이나 다른 버튼 없이 유심, 외장 메모리 슬롯이 있습니다.
갤럭시 a50의 버튼은 우측면에 있는 전원과 볼륨 업다운 버튼만 있어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좀 매끈하게 느껴집니다.
스피커의 경우 상, 하단 모두 있지만 스테레오가 아닌 상단의 스피커는 통화 중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하단의 스피커가 음악 등 멀티미디어 용도로 사용됩니다.
카메라에 힘 준 갤럭시 a50
카메라 메뉴는 기존 갤럭시 s10과 같으며 초광각, 일반 화각만 적용되어 있으며 빅스비 비전도 적용되었으며 심도 카메라가 있기 때문에 라이브 포커스 사용 시 아웃포커스 기능도 갤럭시 s10과 비슷합니다.
단 OIS(손떨림 방지) 기능이 빠져서 좀 아쉽긴 합니다. 스테디 캠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촬영 시 4K를 지원하지 않으며 동영상은 FHD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4K 촬영이 필요 없다면 괜찮긴 하지만 전 조금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갤럭시 a50의 전면 카메라는 싱글이지만 두 가지 화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과 광각으로 셀프 카메라를 자주 찍는다면 꽤 편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통 전면 카메라는 화소수가 낮아서 화질이 별로인데 갤럭시 a50의 전면 카메라는 후면의 일반 카메라와 같은 2500만이라는 고화소라 전면 카메라의 이미지 품질도 꽤 괜찮습니다.
중 보급형 스마트폰 이지만 삼성 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년 하반기까지만 해도 중보급형 스마트폰에서 삼성 페이를 탑재하지 않았는데 요즘 출시되는 중보급형 스마트폰은 삼성페이를 많이 탑재하고 있습니다.
온 스크린 지문 인식 탑재 갤럭시 a50
갤럭시 s10에서 처음 선보인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기능을 갤럭시 a50도 탑재했는데 방식은 좀 다릅니다.
갤럭시 s10의 경우 디스플레이 아래에 초음파 센서를 탑재 지문을 인식하는데 갤럭시 a50은 광학식으로 지문인식률이 갤럭시 s10과 차이는 있습니다.
같은 온스크린 지문 인식이지만 방식에는 차이가 있으며 갤럭시 a50의 경우 디스플레이 위에 보호 필름 등을 부착하면 인식속도나 인식률은 더 떨어지게 됩니다.
갤럭시 a50에는 빅스비 버튼은 없지만 삼성의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 빅스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빅스비 버튼 대신 전원 버튼을 빅스비 버튼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빅스비 설정에서 '전원 버튼으로 빅스비 부르기'를 설정하면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빅스비가 바로 실행됩니다.
갤럭시 a50은 갤럭시 s10의 미니 같은 단말기.
갤럭시 a50은 40만 원대의 중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뜻밖에도 플래그십 단말기인 갤럭시 s10에 있던 기능들을 많이 넣었습니다.
예를 들면 온스크린 지문인식 트리플 카메라, 삼성 페이, 베젤을 극대화로 줄여 화면을 넓게 보이게 만들었으며 하단 베젤이 넓지만 보급형 스마트폰이라 하기에 상당히 많은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한 갤럭시 a50은 kt용이라 kt 투폰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AP가 스냅드래곤 600번대의 AP와 비슷한 엑시노스 7 시리즈가 들어가 게임을 보통 옵션으로 해도 괜찮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같은 경우도 중간 옵션으로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주요 스펙은 아래에 정리 했습니다.
어떤 기능들이 빠졌는지 보면 망원 카메라는 없으며 동영상 촬영 시 4K 촬영을 지원하지 않으며 방수방진 기능은 없습니다. 스피커의 경우 모노 스피커라 사운드 기능이 약한 편입니다.
갤럭시 A50 스펙.
AP : 삼성 엑시노스 7 Series (9610)
디스플레이 : 6.4인치 19.5:9 비율 2340 x 1080
메모리 : 4GB, 64GB 외장 메모리 지원.
카메라 : 전면 2500만 화소(f2.0)
후면 광각 25MP (f1.7) , 초광각 8MP (f2.2)
심도 카메라 5MP (f2.2)
배터리 : 4000mAh (15W 고속 충전 지원)
크기 : 158.5 x 74.7 x 7.7mm, 166g
기타 : 삼성페이, 온스크린 지문인식, DMB, FM 라디오 지원, kt투폰
동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갤럭시 a50 kt 케이스 이벤트.
참고로 갤럭시 a50을 kt샵에서 구매할 경우 아래의 5종류 케이스 중 하나를 선택해 이벤트로 받을 수 있습니다. 케이스가 꽤 깔끔하고 마감이 이쁘게 보입니다.
갤럭시 프렌즈 케이스와 카드 수납이 가능한 월렛 커버를 kt숍에서 5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kt숍에서 구매할 경우 기존의 제휴 카드 할인 및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데이터 ON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50은 4G LTE 전용 단말기로 프리미엄 가족할인 및 데이터 온 요금제를 활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보급형 스마트폰의 경우 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데 Y24 요금제 역시 선택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KT용 갤럭시 a50 단말기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Tech >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노트10 3.5 이어폰잭 사라지나 케이스 렌더링 유출 (4) | 2019.07.07 |
---|---|
LG G8 카메라 스테디캠 짐벌 갈아 넣은듯 매력적이네 (6) | 2019.06.15 |
U형 디스플레이 트리플 카메라 탑재 보급형 LG X6 출시 (8) | 2019.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