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디지털로 다시 태어난 토이카메라 끝판왕 홀가



디지털로 다시 태어난 토이카메라 끝판왕 홀가


아마 홀가(holga)라는 카메라를 아는 사람은 토이카메라에 한번 관심을 가져봤거나 혹은 로모와 같은 토이카메라를 사용해 본 사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본인도 아직 필름카메라 몇 종을 현재도 사용중이긴 한데 그중에서 아주 심심할때 가끔씩 사용하는 토이카메라가 lomo-lca 올해는 사실 필름을 사용해 본 기억이 없는데 그만큼 필름값도 비싸도 현상, 스캔의 과정이 무척 번거롭고 귀찮아졌기 때문이기도 해요.

홀가는 토이카메라 중에서도 좀 특이한 카메라로 이 장난감 카메라는 처음 나왔을때 중형포맷을 사용한다. 홀가120은 중형필름을 사용한 탓에 일반적인 대중의 관심에서 좀 떨어져 있었으나 135포맷이 나오면서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은 토이카메라중 하나입니다.

로모와는 다른 독특한 개성있는 결과물과 느낌으로 토이카메라중에서 홀가120은 중형필름을 사용한 최초자 마지막 카메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홀가 디지털 카메라


그런데 이 홀가가 디지털 카메라로 다시 만들어 진다.

킥스타터에서는 홀가 디지털 카메라 버전의 펀딩이 진행 중이다. 홀가 디지털 카메라는 1/3.2인치 800만 화소 이미지 센서와 홀가 컨버팅 렌즈 마운트를 장착했다. F2.8 및 F8 조리개를 사용할 수 있으며 렌즈 어댑터를 통해 기존 홀가 컨버팅 렌즈도 마운트 가능하다.



토이카레마 홀가



홀가디지털 사이즈



홀가 자체가 토이카메라란 컨셉을 가지고 있어 지금 출시되는 똑딱이 카메라 보다 스펙은 좀 많이 떨어지는편 입니다. 사실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도 800만화소는 드문데 말이죠.

디자인이나 컬러 역시 장난감 카메라 같은 느낌이 나네요.


홀가 디지털 악세사리

▲ 홀가디지털 악세사리.


홀가를 디지털로 다시 만들며 거기에 맞춰 렌즈및 다른 악세사리 제품도 준비가 되어 있더군요. 왼쪽은 컬러필터를 적용한 스트로브, 오른쪽은 어안뷰파인더와 어안렌즈를 장착 한 모습 입니다.


홀가가 필름에서 이번에 디지털로 바뀌며 가장 궁금한것은 결과물 입니다. 마침 홀가 디지털에 가보니 프레스킷 샘플이 몇 컷 있길래 가져 왔습니다. 홀가의 아날로그 느낌을 어느정도 살린 개성있는 결과물을 보여줄것인지 실제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아래 샘플들은 어느정도 그 느낌을 살리고 있는듯 합니다.


홀가 디지털 샘플


홀가 디지털 샘플


홀가 디지털 샘플

비네팅 때문에 로모와 좀 비슷한 부분이 있었지만 결과물을 보면 홀가의 개성있는 느낌을 살리기 위해 노려한 부분이 보입니다. 필름의 경우 종류가 많은데 그 느낌을 어떻게 살려낼지가 가장 큰 숙제가 아니였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홀가 디지털 스펙

▲ 홀가 디지털 스펙


스펙을 보면 디지털 카메라치고 좀 애매한 느낌이 있습니다. 센서, 셔터스피드 부터 조리개값까지 요즘 나오는 카메라와 비교하기가 많이 애매합니다.

홀가 디지털 카메라는 킥스타터 펀딩 참여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기본 75달러 부터 시작해 580달러까지 리미티드 에디션도 있는데 본체와 컨버팅 렌즈, 렌즈 어댑터 등 액세서리 패키지로 다양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현재 배송 예정일은 12월 입니다.

한번 주문해 볼까말까 계속 고민중이긴 한데 카메라는 늘 직접 만져보고 구매를 했던지라 쉽게 구매결정을 내리긴 힘드네요.

(이미지 인용 : http://www.holgadigital.com/#next-holga-digital)



Raycat의 유튜브를 구독해 보세요 !!! 좋은일이 생깁니다 !!!



'아래 말풍선 이모티콘을 누르면 댓글창이 열리고 오른쪽 i 이모티콘을 누르면 댓글창이 닫힙니다. 하고 싶은 이야기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