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시놀로지 NAS와 씨게이트가 함께한 NAS 활용 IHM 세미나 본문

Tech/PC,하드웨어

시놀로지 NAS와 씨게이트가 함께한 NAS 활용 IHM 세미나

츤데레 Raycat 2017.09.07 06:30

NAS하면 가장 먼저 머리속에 떠오르는 브랜드 시놀로지와 HDD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술을 보유한 씨게이트가 만나 IHM(Ironwolf Health Management) 세미나를 개최 했습니다. 시놀로지 NAS와 씨게이트는 NAS전용 HDD 아이언울프 시리즈를 발표하고 시놀로지 NAS 탑재시 쓸 수 있는 전용 기능인 IHM(Ironwolf Health Management)를 발표하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시놀로지 NAS를 유통하고 국내에 서비스하고 있는 에이블 스토어와 씨게이트가 함께 마련한 세미나이기도 했습니다.

아마 개인용 NAS를 사용하는 분들도 있고 아닌 분들도 있겠지만 NAS에 대해서 알아 보셨다면 시놀로지에 대해서는 한번 들어보셨을것 같습니다. 


시놀로지&씨게이트 아이언울프 세미나 마스코트


일반 하드디스크와 다르게 NAS용 HDD는 내구성과 안정성이 중요한데 시놀로지 NAS와 씨게이트가 이런 부분에서 시놀로지와 함께 협업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행사장 입구로 들어가니 오늘 세미나의 주인공 아이언울프와 모델이 반겨주네요.


시놀로지&씨게이트 IHM 세미나


저도 시놀로지 NAS 2BAY를 사용중이기도 해서 새로운 정보를 얻기 위해 참여한 세미나이기도 합니다. 이번 세미나는 NAS의 운용과 씨게이트 HDD가 어떻게 서로 협업하고 아이언울프 하드디스크의 특징 그리고 시놀로지 NAS에서 하드디스크를 어떻게 관리하고 운용하는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요즘 랜섬웨어 때문에 피해가 발생하는 기업이 발생하고 있는데 랜섬웨어의 예방과 NAS를 운용하며 백업을 어떻게 해야하는지등을 이야기 하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이번 씨게이트 아이언울프 HDD 10TB까지 출시하며 NAS 전용 하드로 안정성과 내구성을 갖추었으며 시놀로지 NAS에 DSM 6.1 이상의 OS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아이론 울프및 아이론 울프 프로 하드디스크 상태를 모니터링 하여 NAS 시스템을 안정성을 향상하게 됩니다.

총 3단계로 (예방 - 조정 - 복구)로 진행되며 최상의 NAS 시스템을 만들어주는데 이번 씨게이트 아이언울프 HDD는 시놀로지 NAS를 위해 완성된 느낌입니다.


시게이트&시놀로지 세미나


시놀로지 나스와 씨게이트 마스코트


시놀로지 나스 위에 있는 씨게이트 hdd의 마스코트 인형들이 참 귀엽네요. 

요즘 아마 개인 용도로 nas를 운용하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시놀로지 NAS의 경우 하드웨어뿐 아니라 NAS를 운용하는 OS DSM이 다른 NAS와 비교해 상당히 매력적으로 보통 데이터 백업외에도 아이튠즈 서버, 웹서버, 가정용 미디어 서버로도 이용을 합니다.


씨게이트 하드디스크


이날 세미나 주제였던 씨게이트 IHM 기능은 4TB이상의 모든 아이론울프와 아이론울프 프로 드라이브에서 지원하며 IHM은 하드디스크 모니터링을 하며 데이터 손실을 예방합니다. 만약 데이터 손실이 발생해 데이터 손실 방지에 실패하면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아이론울프 2년)를 통해 데이터 복구를 지원하며, 새 드라이브 또는 클라우드를 통해 복구된 데이터를 전송 합니다.


시놀로지 NAS를 활용한 랜섬웨어의 예방은 주기적으로 DSM을 업데이트 하며, 클라우드 스테이션 백업, 하이퍼 백업, 스냅샵을 통해 NAS 내부 또는 외부 저장장치나 클라우드에 2차 백업하여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랜섬웨어에 걸렸다고 해도 랜섬웨어에 걸리기 전까지의 데이터를 백업을 통해 온전하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시놀로지 nas 클라우드 스테이션시놀로지 nas 클라우드 스테이션


시놀로지 NAS 백업 마법사시놀로지 NAS 백업 마법사


개인적으로 시놀로지 NAS를 사용하고 있어서 늘 느끼는 것이지만 DSM의 백업 시스템이나 웹서버등은 사용자가 사용하기 쉽고 복잡한 설정이 필요 없으며 클릭 몇번으로 간단하게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시놀로지 나스는 하드웨어 자체도 안정적이지만 나스를 운용하는 os인 DSM이 굉장히 편리하고 잘 구성되어 있어 초보자도 쉽게 웹서버나 미디어 서버를 만들어 운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기업뿐 아니라 개인들도 NAS를 많이 사용하고 있어 데이터 백업은 상당히 중용한 작업중 하나입니다. 

국내 공식 유통사인 에이블 스토어에 가면 시놀로지 NAS에 대한 자료는 자세히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씨놀로지 나스 DS1817+씨놀로지 나스 DS1817+


시놀로지 플래시 스테이션 FS2017시놀로지 플래시 스테이션 FS2017


또한 NAS가 기업 업무용으로 여러 사람이 다중접속해 사용을 한다면 그만큼 안정성과 HDD의 내구성이 중요한데 이번 아이론울프는 그런점에 촛점이 맞춰진 NAS 전용 하드이기도 합니다. 세미나에서 8베이 시놀로지 나스를 보니 무척 탐나네요. 현재 2BAY 모델을 사용중이라 이미지 데이터가 점점 용량이 늘어나니 2bay도 지금은 부족해지더군요.


IHM 세미나는 씨게이트 하드의 모니터링 부터 시놀로지 NAS 운용, 백업, 랜섬웨어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하며 맥주와 함께 즐기는 캐쥬얼한 세미나로 진행 되었는데 마지막 럭키드로우 행운은 없었지만 NAS 운용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들어보는 꽤 알찬 자리 였습니다.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