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스마트폰에 없던 스위블 모드란 조금 특이한 폼팩터를 가진 LG 윙은 기존 스마트폰에 없는 조금 다른 디자인을 선택해 출시했습니다.
2개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으며 일반 바 타입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다가 메인 스크린을 회전하면 스위블 모드라 불리는 형태로 T, ㅏ,ㅓ, ㅗ 의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 스크린을 회전한 방향에 따라 화면이 회전하며 사용자는 오른손, 혹은 왼손에 맞춰 잡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형태 때문에 LG 윙의 경우 기본 구성품에 뒤쪽을 보호할 수 있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lg 윙 기본 구성품을 보면 이어폰, 충전기, usb-c 케이블, lg 윙, 보호 케이스, 유심핀, 간단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케이스는 전면 스크린이 회전하기 때문에 후면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전면 스크린의 경우 보호할 수 없는데 아무래도 스위블 모드의 디스플레이 때문인것 같습니다.
케이스를 결합하면 전면 디스플레이 부분을 제외한 뒷 부분과 측면 아래쪽을 감싸게 됩니다.
전면 스크린이 회전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케이스 자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까 단말기를 떨어뜨리는 일이 없도록 좀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케이스가 보호하는 후면의 두께를 보면 알겠지만 전면 디스플레이는 상당히 얇은 편입니다. 전체 두께가 슬림하진 않지만 손에 쥐면 두께는 적당한 편입니다.
kt형 lg 윙의 경우 kt 고객 특화 서비스가 추가되어있어 GIAGA 5G, KT 투폰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 kt 고객 특화 서비스를 선택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윙을 손에 쥐어보면 일반 스마트폰 대비 좀 묵직합니다. 그립감은 괜찮으며 전면 스크린은 아주 부드럽게 회전합니다.
전면 스크린에 카메라가 없기 때문에 6.8인치의 대화면을 그대로 사용하며 좋은 화면 몰입감을 보여줍니다.
전면 카메라가 스크린 안에 있는 경우 요즘 홀이 줄어서 크게 불편함을 못 느끼지만 간혹 사용하다 보면 한 번씩 눈에 거슬리는 경우가 있는데 lg 윙의 경우 전면에 카메라 홀이 없기 때문에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보거나 풀 스크린으로 화면을 꽉 채워서 영화나 게임을 해도 그런 경우가 없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lg 윙의 경우 팝업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어서 카메라 메뉴에서 전면 카메라를 선택하면 뒤쪽에서 부드럽게 카메라가 올라왔다가 사용이 끝나면 다시 내려갑니다.
아무래도 가장 많이 사용하게 모드는 스위블 모드라 불리는 T자형 형태로 멀티 태스킹에 꽤 잘 되어있는 UI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할 때 빼고 끼우던 듀얼 스크린과 비교하면 늘 가지고 다니다 보니 아무래도 활용도가 더 높습니다. lg 윙의 세컨드 스크린은 사용하는 앱에 따라 활용도가 달라지는데 때로는 앱에 종속되기도 하고 때로는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지만 의외로 활용도가 꽤 높습니다. 서드파티 앱에서 계속 지원만 해준다면 스위블 모드의 활용도는 더 올라갈 거라 생각됩니다.
모바일에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시 전에 이미 훼일 브라우저는 LG 윙의 세컨드 스크린을 지원하고 있고 스위블 모드에 잘 맞춰져 있습니다.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 lg 윙 세컨드 스크린으로 3.9인치의 작은 화면이지만 가려운 곳을 살살 긁어주는 느낌을 주는 보조도구가 됩니다.
메인 스크린을 회전해서 어떤 형태로 보던지 세컨드 스크린은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lg 윙의 세컨드 스크린은 멀티태스킹뿐 아니라 카메라에서 조금 다른 용도로 사용되는데 lg 윙의 조금 특별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다른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었던 짐벌 모드는 스마트폰으로 브이로그와 같은 영상을 촬영하는 사람에게는 상당한 편리함을 줍니다.
