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주년 특별방송이 어제 있었죠.
이번 방송은 꽤 길게 했는데 아무래도 4주년이라 새로운 나라가 공개될 때마다 빅 이벤트를 한 번씩 했었는데 이번 방송을 보면 기존 시스템에 큰 변화를 가져옵니다.
새로운 지역 나타가 더 기대되는데 이번 원신 5.0부터 기존에 전투, 기원, 이벤트까지 좀 많이 바뀌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특별방송 기원과 이벤트 변경되는 시스템까지 정리했습니다.
먼저 원신 5.0 나타의 픽업 캐릭터와 무기부터 보죠.
전반부 물원소 말라니, 카에데하라 카즈하, 바위원소 카치나가 캐릭터 기원에 등장합니다.
후반부 이벤트 기원에 키니치(풀원소), 라이덴 쇼군(번개)이 등장합니다.
캐릭터 기원의 경우 다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저처럼 원신을 1.0 버전부터 하신 분은 이미 나타 캐릭터를 제외하고 다 있다면 나타 캐릭터에 집중해 원석을 사용하는게 더 좋을것이고 아니면 좀 고민이 될 것 같은 기원입니다.
그리고 4성인 바위원소 카치나는 기원이 아닌 이벤트를 통해 명함은 획득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이번 5.0 버전에서 캐릭터 기원에서 카즈하나 라이덴 쇼군은 성능캐라 놓치기 아까운 부분도 있어서 신규 유저들은 나타 캐릭터 성능을 보고 결정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번 나타 캐릭터들은 새로운 매커니즘이 하나 적용되는데 '밤혼 가호'라 불리는 나타의 열소 각인을 통해 얻어지는 능력으로 전투력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위 캡처 이미지처럼 '밤혼 가호'를 받게 되면 캐릭터가 테두리를 따라 빛나게 되며 게이지가 따로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기원에 등장하는 나타 캐릭터들은 모두 새로운 이동기를 가지고 있으며 나타 지역 특산물 위치를 보여주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바뀌는 기원 시스템중에 하나가 별빛 포착으로 반천장시 확률이 업되며 픽업 캐릭터를 획득할 확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즉 픽뚫 확률이 다운되는데 별빛 포착이 나타나면 픽업 캐릭터 등장 확률이 통합 55%로 업됩니다.
이번에 무기 기원은 말라니의 전용무기 법구와 키니치의 전용무기 대검이 후반부에 나옵니다.
원신 무기 픽업의 경우 캐릭터 픽업 보다 더 많은 원석이 필요한데 이제 무기의 운명 포인트가 줄어서 픽뚫을 하면 그 다음에 확정으로 바로 픽업 무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무기 기원은 정말 잘 바꾼것 같습니다.
나타에는 신규 단조 무기 5종이 추가되는데 이번에 신규 단조 무기중 3종류는 웹이벤트에서 참여하면 신규 나타 단조무기 3종류는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출발! 불의 나라로' 웹이벤트는 호요랩 웹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조무기를 무려 3종이나 획득할 수 있으니 웹이벤트는 건너뛰지 마시고 꼭 참여하세요.
나타 신규 성유물 2종 세트가 추가되는데 이번 신규 캐릭터들이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원신 5.0 나타 신규지역과 마신임무
이번 나타 신규지역을 보면 지금까지 나온 다른 나라들이 섞여있는 느낌도 있지만 지역이 꽤 넓으며 나타의 경우 하나의 큰 도시가 아니라 부족 마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5.0에서 모든 부족 마을이 공개되는 것이 아니며 5.0에서 3개의 부족 마을이 공개됩니다.
그리고 이번 나타에서 여행자는 바로 불원소의 힘을 얻는 것은 아니며 마신 임무를 진행해야 불원소의 힘을 획득합니다.
용의 나라 그리고 전쟁의 나라로 알려진 나타에서 '빙의'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되어 용으로 빙의해 이동하며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나타 캐릭터의 경우 각각의 새로운 이동기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용으로 빙의 시스템도 이동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참고로 나타 지역의 마신임무는 5.0, 5.1, 5.3 까지 이어지며 5.0 버전에서 2막까지 진행되며 우인단 서열 1위 카피타노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메인 스토리인 마신임무가 꽤 긴데 아마 불의 신 마비카는 5.3에 기원 이벤트에 등장하지 않을까 예측 됩니다.
