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를레키노 픽업이 이제 몇 시간 안 남았는데 첫날 픽업한 후 지금까지 사용하며 아를레키노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참고로 전 아를레키노 명함과 전용 무기는 픽업하는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는데 이번에 아를레키노 전용 무기도 픽업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기 픽업은 그렇게 권장하지 않는데 리니가 있었기 때문에 무기 픽업에 도전 했는데 운이 나쁜지 꽉 채운 천장에서 아를레키노 전용 무기인 '붉은 달의 형상'을 픽업했습니다.
참고로 무기 픽업은 그렇게 권장하고 싶지 않습니다.
아를레키노 렙은 90까지 찍었지만 특성과 전용 성유물은 아직 작업 중입니다.
아를레키노의 성유물
전용 성유물인 '조화로운 공상'이 진짜 안 나와서 3년째 플레이하다 보면 쌓여있는 검투사로 맞췄는데 치명타 확률 70.6%, 치명타 피해 220.5%입니다. 전용 성유물 작업은 아무래도 긴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성유물 옵션은 투구 치명타 피해 or 치명타 확률, 불 성배, 공격력 시계를 사용하면 되는데 무기나 옵션에 맞춰 치확, 치피를 올리고 공격력 그리고 성배의 경우 불 성배가 가장 좋은것 같은데 치확 치피가 정말 잘 붙은 공격력 성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확을 70% 이상 맞추고 그 다음에 치피, 공격력 순으로 올리면 되는데 원충은 110만 돼도 무난하게 충전이 됩니다.
아를레키노 성유물의 경우 전용 성유물 다음은 검투사 세트가 지금 가장 효율이 좋은 편입니다. 아를레키노의 특성 중 일반 공격이 가장 대미지가 높기 때문에 검투사 세트의 '장병기를 사용 시 캐릭터의 일반 공격 피해 35%'가 있습니다.
참고로 전용 성유물의 경우 생명의 계약의 수치 증가 감소 시 캐릭터가 주는 피해가 최대 54%까지 증가하기 때문에 가장 잘 맞는 성유물은 '조화로운 공상'입니다.
아마 생명의 계약을 사용하는 캐릭터가 앞으로 계속 출시된다면 '조화로운 공상'이 꽤 많이 필요할 것 같은데 아를레키노의 경우 우선 검투사 세트를 사용하면 됩니다.
아를레키노의 무기
무기의 경우 전용 무기가 가장 좋지만 대체로 사용할 수 있는 무기는 5성에서 화박연, 호마, 적사지 정도이며 4성에서 기행무기인 결투의 창이 가장 효율이 좋은데 화박연의 경우 전 4제련이라 전용 무기와 비교하면 10% 차이도 안 납니다.
사이노 전용무기인 '적색 사막의 지팡이'는 원마 기반의 무기라 아무래도 파티 조합에 자유롭지 못하기 때문에 전용 무기를 제외하면 소의 전용 무기인 '화박연'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룩을 보면 전용 무기를 제외하면 나머지는 다 솔직히 진짜 안 어울립니다.
단 무기는 전용 무기가 아니라도 딜은 어느 정도 나오기 때문에 무기에 집착하는 것보다 돌파가 더 효율이 좋은데 돌파할 때마다 20% 정도의 딜 상승이 있습니다.
제 아를레키노는 명함인데 전용무기보다는 돌파가 더 성능에 미치는 영향이 큰데 룩이 중요하다면 전용 무기는 어쩔 수 없습니다.
참고로 전 '최초의 대마술'이 지금 2개나 있는데 리니, 타이나리, 감우가 쓸 수 있습니다. ㅠ.ㅠ
4성 무기 중 가장 효율이 좋은 무기는 기행으로 얻을 수 있는 '결투의 창'입니다.
아를레키노 특성과 파티조합
아를레키노 딜 메커니즘은 간단한데 특성의 경우 평타 > 원소폭발 > 원소스킬 순으로 업그레이드해주면 됩니다.
평타 기반 딜러라 평타가 가장 중요하며 원소 폭발의 경우도 대미지가 꽤 나오고 아를레키노의 경우 자신의 원소폭발과 음식과 신상을 제외하면 피가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평타 다음에 원소폭발을 올려주는 게 더 효율이 좋습니다.
생명의 계약을 걸기 위해 딜 메커니즘은 원소스킬 후 파티원 교체 후 스킬을 사용해주고 5초후에 아를레키노로 교체후 강공 평타를 치다가 원소폭발 - 원소스킬 다시 강공 평타순입니다.
그러니까 명함 기준으로 E - 파티원 교체(5초) - 아를레키노 강공 - 평타 - QE - 파티원 교체(5초) - 강공 평타순으로 반복하면 됩니다.
필드에서 강공 사용을 하면 날개를 펼치고 빠른 이동이 가능한데 자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사실 필드에서 파티조합은 유저가 애착이 가는 캐릭터 구성으로 이동기가 있는 캐릭터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이번 나선비경을 기준으로 아를레키노 파티 조합을 이야기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제 경우 '아카종베', '아야종베', '아카야베'를 사용했는데 증발, 과부하등 다양한 조합이 가능한데 4성이 돌파가 많이 되었다면 '아라슈토'와 '아북피베' 같은 과부하 조합도 괜찮습니다.
아를레키노의 힐러의 피 회복을 받지 못하고 명함의 경우 경직저항 때문에 컨트롤이 별로면 쉴드 캐릭터가 중요한데 종려, 레일라, 토마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를레키노의 경우 다른 불딜러와 비교해 다양한 조합 구성이 가능해 앞으로 나올 다른 캐릭터와 조합하기도 괜찮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현재 원신에서 최고의 딜러는 느비예트라 생각하는데 이번에 나선비경을 돌며 사용해 보니 느비예트급은 아니지만 아를레키노의 경우 불딜러 중 현재 최고라 생각됩니다.
'Tech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신 4.7 특별방송 픽업 이벤트 나타 프리뷰까지 (2) | 2024.05.25 |
---|---|
원신 4.6 나선비경 12층 픽률과 파티조합 알아보기 (1) | 2024.05.03 |
원신 4.6 특별방송 아를레키노 픽업과 이벤트 정리 (8) | 2024.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