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의 큰 차별점 하나가 이번에 추가된 동영상 기능입니다.
일상에서 요즘 스틸컷도 많이 찍지만 여행 혹은 생활속에서 동영상 촬영도 꽤 많이 하며 특히 유튜버들은 스마트폰 카메라를 많이 활용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저는 주로 여행중 혹은 집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해 고양이를 많이 촬영합니다.
V30 듀얼 카메라에 추가된 동영상 기능중 하나가 바로 시네비디오로 동영상에 독특한 색감을 넣을 수 있어 따로 후보정이 필요하지 않을만큼 다양한 이펙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V30의 시네비디오는 일반 카메라에만 적용 됩니다.
만약 V30의 광각카메라로 촬영한 동영상을 시네비디오 처럼 후보정 하고 싶다면 lg-log를 이용하면 됩니다. 먼저 시네비디오와 관련된 기능을 한번 볼까요?
LG V30 시네 비디오는 모드 -> 시네 비디오를 선택하면 바로 실행되며 아래와 같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좌측 필름을 선택하면 15종의 이펙트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영상에 비네트와 세기를 조절 적용해 완성 할 수 있습니다. 비네트 효과는 주변부를 어둡게 만들어 피사체를 더 돋보이게 하는데 적절하게 사용하면 영상에 꽤 괜찮은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시네 비디오의 각 필터 이펙트의 효과에 대해 한번 빠르게 볼 수 있는 동영상 입니다.
V30 시네비디오의 가장 큰 특징은 동영상 후보정을 할 줄 모르는 사람이라도 아주 쉽게 동영상에 독특한 색감을 입혀줄 수 있다는 부분 입니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시면 인스타그램의 필터를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사용법도 너무 쉽고 간편해 앞으로 여행중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아래 고양이 동영상은 시네비디오에서 필터를 적용하고 포인트 줌을 활용해 만들어 봤습니다. 포인트 줌은 위 영상에도 나오지만 자연스럽게 3배까지 영상의 특정영역을 줌인줌아웃 할 수 있습니다.
V30의 동영상 전문가 모드는 화이트밸런스, AF, 노출 ISO, 셔터스피드를 조절 할 수 있어 영상을 전문으로 촬영 하시는 분들도 자주 활용하는 모습을 봤는데 시네 비디오의 경우 누구나 쉽게 동영상을 후보정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시네비디오 모드가 아닌 전문가 모드에서 LG-Cine LOG 형식으로 저장하게 되면 동영상 촬영 후 LG에서 배포하는 LUT로 색을 보정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나 다빈치, 파이널컷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모드에서 LG-Cine LOG 형식으로 저장하게 되면 광각카메라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게 느껴집니다. 시네비디오와 마찬가지로 V30에서 LOG 파일을 사용해 동영상을 후보정 하는 경우 모두 일반 카메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 LG-Cine Log 형식으로 저장을 설정후 전문가 모드에 보면 아래와 같이 화면 우측에 Display LUT가 표시 됩니다.
V30 전문가 모드로 촬영한 원본 영상은 후보정을 위한 전문가용 루트를 LG 스마트월드 웹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문가용 LUT를 다운로드해 프리미어나 다빈치, 파이널컷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이 살짝 복잡하긴 하지만 영상을 잘 다루는 분이라면 큰 어려움 없이 자신만의 색을 만들어 동영상 후보정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LG-Cine LOG 형식으로 저장한 동영상 이미지 원본중 한 프레임 캡처한 화면 입니다.
전 파이널 컷을 동영상 편집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파이널컷에서 LUT 파일을 적용하면 아래와 같이 컬러가 변합니다.
색 조정을 좀 더 강하게 넣긴 했는데 LG에서 배포중인 전문가용 LUT를 활용해 동영상 색감을 쉽게 보정 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카메라 로그 파일을 따로 모아서 사용하는게 있어 LG에서 배포하는 LUT만 따로 폴더를 만들어서 저장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V30에서 촬영한 동영상외 다른 동영상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모드는 이름 그대로 동영상 후보정 프로그램을 다룰줄 아는 사람을 위해 제공하는 기능이라면 V30의 시네 비디오는 동영상 후보정을 모르는 사람도 터치 몇번으로 세기를 조절해 독특한 자신만의 색감을 가진 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네 비디오는 자주 활용해 보면 스마트폰에서 영상을 촬영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래 동영상은 길고양이를 V30의 시네비디오와 전문가 모드에서 LG-Cine LOG 형식으로 저장한 파일을 편집한 동영상 입니다.
다음달에 여행을 계획중인데 여행중 재미있게 활요할 수 있을듯 합니다.
단지 광각카메라에는 시네비디오나 LG-Cine LOG로 형식을 사용할 수 없다는 부분이 많이 아쉽네요.
'Tech >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노트8 듀얼 카메라 주요 기능 살펴보기. (4) | 2017.10.12 |
---|---|
LG V30 쿼드DAC 매력적인 사운드와 고음질 녹음 (0) | 2017.09.27 |
갤럭시 노트8 빅스비 기능 설정과 후기 (0) | 2017.0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