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nscreen 서비스나 클라우드 서비스가 많이 만들어져 스마트폰에서 요즘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즐기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 중에서 오늘 소개하는 앱은 씨투게더(SeeTogether)로 P2P서비스와 비슷한 개인용 NSCREEN 서비스와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이 어플의 목적은 바로 친구들과 재미있는 영상이나 사진, 음악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개인이 PC에 보관해둔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을 스마트폰에서 여러 사람과 함께 공유하며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개인이 채널을 만들어 운영할 수 있으며 장소나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함께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모바일용 P2P서비스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줍니다.
개인의 스마트폰에서 이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모바일에서 씨투게더로 접속하면 개인이 운영하는 다양한 채널이 보이며 검색을 하거나 혹은 핫채널에서 자신이 보고 싶은 서비스를 선택해 채널 운영자에게 친구 신청 후 승인이 되며 채널운영자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내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채널 운영자에게 친구요청을 해서 권한을 받으면 채널 안에 있는 동영상이나 이미지파일을 재생하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개인 PC가 서버가 되다 보니 채널 접속자에 트래픽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접속자 수에 제한이 있으며 간혹 PC가 리부팅 되면 접속이 끊어지는 경우도 생깁니다.
개인용 PC를 켜두고 파일을 공유해두면 외부에서 즉 사무실이나 혹은 휴가지 등에서도 집에 있는 PC의 동영상이나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여러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며 친구들끼리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PC가 켜져 있는 한 서로 공유하고 같이 즐길 수 있다는 게 큰 특징 입니다.
개인적으로 여행을 좋아해서 여행과 관련된 콘텐츠나 동영상을 씨투게더에서 채널을 추천한다면 여행과 관련된 다양한 다큐멘터리를 볼 수 있는 c2world, jerry라는 채널 입니다.
C2world 채널은 다큐 카테고리가 따로 있어서 세계 문화와 여행의 테마를 가진 동영상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채널 jerry는 국내 여행에 관련된 정보가 많은 다큐멘터리와 방송이 많은데 이제 곧 휴가철 여행을 떠나기 전 혹은 여행을 계획하기 전에 여행지를 골라서 한번 보고 간다면 정보도 취득하고 좀 더 괜찮은 휴가 계획이 만들어지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개인 채널을 위한 씨투게더 PC 서버 만들기.
씨투게더는 개인용 채널을 만들고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친구들과 즐기기 위해서는 PC에 서버용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프로그램은 http://seetogether.com/member/download 이곳에서 다운 받을수 있습니다. 모바일용은 아이폰까지 지원하나 PC서버용 프로그램은 아직 맥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PC서버용 설정법도 아주 간단한데 PC에서 폴더를 지정해주면 자동으로 채널목록에 올라가며 PC가 켜져있는 동안 다른 사람과 함께 공유가 가능해 집니다. 제 경우에는 여행지에서 촬영한 사진과 제가 키우는 고양이 동영상을 필요에 따라 다른 친구들과 함께 공유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의 경우 변환을 해야지만 공유가 가능 합니다. PC에서 처럼 용량이 큰 고화질의 동영상을 공유하는데 무리는 있으나 스마트폰에서 즐기기에는 적당한 동영상 입니다. 아무래도 개인 pc가 씨투게더 개인 채널의 서버이다 보니 고화질의 동영상은 무리가 있을거 같긴 합니다만 살짝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개인 서버용 클라이언트의 설정은 접속 권한을 부여하며 채널접속자 수를 운영자가 지정해 주면 됩니다. 너무 많은 접속자 수를 지정해두면 여러사람이 한번에 접속할 경우 트래픽이 몰려 동영상의 경우 원활하게 플레이 되지 않으니 참고 하셔서 지정을 해두면 됩니다. 사용해 보면 모바일용 앱이나 PC의 서버용 클라이언트나 사용법은 아주 쉽게 되어 있습니다.
제가 공유한 채널은 여행 사진으로 일반 이미지의 경우는 변환이 필요없어 여러사람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지난주 지리산을 여행하며 촬영한 사진을 현재 친구들과 공유해 보고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의 경우 개인 채널의 사용자들도 볼 수 있지만 페이스북이나 이메일로 공유도 가능하며 여름 휴가지나 여행중에 담아온 사진이나 동영상을 PC에 옮겨서 다른 사람 혹은 친구들과 함께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으며 개인 PC에 보관해둔 멀티미디어 콘텐츠 역시 같이 즐길수 있다는게 큰 장점인듯 합니다.
씨투게더의 아쉬운 점이라며 채널이 개인 PC다 보니 PC를 꺼버리면 즐길수 없다는것 고화질 동영상의 경우 인코딩을 해서 모바일용으로 변환 해야지만 공유가 가능한 부분은 아쉬운듯 합니다. 그외에는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PC만 켜두면 PC속의 멀티미어 데이터를 다른 사람과 함께 공유하며 즐길수 있는 부분은 꽤 재미있는 서비스인듯 합니다.
<이 글은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피어링포탈에서 활동비를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Tech > mobile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무료통화 보이스톡 사용해 보니 이통사 긴장할만해. (9) | 2012.06.06 |
---|---|
SK텔레콤 사용자 이용패턴에 맞춘 모바일라이프팩 요금제 출시. (6) | 2012.03.23 |
SKT LTE 서비스에 맞춰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 (4) | 2012.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