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나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동영상 플랫폼에서 영상 콘텐츠를 만드는 분들한테 중요한 도구 중 하나가 카메라 다음으로 마이크입니다.
요즘 카메라는 스마트폰으로 많이 대체하고 숏폼 영상은 아이폰이나 갤럭시와 같은 스마트폰으로 많이 촬영하는데 스마트폰의 사운드 시스템은 한계가 있어 소리를 따로 녹음하거나 무선 마이크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를 만드는데 마이크는 필수인데 이번에 Dji에서 아주 저렴한 가격의 무선 마이크, DJI Mic Mini(마이크 미니)를 출시했습니다.
기존의 Dji 무선 마이크 시리즈와 비교하면 송신기와 수신기만 구매할 경우 가격이 꽤 저렴하게 나왔는데 특징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DJI Mic Mini(마이크 미니)는 소형, 초경량, 깔끔한 디자인고음질 오디오, 안정적인 전송, 케이스 사용 시 48시간 작동(기본 10시간 녹음 가능), DJI OsmoAudio™ 직접 연결로 프리미엄 사운드 음질 제공, 2단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자동 제한으로 오디오 클리핑 방지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수십만 원대의 고급 무선 마이크에서 지원하는 대부분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DJI Mic Mini(마이크 미니)는 다른 Dji 디바이스 드론, 오즈모 액션, 오즈모 포켓등과 직접 연결도 가능합니다.
기존의 Dji 무선 마이크가 30g인데 반해 DJI Mic Mini(마이크 미니)는 10g으로 무게는 1/3 정도로 줄였으며 크기도 작아서 몸에 부착하거나 목에 걸고 다녀도 부담이 없는 크기와 무게입니다.
성능도 성능이지만 혼자 녹음해서 스트리밍 하거나 유튜브나 릴스같은 짧은 영상 콘텐츠에 쓰기에 적당한 DJI Mic Mini (1 TX + 1 RX) 세트 구성품이 96,000원으로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게 출시되었습니다.
여기에 2인 녹음으로 송신기를 하나 더 추가하거나 오랜 녹음 작업을 위해 충전용 케이스 세트로 구매하면 20만 원대로 타브랜드나 기존에 출시했던 Dji 무선 마이크 시리즈와 비교해도 1인 녹음 세트는 반값이라 가성비 제품도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은 기존 Dji 무선 마이크 시리즈처럼 DJI Mimo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DJI Mic Mini는 내부 레코딩 기능과 DJI 라발리에 마이크 카메라 어댑터를 지원하기 않는 부분이 이전에 출시한 무선 마이크와 비교해 아쉬울 수 있지만 가격을 감안하면 꽤 좋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갖춘 무선마이크가 될 것 같습니다.
DJI Mic Mini(마이크 미니)는 1인 녹음 세트만 보면 가격도 부담 없이 출시되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 무선 마이크를 고민 중이라면 한번 고민해 볼 가치는 있는 것 같습니다.
Dji에서 드론 외에 영상용 기기를 계속 출시하고 있는데 퀄리티도 괜찮고 가격도 드론 시리즈에 비해 아직은 경쟁사들 대비 저렴하게 출시를 하고 있어 괜찮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