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G6 플러스 블루 후기 플러스의 차별화와 편의 기능들 본문

Tech/스마트폰

G6 플러스 블루 후기 플러스의 차별화와 편의 기능들

츤데레 Raycat 2017.08.03 23:52

G6 플러스 LG전자가 G6 출시후 G6에서 부족하다고 느꼈던 사용자의 이야기를 듣고 G6를 다듬어 G6+를 100일만에 출시 했습니다.

이 포스트는 G6 플러스의 차별화와 G6+, G6의 편의 기능을 정리해 봤습니다. G6 플러스는 외형상 변화는 없지만 컬러의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특히 G6 플러스 마린 블루 컬러는 여름이란 계절에 잘 어울리는 시원한 느낌의 컬러로 측면과 후면 은은하게 펄이 들어간 느낌으로 블링블링한 느낌을 줍니다. 


G6에는 없고 G6 플러스에만 있는 것.




G6에 블루계열의 아이스 플래티넘이란 컬러가 있었지만 그것과는 G6 플러스는 확실히 차이가 크다는 느낌을 줍니다.


편리한 무선 충전 기능.



치(QI)라 불리는 무선 충전 규격을 지원하고 있어 G6 플러스에만 있는 기능중 하나로 무선 충전 거치대가 있다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속 무선 충전 거치대가 있다면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일반 무선 충전 거치대는 유선으로 연결 충전하는 것보다 느리며 발열이 있습니다.

무선 충전 방식은 한번 습관이 되면 계속 사용하게 되는 꽤 편리한 기능중 하나입니다. 단 무선 충전 거치대는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B&O PLAY 번들 이어폰.



G6 플러스의 쿼드 DAC의 사운드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이어폰이죠. B&O PLAY 이어폰은 G6 플러스 이전에 V20에도 번들 이어폰으로 제공 되었던 이어폰으로 꽤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G6 플러스의 새 번들 이어폰은 G6 번들 이어폰의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주고 있습니다.


두배로 늘어난 저장 공간 128GB



G6 플러스의 경우 저장 공간이 128GB로 G6 보다 2배나 늘어났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등 멀티미어 콘텐츠나 스마트폰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는 분들에게 이 저장공간은 넉넉하게 느껴질겁니다. 요즘 특히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촬영하는데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열한 것은 G6에는 없지만 G6 플러스 만의 특징이라 볼 수 있습니다.


G6 플러스 편의 기능 알아보기.


LG 모바일 스위치(유선, 무선, SD카드)



lg 모바일 스위치는 LG 스마트폰 데이터를 간편하게 백업할 수 있는 방법중 하나로 공인인증서 부터 카카오톡 대화방까지 모두 백업 됩니다. 무선 유선으로 연결할 수 있으며 sd카드로 기존 데이터를 백업해 쉽게 옮길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데이터 양에 따라 전송속도는 다르지만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어 스마트폰을 바꿨을때 간편하게 기존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옮길 수 있습니다.

 


편리한 보안기능 얼굴인식 의외로 지문인식 만큼 얼굴 인식률도 높고 편리해 지금도 얼굴 인식 기능은 설정해두고 사용중 입니다. 단 조명 환경에 따라 얼굴 인식이 안되는 경우도 있는데 조묭이 어두운 곳에서도 의외로 얼굴 인식을 잘 되는편입니다.

보완할 부분도 있지만 깔끔하고 편리한 기능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편리한 모바일 결제 엘지페이 신용카드 및 멤버십 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가맹점이면 대부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통 카드 기능이 있으며 교통 카드의 경우 스마트폰이 꺼진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중 하나 입니다.

엘지 페이 역시 한번 습관이 들면 없으면 상당히 불편함을 느낄 정도로 습관이 됩니다. 엘지페이는 아직 제휴처를 늘려야 하는 것이 가장 큰 숙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고음질 녹음 기능은 개인적으로 가끔씩 활용도 하고 꽤 좋아하는 기능중 하나인데 잘 사용하는 분을 못봤지만 소리 녹음시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해 정말 깔끔하게 녹음이 됩니다. G6 플러스의 사운드도 좋지만 소리를 녹음하는 기능역시 간편하고 편리하게 제공해 줍니다. 사용자 설정으로 맞춰 특정 소리만 좀 더 강조해 녹음할 수 있는데 한번씩 아주 요긴하게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로 콘서트장이나 토론회등 다양한 장소에서 활요할 수 있습니다.

일반 녹음과 차이가 있어 한번 활용해 보면 정말 깔끔하게 녹음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G6 플러스를 사용하며 느낀점을 정리해 봤는데 편의 기능들은 G6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G시리즈는 G6 플러스외 G6, G6 32G로 세종류가 있어 사용자 선택의 폭이 넓어졌는데 처음 출시때 부터 선택의 폭을 넓혀 출시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LG G6 시리즈에 대한 이야기 였습니다.



신고


Tag
, , , , , , ,
공유하기 링크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