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이미지 수정 할때 포토숍이나 라이트룸을 많이 사용하는데 프로그램 자체가 무거워 좀 더 가벼운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해 사용하는 맥용 이미지 에디터중 하나 입니다. 

원래 윈도우에서 유명한 이미지 에디터인데 맥용도 따로 있으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에디터중 하나 입니다.

특히 사용법이 간단하고 기능이 상당히 괜찮고 포토샵으로 할때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을 줄여줘 많은 이미지를 한번에 수정할때 자주 사용합니다.





맥용 PhotoScape X







한번에 많은 이미지를 수정할 때 먼저 사진들을 선택후 일괄 편집 메뉴를 선택 합니다.







가장 기본 기능으로 많이 사용하는 메뉴는 이미지 사이즈 조절 입니다.

윈도에서는 이미지 사이즈를 일괄 조정하는 경우 포토웍스를 많이 사용 했는데, 맥은 포토웍스가 없어 피카사나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한데 이미지 사이즈만 줄여야 할 경우 원하는 옵션을 선택후 적용 후 저장하면 한번에 선택한 이미지의 크기가 줄어 듭니다.

그리고 아주 간단하게 이미지를 조정할 경우 조정이나 효과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포토숍이나 라이트룸에서 하던 작업을 한번에 여러개의 이미지에 적용해 끝낼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의 필름 효과







이미지 수정이 끝나고 적용 한 다음 저장을 누르면 한번에 선택한 이미지가 수정되고 저장 됩니다.

포토숍이나 라이트룸보다 그 기능이 간단하고 활용하기 편해 여러개의 이미지를 수정할 때 꽤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