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이 발전할수록 그 기술을 활용한 세상에는 참 재미있는 물건이 많이 나옵니다.
지난 토요일 꽤 재미있고 흥미로운 INSTRUMMENT 펜을 만나고 왔습니다. 펜이란 물건은 흔히 글씨를 쓰는 도구중 하나인데 이 펜은 다른 일반 펜에없는 조금 특별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펜에 장착된 센서를 활용해 개체의 치수를 측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스마트폰으로 기록하고 저장하며 그것을 데이터로 만들어 캐드등 설계 프로그램에 응용할 수 있습니다.
펜의 상단부에 있는 센서와 레이져 포인트로 사물의 길이나 폭을 측정해 그 기록을 스마트폰에 저장하며 단위 변환도 가능합니다.
일반 펜과 마찬가지로 펜을 살짝 돌리면 펜촉이 앞으로 나와 일반 펜과 차이는 없습니다.
그러나 INSTRUMMENT 구조를 보면 아래쪽은 일반 펜과 같지만 위쪽 치수를 측정하는 부분은 일반 펜과 완전히 다릅니다.
아래쪽은 리필용 볼 포인트가 들어가며 일반 펜과 큰 차이가 없는 구조지마 치수를 측정하는 윗 부분은 여러가지 센서가 들어가 있어 사물의 직선 실이, 폭, 높이등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펜의 아래쪽은 쉽게 분해가 됩니다. 리필용 볼 포인트를 넣을 수 있으며 리필용 볼포인트는 몽블랑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한데 치수 측정을 위해서 먼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에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을 설치후 스마트폰과 INSTRUMMENT 펜을 블루투스로 연결 하면 치수를 측정할 준비는 끝납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어떻게 치수를 측정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INSTRUMMENT 펜에 대해 설명중인 담당자분.
처음 봤을때 꽤 재미있는 물건이라는 생각과 이것이 필요한 사람은 누구일까? 하는 궁금증과 고민이 생깁니다.
어떤 사람들이 이것을 필요로 할까? 늘 줄자를 가지고 다니는 사람? 의상 디자이너? 건축 디자이너? 이삿짐 센터? 일상에서 우리가 자를 사용해 치수를 측정하는 경우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아주 정밀한 측정을 요구하는 경우 기계가 수치를 정확하게 보여주긴 하나 손으로 하는 측정이라 오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치수를 측정하기에 아주 좋은 도구라는 생각이 듭니다.
펜의 뒷 부분을 접촉해 원의 지름을 측정하거나 직선의 길이를 측정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기록은 스마트폰에 저장되며 꽤 단순해 보이지만 분명히 자를 대신해 대략적인 치수를 측정할 때 필요한 도구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펜의 경우 악세서리를 활용해 터치펜이나 단순 치수측정용으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길이를 재고 그것의 단위를 변환한다면 뭔가 좀 아쉬웠는데 아래 동영상의 InstruMMents Pro App을 보면 꽤 놀라운 기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제품의 곡선을 측정하고 그대로 그려내 그것을 캐드로 변환해 바로 작업할 수 있으며 3D 개체로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에 단순히 자가 필요한 경우 대체해 좀 더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네 라고 생각을 했지만 위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상당히 다른 작업도 가능합니다.
아직 프로 앱은 출시 되지 않았지만 4월중 출시 예정이며 프로앱은 유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D 프린터로 구조물이나 기구를 만들거나 혹은 디자이너가 제품을 설계할 때 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건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람 손으로 실측하는 방식이라 오차는 있을 수 있으며 0.01mm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정밀한 측정을 요구하는 작업에는 적용하기 어려워 보이지만 대략적인 치수로 기초 설계를 하거나 건축, 의류, 기구, 가구 디자인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INSTRUMMENT PEN은 상당히 재미있는 도구 였고 앞으로 이것을 어떻게 응용해 무엇을 해볼까 하는 고민이 만들어지는 도구이기도 했습니다.
현재 가격은 150$로 일반 펜과 비교해 고가지만 이 펜이 가진 기능과 앞으로 응용할 수 있는 분야나 이것을 활용하는 사람에 따라 그 가치는 가격 이상을 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펜을 사용해보고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Tech > IT,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용자 스마트폰 배터리 늘려주는 KT 배터리 절감 기술이란? (0) | 2017.04.16 |
---|---|
낡은 아파트도 이제 기가시대 KT 기가인터넷 (0) | 2017.04.07 |
애플 아이폰7 레드와 에어를 빼고 새 아이패드 출시 (1) | 2017.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