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우리가 PC를 사용하며 필수 소프트웨어중에 하나를 꼽는다면 바로 MS 오피스가 아닐까요?
PC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가장 처음 배우게 되는 s/w가 있다면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일겁니다.
회사에서도 많이 사용하지만 학교에서도 그리고 개인용 pc나 맥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중 하나가 MS OFFICE로 운영체제인 윈도 만큼 많이 팔리는 프로그램이 아닐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MS office 구매는 어떻게?
ms office는 2가지 방법으로 구매해 사용 할 수 있는데 예전에는 이런 S/W를 박스형태의 패키지 상자로 구매해 cd를 이용해 설치하고 했으나 지금은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서비스의 발달로 구매가 아닌 구독의 형태로 s/w를 구매해 매월 혹은 매년 이용 요금을 내고 라이센스를 갱신해 사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매월 혹은 1년 단위로 라이센스를 갱신해 구독의 형태로 판매하는 ms 오피스는 office 365이며 예전과 같은 패키지 형태로 판매하고 있는 msoffice는 office 2016 입니다.
office 365와 office 2016 의 차이.
오피스 365와 오피스 2016의 차이는 구매 방식의 차이도 있지만 가격도 다르며 몇가지 차이가 있습니다.
패키지 형태로 판매되는 오피스 2016은 단 1대의 pc나 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매년 혹은 매월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혼자서 단 1대의 pc에서만 사용한다면 오피스 2016이 좀 더 경제적으로 유리할 수 있지만 요즘 우리는 다양한 기기에서 ms office를 사용하고 있어 구독형태로 라이센스를 월이나 년 단위로 갱신하는 office 365를 더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오피스 365의 경우 윈드라이브 1TB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 받을수 있으며 여러대의 기기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오피스 365의 경우 office2016에 포함된 모든 오피스 제품군이 포함되어 있으며 모바일 오피스 시대라 불리는 요즘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모두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C에서 하던 작업을 클라우드로 공유해 태블릿이나 모바일에서 연결해 작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피스 2016의 경우 맥용과 윈도용 따로 구매를 해야하나 오피스 365의 경우 홈버전을 구매하면 윈도와 맥 os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365를 월/년 단위로 구독하면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에서 워드나 엑셀, 파워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특히 파워포인트의 경우 PT 발표시 많이 사용하는데 태블릿을 들고 무선으로 빔 프로젝트와 연결해 발표하면 꽤 편하며 구독 방식으로 필요한 기간동안 구독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2016을 구매할 경우 오피스 365 처럼 매월/매년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지만 pc에만 한정되어 있어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데 제약이 있습니다.
오피스 2016의 경우 뷰어를 사용하면 무선의 내용은 확인할 수 있지만 수정등의 작업은 PC에서만 가능해 디바이스에 제약이 있습니다.
그리고 MS는 학생이나 교직원의 경우 좀 더 할인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흔히 노트북을 구매할때 아카데미판이라고 해서 학생들을 위한 제품이 있는데 MSoffice 제품군 역시 아카데미판이 있어 교직원이나 학생은 MS 스토어에서 좀 더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유니버스티 버전은 대학생을 위한 오피스 제품군으로 4년 구독 비용이 99,000원으로 일반 제품군에 비해 아주 저렴하게 구독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첨고로 오피스 365유니버스티 버전은 MS 스토어 학생 및 교직원 스토어에서 구매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오피스 제품군외 윈도10 역시 학생 및 교직원 스토어에서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학생들이 꽤 부럽기도 합니다. 그리고 ms 제품군은 ms 스토어에서 구입하면 좋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ms 스토어에서 구입할 경우ms 계정으로 로그인후 즉시 다운로드 설치해 사용할 수 있으며 전문가와 제품에 대한 상담 그리고 14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합니다.또한 ms 오피스 365 제품을 구매한 경우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 앱을 설치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 역시 ms 계정과 연결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S 스토어에서 구매하니 당연히 정품을 의심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 MS 스토어에서 구매하면 제품키를 따로 보관할 필요 없이 ms 계정으로 로그인 후 my account에서 제품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ms 오피스 제품군은 누구나 사용하는 프로그래으로 pc를 사용하는 사람이면 아마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겁니다. 그만큼 우리 생활과 밀접한 제품군이 오피스로 라이센스에 따라 제품 가격도 다르고 지원해주는 프로그램도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MS 스토어에서 기술 지원및 제품군에 따라 자세히 확인해 볼 수 있으니 정품 구입은 MS 스토어에서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환불도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은 MS 스토어에서 지금 구입해 보세요.
'Tech > IT,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 기가인터넷 2.0 시대 선언 더 빠른 속도로 생활의 여유를 (0) | 2016.10.03 |
---|---|
홀로그램으로 브라질 올림픽을 응원한 루지 국가대표 선수들 (0) | 2016.08.15 |
wwdc 2106 정리 애플 ios를 중심으로 개방과 통합 (0) | 2016.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