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미국에서 애플에서 가장 중요한 디바이스인 아이폰 17 시리즈 공개가 있었습니다.
그동안 계속 루머로 유출 소식이 있었기 때문에 그것을 다시 확인해 보는 이벤트이기도 했습니다.
이번 아이폰 17 시리즈는 일반 모델인 아이폰 17, 아이폰 에어, 아이폰 17 프로, 아이폰 17 프로맥스 4종의 모델이 출시됩니다.
일반 모델에서 디스플레이 크기를 늘린 플러스 모델이 없어지고 그 자리를 아이폰 역사상 가장 슬림한 아이폰으로 불리는 아이폰 에어로 대체되었습니다.
외신을 보면 플러스 모델이 없어진 것은 크게 문제가 될 것 같지 않다고 하니 아이폰 에어가 얼마나 팔릴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한국은 아이폰 17이 129만 원부터 시작하며 아이폰 에어는 159만 원, 아이폰 17 프로는 179만원, 아이폰17 프로맥스는 199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한국의 경우 전작대비 가격이 조금 올랐지만 일반 모델의 경우 기본 저장 공간이 256GB부터 시작하며 미국의 경우 전작과 같은 수준이라 실제 가격은 동결되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램의 경우 아이폰 17은 8GB 나머지 아이폰 17 시리즈는 12GB의 램을 탑재하고 있으며 AI 때문에 일반 모델을 제외하고 램을 이제 늘려준 것 같습니다.
아이폰 17 시리즈의 경우 프로부터 디자인이 달라졌는데 이 디자인은 후면의 투톤과 함께 호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컬러는 3종으로 실버, 코스믹 오렌지, 딥 블루로 기본 컬러로 불리는 블랙과 화이트가 없는 실버를 제외하면 조금 튀는 컬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17 프로 시리즈의 주요 특징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알루미늄 유니바디 디자인
- 처음으로 전후면에 세라믹 쉴드 2 탑재
- 역대 아이폰 중 가장 큰 배터리 탑재
- A19 프로 탑재 : 6코어 CPU 및 6코어 GPU
- 베이퍼 챔버를 사용한 새로운 열관리 시스템 탑재
- 최초 48MP 트리플 후면 카메라
- 새로운 48MP 망원 카메라는 4배(100mm) 광학 줌을 제공, Apple의 Fusion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면 8배(200mm)까지 확대
- 비디오 포맷 iPhone 17 Pro는 ProRes RAW 캡처와 Genlock 지원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아이폰 17 프로맥스에 최초 2TB 옵션 추가
카메라에 가장 큰 변화를 주고 있으며 배터리 타임의 경우 최대 37 시간 동영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반 플러스 모델을 대체하고 있는 아이폰 에어를 한번 보죠.
아이폰 에어는 5.6mm의 두께를 자랑하는 지금까지 출시된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으로 일반 모델의 플러스 시리즈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아이폰중 가장 얇다는 것이 특징이며 그 두께를 유지하기 위해 오히려 많은 것을 포기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드는데 앞으로 소비자 반응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 에어의 경우 싱글 카메라뿐이라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의 활용도가 높은 시대라 반응이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지만 배터리 용량도 함께 공개한 아이폰 17이나 프로 시리즈 보다 작아서 두께를 위해 많은 부분을 포기한 느낌이 듭니다.
실물 사진을 보면 확실히 슬림한 느낌이나 컬러가 아이폰 17 시리즈와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 모델인 아이폰 17은 디자인에 큰 변화는 없으며 컬러는 모두 5종으로 라벤더, 세이지, 미스트 블루, 화이트, 블랙입니다.
듀얼 카메라에 세라믹 실드2를 탑재하고 256GB의 기본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A19 칩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가변형 120Hz의 디스플레이지만 세부사양을 보면 프로 시리즈와 다르게 USB-C 2.0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본 모델의 저장 공간이 256GB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큰 매력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아이폰 17 시리즈와 함께 애플워치 11과 애플워치 울트라3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애플워치 11 시리즈의 주요 특징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Series 10보다 전면 크리스탈 디스플레이 2배 더 긁힘 방지 기능 강화
- 셀룰러 5G 연결 지원
- 혈중 산소 센서
- 고혈압 경고
- '수면 점수'로 수면의 질을 향상하고 관리
- 하루 종일 사용가능한 배터리 수명 (이전 18시간에서 24시간으로 늘어남)
개인적으로 배터리 타임이 늘어난 것이 가장 반가운 소식으로 느껴지는데 애플워치를 사용해 보면 배터리 타임이 가장 아쉬운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애플 워치는 디자인에 큰 변화는 없으며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조금 늘어났습니다.
고혈압 감지 기능은 시계가 시간 경과에 따라 고혈압 신호를 감지하면 알림을 제공하며 모든 고혈압 사례를 감지하지는 못하며 애플은 FDA 및 기타 규제 기관의 승인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혈압을 측정하는 것이 아닌 고혈압 신호를 감지하면 알림을 제공하며 정확도는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 11의 가격을 보면 알루미늄 ₩599,000부터 GPS 또는 GPS + Cellular 선택할 수 있으며 티타늄 ₩999,000부터 GPS + Cellular로 출시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3은 위성 기반 긴급 구조 요청, 최대 42시간의 배터리 수명, 고혈압 알림, 수면 점수, 5G 셀룰러 통신 지원, 향상된 GPS 및 AI 피트니스 코칭 기능 등이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3는 아웃도어 활동에 좀 더 집중한 모델로 긴 배터리 타임이 가장 큰 매력이기도 합니다.
애플 워치 울트라 3는 ₩1,249,000부터 시작하며 9월 19일 출시되며 디자인에 큰 변화는 없으며 밴드 스타일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는 큰 변화보다 기존 디자인을 이어가며 배터리 타임이 늘어나며 고혈압 알림 기능과 5G 통신을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변화로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17 시리즈 케이스 유출로 미리보는 디자인
다음 주 공식 공개되는 애플 아이폰 17 시리즈의 공식 케이스와 서드파티에서 제작된 케이스가 유출되었습니다.이번 아이폰 17 시리즈는 디자인의 변화를 예고 했는데 케이스를 보면 디자인이
raycat.net
'Tech > IT,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AI 제미나이 화면, 카메라 공유 기능 개방 (2) | 2025.06.02 |
---|---|
2027년 까지 아이폰 라인업 애플도 폴더블폰 나오나? (5) | 2025.05.08 |
갤럭시 S25 엣지는 이런 디자인으로 나오나? (2) | 2025.0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