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지금의 스마트폰이 있기전 피쳐폰 시절 휴대폰은 단순히 전화와 문자 확인 그리고 시계를 대신하는 기계 였다면 지금의 스마트폰은 전화 기능은 물론이고 이제 PC를 대용할 만큼 현재 우리 생활에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으며 현대인의 생활 패턴을 바꿀 정도로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발전하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 많은 모바일 콘텐츠가 쏟아져 나오고 있고 안드로이드의 경우 이러한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앱마켓이 만들어지고 있는데 국산 토종 앱장터중 가장 많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곳은 현재 sk플래닛에서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어가 아닐까 싶습니다. 처음 티스토어가 출시 되었을때는 SKT 고객만 사용이 가능 했으나 지금은 통신사 구분없이 누구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이용할 수 있는 곳이 SK플래닛의 오픈마켓 티스토어 입니다.
모바일용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풍성한 티스토어.
▲ LG G2에서 접속해 보는 T스토어 웹툰.
티스토어의 가장 큰 장점은 현재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중 가장 많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통신사 구분없이 이용이 가능하며 특히 SKT 고객이라면 좀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 SKT LTE 사용자라 T freemiun을 통해 쌓인 포인터를 이용해 많이 즐기는 편이기도 합니다.
보통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콘텐츠는 모바일 네트워크의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VOD 서비스, E-BOOK, 게임등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모바일 네트워크가 LTE 시대로 접어들며 VOD 서비스도 크게 활성화 되어 요즘 동영상 콘텐츠는 티스토어에 보면 극장동시 상영하는 모바일 VOD 콘텐츠도 꽤 많이 있습니다. 다운받아 두면 나중에 다시 볼 수도 있고 G2 같은 스마트폰의 경우 풀HD가 지원되니 손안의 극장이라 할만 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는 주로 즐기는 콘텐츠가 E-BOOK 그리고 웹툰을 즐겨 봅니다.
▲ 티스토어 E-BOOK 스토어.
대중 교통을 이용하면서 주로 즐기는 콘텐츠중 하나가 바로 E-BOOK 특히 skt고객이며 T freemium존을 이용하면 매달 주어지는 포인터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vod 서비스와 북 콘텐츠가 있어서 개인적으로 즐겨 이용하는 T스토어 books 입니다.
티스토어 웹툰 2013 만화스카우트 공모전 수상작 무료 연재.
그리고 지금 티스토어에서 새로운 웹툰들이 연재되고 있는데 SK플래닛이 지난 5월 서울산업통상진흥원과 함께 우수 만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역량 있는 신진 만화가를 육성하기 위해 '2013 만화스카우트 공모전'을 주최해 수상작을 현재 티스토어를 통해 신진 만화가들의 웹툰을 2일부터 무료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공모전을 통해 현재 티스토어에 연재되는 웹툰은 손희준 작가의 '히어로디션', 송정욱 작가의 '뱀과 사냥개', 이은국 작가의 '그라운드 제로', 양예환 작가의 '이별은 지구에서', 서영호 작가의 '해태인간' 등 총 5편으로 T스토어 앱과 모바일웹의 'T플레이' 메뉴에서 주 1회 연재되며 티스토어 접속 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요즘 좀 즐겨보는 편 입니다. '그라운드 제로'가 제 개인적 취향에 좀 맞더군요.
T플레이 탭에서 웹툰은 만날 수 있으며 장르별 요일별로 정리가 되어 있고 즐겨보는 웹툰을 등록하면 MY웹툰에서 쉽게 찾아서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에 요일별로 연재되는 웹툰은 출퇴근시 킬링타임용으로 즐기기에 딱 적당한 콘텐츠가 아닐까 싶네요.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를 위한 이벤트.
아마 보통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모바일로 즐기는 콘텐츠중 하나가 게임이 아닐까 싶네요. 지금 T스토어 게임에서 10월15일 까지 캐쉬 보너스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게임을 골라 쿠폰받기를 클릭한다면 게임내 아이템을 구매하면 T스토어 캐쉬 보너스를 충전해 줍니다.
게임이나 E-BOOK, 웹툰은 흔히들 킬링타임용 콘텐츠라 볼 수 있는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간에 잠깐씩 보기에도 괜찮고 웹툰과 같은 경우는 잠깐씩 자투리 시간에 보는 재미도 있어 티스토어를 통해 즐기고 있는데 이런 멀티미디어 콘텐츠 외에도 다양한 안드로이드앱이나 VOD, E-BOOK을 무료로 제공도 하고 있습니다.
티스토어에서 '유료앱이 무료'를 다운 받으시면 티스토어에 올라오는 다양한 유료앱중 무료로 서비스 되는 앱들의 정보도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이제 손에서 뗄레야 뗄수 없는 기계중에 하나가 된 지금 흔히 많이 보는 풍경이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스마트폰을 들여다 보는 모습인데 티스토어 웹툰뿐 아니라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를 함께 즐기는 것도 출퇴근길 지루함을 달래기에 괜찮을거라 생각 합니다.
“본 포스팅은 SK플래닛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사용자의 주관적인 리뷰이므로, SK플래닛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의 UI, 이미지 등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Tech > mobile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T월드 다이렉트에서 스마트폰 구매하면 T기프트가 온다 (2) | 2013.10.10 |
---|---|
SKT LTE-A와 함께라면 더 좋은 T베이스볼 (4) | 2013.09.26 |
확 바뀐 iOS7 업데이트 사용 후기 (2) | 2013.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