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국내는 출시하지 않았지만 미국은 이미 출시되며 먼저 이번에 출시한 M4 맥미니에 대한 여러 가지 스레드가 사용자 모임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번 M4칩을 탑재한 맥미니가 가격이 워낙 괜찮다보니 가성비라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맥미니의 경우 모니터를 따로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어떤 모니터를 같이 사용할지가 구매자들에게 가장 큰 고민일 것 같습니다.
제 경우 현재 맥과 함께 5K 모니터를 사요중인데 이번 맥미니의 경우 6K 해상도의 모니터 2대를 동시에 연결해 작업할 수 있습니다.
주로 맥과 관련된 소식을 전하는 9to5Mac 커뮤니티에 맥미니 사용자를 위한 추천 모니터가 올라와 정리해 봤습니다.
1.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Studio Display)
애플 제품이다 보니 가장 잘어울리는 모니터가 아닐까 싶은데 5K 27인치 디스플레이로 스탠드부터 디자인이 맥미니 가장 잘 어울리는 모니터로 1200만 화소의 센터 카메라, 6개의 스피커, USB-C * 3, 썬더볼트 * 1 확장포트가 후면에 있습니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는 3개의 USB-C 포트로 네트워크나 외장 드라이브, 키보드, 마우스, iPhone 등의 기기를 연결하고, 전원을 공급하거나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단 가격은 결코 저렴하지 않은 200만원대에서 시작하며 빛반사 코팅 및 베사 마운트 옵션을 선택하면 가격은 300만 원대가 됩니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는 가격을 제외하면 단점이 거의 없는 모니터로 맥미니뿐 아니라 다른 맥북프로등에 연결해 사용하기 좋은 5K 27인치 모니터입니다.
2. 삼성 뷰피니티 - ViewFinity S9(S27C900)
삼성전자가 맥을 위해 만든 모니터라고 하는 고해상도의 27인치 5K 모니터로 삼성 ViewFinity S9의 출시 가격은 150만 원대로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처럼 3개의 USB-C 포트 썬더볼트 4 포트가 있어서 다양한 기기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뷰피니티 S9은 본체와 상관없이 모니터 자체에서 OTT 콘텐츠를 볼 수 있고 게임도 가능합니다. (스마트 TV 앱 및 게이밍 허브 사용을 위해서는 인터넷 연결 및 삼성 계정 로그인 필요)
크리에이터를 위한 모니터로 해외유저들에게 상당히 좋은 평을 받고 있는 모니터 중 하나입니다.
3. 벤큐 PD3225U(BenQ PD3225U)
PD3225U는 맥 혹은 맥북 친화적인 디자이너들을 위한 32인치 모니터로 썬더볼트 케이블 하나로 맥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모니터의 가장 큰 특징은 클릭 한 번으로 맥북의 색과 완벽하게 동기화하는 기능으로 디자이너들에게 색이란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 한 번의 클릭으로 색을 동기화해주는 기능은 디자이너들에겐 매우 편리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BenQ PD3225U 모니터는 썬더볼트 3 포트, 두 개의 HDMI 포트, 디스플레이포트 및 USB 허브와 오디오 포트까지 장착되어 있어 별도의 허브 없이도 다양한 확장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1099$이며 4K 32인치 모니터로 해상도가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BenQ PD3225U의 경우 그래픽 디자이너들에게 좋은 모니터지만 게이밍용으로 사용하기는 적합하지 않은 모니터입니다.
4. 가격에 부담이 없다면 애플 PRO DISPLAY XDR
PRO DISPLAY XDR은 32인치 6K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로 애플에서 맥 사용자를 위해 만든 최고의 모니터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맥미니에는 2대의 PRO DISPLAY XDR를 연결할 수 있으며 맥을 위한 가장 완벽한 디스플레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단 PRO DISPLAY XDR는 가격이 옵션을 선택하면 무려 900만 원대라 가성비의 맥미니와 연결해 사용하기에는 모니터가 더 부담스럽지만 가격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5. 삼성 스마트 모니터 M8(SMART MONITOR M8)
삼성 스마트 모니터 M8은 썬더볼트 포트를 지원하는 모니터는 아니지만 USB-C with up to 65W 충전, 4K (3840 x 2160) 해상도의 32인치 모니터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 괜찮은 저렴한 가격의 모니터로 해외유저들은 추천하고 있습니다.
해외 출시 가격은 $699-$729로 국내에서 구매하려면 70만 원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뷰피니티 S9처럼 상단에 카메라가 있으며 모니터 자체 앱으로 OTT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으며 후면의 확장포트로 다양한 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M8은 32인치라는 크기를 생각하면 가성비가 될 수 있으며 27인치의 스마트 모니터 M7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가장 부담 없는 가격의 모니터로 모니터 앱으로 OTT 서비스 등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M4 맥미니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모니터도 고민일 텐데 어떤 모니터와 연결해 사용할지 고민하는데 좀 도움이 됐으면 좋을 것 같네요. 레딧과 같은 해외 커뮤니티 사용자들의 추천이니 참고하세요.
'Tech > Ma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M4 시리즈 탑재한 맥북 프로 특징과 스펙 (12) | 2024.11.07 |
---|---|
애플 M4 PRO, M4 MAX 칩 공개 벤치마크 성능은? (11) | 2024.11.05 |
M4 탑재 애플 인텔리전스를 위한 애플 맥미니(Mac mini) 공개 (7) | 2024.1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