참고로 불의 신 '마비카'의 마신명은 하보림(Haborym)으로 한손에 햇불을 들고 도시를 불태우는 솔로몬의 72악마중 하나로 화염공 혹은 파괴공으로 불리는 악마중 하나입니다.
지금까지 원신에 등장한 집정관은 모두 솔로몬의 72악마에서 이름을 가져왔는데 불의 신 '마비카'에 어울리는 마신명인것 같습니다.
마신 임무외에 5성 신규 캐릭터 말라니와 키니치의 전설임무도 원신 5.0 버전에서 진행됩니다.
신규지역 공개와 함께 나타 캐릭터 특성 소재를 드랍하는 신규 필드 보스도 2종이 추가 됩니다.
숲룡은 포켓몬고의 잠만보와 비슷한 느낌이네요.
그리고 나타에서 평판 시스템과 부족 견문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등장합니다.
나타의 경우 지금까지 원신의 나라들이 하나의 도시 국가였지만 나타는 부족 국가로 각 부족마다 '부족 견문'과 '부족 평판' 임무가 있으며 캐릭터의 전설 임무와 관련된 임무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시스템에서 솜씨 시험을 통해 신규 캐릭터의 돌파 소재를 획득해 40레벨까지 올릴수 있었지만 이번에는 각 캐릭터의 부족 견문을 완료해 돌파 재료를 더 획득해 60렙 까지 올릴수 있습니다.
참고로 5.0 버전에서 6개의 부족중 3개의 부족이 공개되며 각 부족의 용도 3종류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필드위에서 각 부족마다 다양한 월드 임무가 더 추가됩니다.
원신은 메인 스토리인 마신 임무가 좀 짧게 끝나는 경우도 있고 월드 임무가 더 재미있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번에 월드임무가 꽤 많이 추가되는것 같습니다.
메인 이벤트인 마신임무외 기존과 비슷한 미니 게임 형태의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벤트에서 기존과 비슷하지만 좀 다른 형태로 바뀌는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4성 법구를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니 이벤트 무기는 꼭 획득하시길 권합니다.
참고로 신규 유저들은 나타로 바로 갈 수 없지만 리월 까지의 마신 임무 '다가오는 객성'을 클리어 하고 모험 등급 28 레벨을 달성하면 나타로 가는 워프가 열립니다.
그리고 원신의 메인 스토리 마신 임무는 신규 유저라면 몬드 - 리월 - 이나즈마 - 수메르 - 폰타인 순으로 진행하면 스토리를 이해하기 가장 쉽기 때문에 월드임무는 진행하지 않고 마신임무만 진행해도 됩니다.
원신의 경우 메인 스토리를 제외한 마신 임무와 관련된 월드임무도 있는데 월드임무는 각 나라별로 많기 때문에 메인 스토리를 이해하고 싶다면 월드임무는 좀 천천히 진행하면 마신 임무만 빠르게 진행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어쨌든 5.0 버전에서 수메르와 폰타인을 거치지 않아도 나타로 건너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타 마신 임무를 클리어 하면 원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마신 임무를 클리어 하면 원석을 보상으로 줄 계획인것 같습니다.
신규 유저들은 모험 등급 28 레벨 달성까지는 보통 마신 임무만 진행하면 일주일안에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스태미너 업그레이드는 몬드와 리월의 신상에 공양해야 스태미너를 늘릴 수 있었지만 이제 나라 구분없이 신상에 공양을 하면 스태미너를 늘릴수 있습니다.
아마 이것도 신규유저들을 위한 배려로 느껴집니다.
그리고 다음 달이면 원신 4주년이 되는데 4주년 혜택 보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1,600 원석, 출석 체크 뒤얽힌 인연 * 10, 약한레진, '축성의 서리'등 우편으로 오며 첫 충전 2배 보너스 초기화 됩니다.