짐벌 모드는 이름 그대로 스마트폰에 짐벌을 내장한 lg 윙의 특별한 기능 중 하나인데 마치 짐벌 카메라를 사용하듯이 lg 윙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녹화 시 사용할 수 있는 슬로우 모션, 타임랩스, 짐벌 모드, 듀얼 레코딩 4가지 기능을 스위블 모드에서 카메라를 사용할 때 지원하고 있는데 보통 우리가 짐벌 카메라에서 사용하는 3가지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용 짐벌 없이도 안정적인 영상 촬영을 돕고 있습니다.
짐벌 모드의 3가지 모드를 보면 Pan Follow 모드는 위아래를 고정한 상태로 앵글이 좌우로 움직이게 됩니다.
FPV(First Person View) 모드는 모든 방향으로 앵글이 자유롭게 움직이며 다양한 각도로 영상을 촬영할 때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Follow 모드는 사람의 시선 이동과 가장 유사한 모드로 앵글이 상하좌우로 움직이며 사람의 시선 이동과 비슷해 브이로그나 여행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모드 이기도 합니다.
중앙의 가상 컨트롤 패널에서 조그셔틀을 움직이면 좌우상하로 카메라가 움직여 짐벌 카메라를 사용하는 느낌을 주는데 지금까지 스마트폰은 카메라가 항상 고정된 각으로 사용할 수 있었지만 lg 윙의 경우 스위블 모드에서 다양한 각도로 움직이며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단 짐벌 모드나 듀얼 레코딩 촬영 시 FHD 해상도까지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외 카메라 기능은 포스트 마지막 영상에서 샘플 촬영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lg 윙의 스펙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크기와 무게 : 169.5 * 74.5 * 10.9mm, 260g
AP : 퀄컴 스냅드래곤 765G
메모리 : 8GB, 128GB(외장 메모리 최대 2TB 지원)
디스플레이 : 메인 스크린 6.8인치 20.5 : 9 노치리스 풀비전 디스플레이 (FHD+), 세컨드 스크린 3.9인치 올레드
카메라 : 전면 광각 3200만 화소(팝업 카메라), 후면 광각 6400만 화소(OIS), 초광각 1300만 화소, 초광각 1200만 화소(스위블 모드)
기타 : 온스크린 지문인식, 짐벌 모션 카메라, LG 페이, 무선 충전, IP54(방수/방진), 밀리터리 스펙
배터리 : 4000mAh
lg 윙은 세컨드 스크린을 활용한 멀티태스킹 그리고 카메라 영상 촬영 시 일반 스마트폰에서 지원하지 않는 짐벌 모드가 매력적인 스마트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의외로 스위블 모드에서 기존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사용성을 제시하고 있기도 합니다.
lg 윙 kt 구매 혜택.
현재 kt용을 사용 중인데 아래와 같은 구매 혜택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lg 윙은 kt 제휴 카드 현대 카드를 사용하면 최대 24개월간 72만 원 할인 혜택(현대 카드 전월 70만 원 이상 이용 시)과 슈퍼체인지를 적용하면 24개월 후 최대 50%의 보상 혜택이 있습니다. (슈퍼 체인지의 경우 출고가 기준 lg 프리미엄 폰으로 교체할 경우)
요금 할인 25%, 가족 결합 25%를 더하면 kt 5G 요금제도 최대 50% 할인받을 수 있으며 요금제 선택에 따라 혜택이 조금 다르지만 슈퍼플랜 요금제를 선택할 경우 슈퍼플랜 초이스에서 이제 게임박스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직 초이스 이상 요금제라면 넷플릭스 3개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스탠다드 이용은 11월 30일까지 연장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lg 윙은 사용할수록 재미있는 스마트폰이란 생각이 드는데 스펙은 아쉬운 느낌이 있습니다.
서드파티 앱에서 활용도가 늘어나면 좀 더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ap 때문인지 간혹 화면에 딜레이나 메인과 세컨드 스크린 화면전환시 딜레이가 있습니다.
'Tech >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에서 공개된 아이폰12, 아이폰12 프로 컬러 미리보기 (0) | 2020.10.20 |
---|---|
애플 첫 5G폰 아이폰 12 부터 아이폰 12 프로 까지 차이점 정리 (6) | 2020.10.14 |
짐벌 탑재한 LG 윙 카메라 짐벌모드 사용하기 (10) | 2020.1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