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에서 G5를 출시하며 LG 프렌즈를 선보였는데 이번에 새로 추가된 프렌즈가 하나 있습니다.
흔히 액션캠하면 고프로를 많이 생각하는데 LG에서 이번에 출시한 프렌즈는 액션캠 입니다. 모바일 통신이 가능한 액션캠으로 LTE/3G망을 사용해 라이브 영상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하게 케이스, 접착식 거치대, USB-C 타입 케이블,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LG 액션캠 LTE 스펙.
CAMERA : 1/2.3” 12.3MP 1.55x1.55μm Camera Sensor Lens 150º Wide Angle Video
메모리 : 2GB, ROM 4GB(외장메모리 지원 2TB)
크기&무게 : 35 x 35 x 77.74mm, 95g
Rec : UHD 30fps / FHD 60fps / HD 120fps
Rec + Live : Max FHD 30fps + Max FHD 30fps
4k, FHD (FHD 3시간 녹화 가능), IP67 등급 방수
배터리 내장형 : 1400mAh
네트워크 : 3G / LTE / Wi-Fi
배터리는 내장형이며 뒷커버를 열어보면 맨위에 나노 유심, micro SD슬롯, USB-C 타입 충전단자가 보입니다. 충전은 usb-c 타입 케이블을 사용해 스마트폰 충전용 보조배터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 액션캠 lte가 다른 액션캠과 차별점은 바로 모바일 통신을 활용해 영상을 실시간 전송할 수 있다는 점인데 요즘 아프리카 tv나 유튜브에서 라이브 방송을 하는 BJ들에게 필요한 기능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액션캠과 비교해 보면 길이는 길고 무게는 실제 고프로와 7g정도 차이 납니다. LG 액션캠 lte의 경우 버튼이 전원과 녹화 버튼만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 연결해 몬든것을 조정합니다. 휴대성은 별 차이 없습니다.
고프로와 같은 액션캠과 LG 액션캠의 가장 큰 차이는 모바일 통신을 활용한 라이브 방송 입니다.
방수케이스를 씌워서 비교하면 휴대성은 일반 고프로와 같은 액션캠과 차이가 없습니다. 무게가 7g 더 무겁긴하나 그 차이는 느끼기 힘듭니다. 방수케이스는 별매품으로 물속에 가게 되면 사용하기 위해 따로 구매 했습니다.
방수케이스가 없어도 기본 방수,방진을 지원하며 IP67등급으로 1m 정도의 수심에서 30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액션캠의 주로 여행이나 아웃도어 활동시 역동성 있는 영상을 담기 위해 사용하지만 주로 전 여행을 기록할때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액션캠은 웨어러블 기기나 마찬가지 입니다. 몸에 부착해 촬영하는 경우가 많아 다양한 액세사리가 함께 제공되는데 KT의 스마트액션 요금 가입자에 한해 자전거용 거치대와 삼각대 마운트등 몇가지 액세사라를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LG 액션캠 lte는 고프로 액세서리와 호환이 됩니다. 기본 제공되는 케이스로 고프로용 액세사리와 연결하면 됩니다. (실제 액션캠을 사용하게 되면 함께 사용하는 액세사리도 보통 많이 구매하게 됩니다.)
고프로용 액세사리중 하나인 팔목 스트랩입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액세사리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LG 액션캠 LTE 기본 케이스는 3방형으로 개방 되어 있는데 어느 방향에서든 액션캠의 버튼을 쉽게 누를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조작의 편리성을 도와 줍니다.
LG 액션캠 LTE는 고프로나 고프로 호환 액세사리 대부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따로 액세사리에 대한 걱정은 일단 할 필요는 없는듯 합니다. 단지 고프로에 보면 이마에 붙여서 사용하는 헤어밴드는 길이 때문에 사용하기 힘들것 같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액세사리는 손목 스트랩, 클립, 3way 셀카봉에 액션캠을 함께 사용합니다.
LG 액션캠 lte가 고프로와 함께 액세사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점은 상당히 좋은 선택이라 볼 수 있습니다.
LG 액션캠을 사용하기 위한 준비는 간단합니다.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LG 액션캠 LTE 매니저를 설치하고 실행후 암호를 입력해주고 LG 액션캠 lte와 스마트폰을 연결해 주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ios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본 사진 촬영 메뉴와 비디오 촬영 메뉴 입니다. 간단하고 직관적인데 LG 스마트폰에 있는 전문가 모드를 지원하고 있어 사진이나 비디오 촬영시 iso, 화이트밸런스등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해 촬영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몸에 스트랩을 사용해 LG 액션캠 lte를 장착 했습니다. 아래는 고양이가 촬영한(?) 영상 입니다. 사람이 보는 시선과 고양이가 보는 시선의 높이가 확실히 다르네요. 스트랩이 완전히 고정이 되지않아 고양이가 달리면서 좀 많이 흔들린 부분도 있습니다.
고양이 몸에 LG 액션캠을 부착해 테스트용으로 촬영해 조금 편집 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LG 액션캠 LTE로 촬영한 타임랩스 촬영 입니다. 타임랩스의 경우 배속을 1800X까지 지정해 촬영할 수 있습니다.
타임랩스의 경우 LG 액션캠 매니저에서 5x ~1800x까지 사용자가 맞춰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임랩스 영상은 제가 여행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타임랩스 영상은 고릴라 삼각대를 활용해 한번 촬영해 보고 그 다음은 부여에서 태안으로 가며 차에 부착해 1시간 30분정도를 촬영해 봤습니다.
LG 액션캠의 첫인상은 일단 사용하기 쉽도록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해 조작하며 기본 액세사리는 고프로와 호환이 되는 액세사리면 대부분 사용할 수 있어 액세사리도 구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화각의 경우 3단계로 넓게. 보통, 좁게로 넓게는 150도 광각으로 상당히 넓은편 입니다.
LG 액션캠의 기본 촬영과 활용 가능한 액세사리 타임랩스 기능에 대해 정리해 봤는데 여행중 활용해 보며 다른 기능들에 대한 부분은 다음 포스트에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추후에 원격제어가 가능한 앱도 나온다고 하니 살짝 기대가 됩니다.
'Tech > 드론,영상장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액션캠 VOIA 방수케이스 후기 (0) | 2016.08.14 |
---|---|
LG 액션캠 LTE, 라이브 방송이 가능한 액션캠 (0) | 2016.07.29 |
LG 360캠 아이패드 프로에 연결하기 (0) | 2016.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