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를 지난달 부터 지금까지 사용해보며 느낀 매력을 정리해 봤습니다.
기존 아이폰7 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었고 아이폰8 플러스도 잠깐 사용 했는데 다른 아이폰에서 느낄 수 없는 아이폰X 만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실제 스펙은 아이폰X와 아이폰8 플러스는 동일합니다. 아이폰X와 아이폰8 플러스의 주요 하드웨어 구성을 보면 같은 듀얼 카메라, ios11, A11 Bionic 칩 (64비트 아키텍쳐) 동일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X와 아이폰8 플러스의 디자인은 완전히 다릅니다.
사라진 홈 버튼 달라진 디자인 편안한 그립감.
아이폰X는 홈 버튼이 없어지며 디자인이 완전히 바뀌었는데 기존 아이폰 시리즈와 완전히 다른 디자인 그리고 아이폰 최초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며 화면은 더 커졌지만 오히려 크기는 아이폰8 플러스 보다 크기가 줄어들며 그립감은 더 편해졌습니다.
화면은 더 크지만 아이폰X의 그립감은 아이폰8 플러스 보다 훨씬 좋은편 입니다. 크기가 줄어 들어 바지 주머니에 넣어도 아이폰8 플러스와 비교해 더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줄어든 크기는 좀 더 편안한 그립감을 주며 홈 버튼이 없어지며 베젤이 줄어 상단부를 제외한 꽉 찬 디자인은 처음에 어색 했지만 지금은 베젤리스 디자인 트렌드를 따라가고 있는 느낌을 줍니다.
전후면의 강화 유리 그리고 후면의 카메라는 세로로 배열이 바뀌며 좀 더 정리된 느낌을 줍니다.
LCD가 아닌 OLED 디스플레이 적용.
아이폰 최초로 적용된 OLED 디스플레이의 특징은 5.8형(대각선), OLED Multi‑Touch 디스플레이 HDR 디스플레이, 2436 x 1125 픽셀 해상도(458ppi), 1,000,000 : 1 명암비(일반), True Tone 디스플레이, 와이드 컬러 디스플레이(P3), 3D Touch, 625cd/m2 최대 밝기(일반), 지문 및 유분 방지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처음으로 LCD가 아닌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 되었는데 깔끔한 화면과 함께 아이폰은 늘 최고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탈모라는 별명을 가진 U자형 베젤은 처음에 보면 어색하지만 자꾸 보면 익숙해 지더군요.
아마 아이폰8+나 아이폰7+ 사용하다 아이폰X를 보면 구세대와 신세대의 차이가 확 느껴진다고 할까요? 디자인에서 가장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나 그립감은 기존 아이폰과 비교해 가장 큰 매력이기도 하며 아이폰8, 아이폰8+와 비교해도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새로워진 인물 사진 모드.
아이폰 듀얼 카메라의 인물 사진 모드는 아이폰7+ 처음 선보였던 기능인데 이번에 새로운 기능이 몇 가지 추가 되었습니다.
인물 사진은 모두 5가지 조명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자연 조명, 스튜디오 조명, 윤곽 조명, 무대 조명, 무대 조명 모노가 있습니다. 촬영후에도 수정할 수 있으며 각각 조명의 효과가 다른데 제 경우 자연광에서 사진을 찍는 느낌을 주는 자연 조명과 윤곽 조명을 가끔 사용하게 됩니다.
아마 사람이나 반려동물을 많이 촬영하시는 분이라면 이 조명 효과를 적절히 사용하면 좀 더 재미있는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애니모티콘 아이 메세지 기능.
애니모티콘 아이폰의 아이메세지 기능은 제가 좀 좋아하는 기능중 하나이며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애니모티콘은 아이폰X 전면 U자형 베젤에 탑재된 트루뎁스 카메라와 센서를 활용해 만들어지며 사용자의 얼굴 움직임을 분석해 그 움직임을 강아지, 고양이, 원숭이와 같은 이모티콘에 표정을 그대로 입히는 기능으로 애니모지를 메세지로 보낼 수 있습니다.
애니모티콘이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해 하나의 애니메이션을 만든다면 텍스트 애니메이션 기능도 있습니다. 아이메세지 창에서 보내기 버튼을 길게 누르면 텍스트에 다양한 효과를 적용해 상대방에게 아이메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ios11의 직관적인 UX/UI 등 새로운 기능도 편하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며 느낀 가장 큰 매력은 디자인과 이번에 추가된 애니모티콘 기능 그리고 자주 사용하고 있는 아이메세지 기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현재 아이폰X를 kt로 개통해 사용중인데 아래와 같은 아이폰X 프로모션을 진행중 입니다.
현대카드나 클립 롯데카드를 사용하면 통신비 할인과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아이폰X 역시 다음 아이폰으로 보상 받아 교체 할 수 있는 체인지업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요금제는 본인의 계획에 맞게 설정을 하면 되지만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사람이라면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이용하면 꽤 유리합니다.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이용하면 무제한 요금제가 거의 3만원대까지 내려갑니다.
그리고 KT LTE 회선을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라면 모두 배터리 절감기술이 적용 되는데 이번 아이폰X도 CDRX(배터리 절감 기술)가 적용 되어 타 통신사 대비 배터리를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 프로모션은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Tech >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V30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업그레이드 후기 (7) | 2018.01.06 |
---|---|
단 300대만 초프리미엄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 (0) | 2017.12.07 |
아이폰X VS 아이폰7 플러스 비교해 보기 (0) | 2017.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