4주년 혜택의 경우 기존 주년 혜택과 큰 차이가 나지 않지만 '축성의 서리'와 성유물 경험치 소재를 더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부터 원신 주년 버전마다 상시 5성 캐릭터를 하나 초대할 수 있습니다.
즉 상시 5성 캐릭터 하나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상시 캐릭터가 이미 6돌인 캐릭터도 있기도 하지만 아직 '데히야'가 없어서 '데히야'를 이번에 초대하게 될 것 같습니다.
추가되는 편의 기능
그리고 5.0 버전부터 가방에서 특산물을 클릭하면 특산물 위치를 추적하고 남은 특산물의 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5.0 버전부터 필드 몹의 소재 드랍률이 올라가는데 월드 레벨을 올리면 더 많은 드랍률이 더 증가하며 월드레벨은 이제 9까지 올릴수 있습니다. 월드레벨을 올린걸 보면 캐릭터 레벨도 이제 100까지 올릴 준비를 하는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편의 시스템중 가장 아마 많은 유저들이 기다렸던 시스템이 아닐까 싶은데 성유물 옵션을 이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축성의 서리'라는 아이템을 사용해 성유물의 주옵션 부터 부옵션까지 변경할 수 있도록 변경되며 '축성의 서리'는 성유물에서 추출하거나 기이벤트나 기원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성유물 파밍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주옵및 부옵을 모두 변경하려면 꽤 많은 '축성의 서리'가 필요할 것 같은데 성유물에서 추출해야 하기 때문에 어쩌면 계속 성유물 파밍은 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성유물을 부수면 기존에 모라로 바뀌지만 이제 성유물 경험치 소재로 바꿔 보관할 수 있게 되므로 성유물 파밍 때문에 가방이 꽉차는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기행에서 새로운 특성 소재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으며 성유물 옵션 변경이 가능한 '축성의 서리'도 기행에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원신에서 공월과 기행은 한번도 빠지지않고 계속 구매한 저에게 꽤 반가운 소식이기도 합니다.
각 지역별로 있던 상징물에 공양을 하면 받을수 있는 보상도 늘어나 기존에 주던 원석 보다 그 양이 늘어나는데 뭔가 자꾸 사료를 늘리고 있는 느낌입니다.
현실속 환상극 역시 시스템이 좀 바뀌며 원소 반응에 대한 명확한 설명과 시스템 알림이 추가되며 보상도 더 늘어나는데 초월 모드가 추가되며 난이도 더 올라갑니다.
현실속 환상극에 추가된 초월 모드는 상당히 난이도 높다고 하니 5성 캐릭터의 돌파 단계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 같습니다.
현재 8단계 까지는 5성 명함 캐릭터로 충분 했는데 초월 모드는 그 이상의 난이도가 아닐까 추측됩니다.
카드게임인 일곱 성인의 소환에 새로운 카드들이 추가됩니다. 제 경우 카드게임에 흥미가 없어서 플레이 안한지 꽤 오래됐는데 일곱 성인의 소환은 꾸준히 업데이트 하고 있네요.
그리고 원신을 접었다가 복귀한 유저들을 위한 혜택도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뒤얽힌 인연 10개가 추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올해 한국에서 콘서트가 열릴 예정이지만 나타 오케스트라를 공개 했습니다. 원신의 매력중 하나가 OST인데 이번 나타 버전 OST도 새로운 노동요로 기대가 됩니다.
주년 이벤트에 새로운 나라로 여행이라 시스템에 변경도 많고 새로운 메인 스토리 진행 그리고 신규 캐릭터까지 기대가 되는데 원신 5.0 버전은 8월 28일에 시작합니다.
참고로 아래 특별방송 리딤코드는 금일 13:00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2SMTYV59TLFD
7SMTGV59BLXH
8T4TGDLRA5E5
참고로 원신 웹이벤트는 아래 호요랩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ech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신 4.8 나선비경 12층 픽률과 파티 조합 통계 (1) | 2024.08.19 |
---|---|
원신 메가커피 스탬프 챌린지 냠냠 날개 얻기 (30) | 2024.08.02 |
원신 시뮬랑카 부서진 바다 숨겨진 장소로 가기 (1) | 2024.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