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시놀로지 NAS 아이튠즈 서버로 사용하기 본문

Tech/PC,하드웨어

시놀로지 NAS 아이튠즈 서버로 사용하기

츤데레 Raycat 2015.12.18 06:30


NAS를 가정이나 혹은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경우 단순한 데이터 저장용도로 많이 사용하겠지만 그중에 멀티미디어 데이터도 상당히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nas의 주용도가 네트워크사에서 데이터 저장이긴 하나 단순 저장뿐 아니라 공유 그리고 스트리밍 서비스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pc가 맥이다 보니 아무래도 뮤직플레이어로 저 같은 경우 아이튠즈를 많이 사용하는데 대용량 저장장치인 nas에 음악을 저장해 두고 이용하는편 입니다.




시놀로지 NAS를 아이튠즈 서버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시놀로지 NAS의 기본 운영체제인 DSM으 기본 패키지에 있는 iTunes Server만 설치하면 일단 준비는 끝납니다.



아이튠즈 서버를 열어서 공유할 이름을 지정후 패스워드를 지정해 부면 시놀로지 nas에서 설정이 끝납니다. 전 RAYNASitunes로 서버의 이름을 지정 했습니다.



시놀로지 NAS의 공유된 폴더 music이나 video에 음악 파일들을 모두 넣어주면 일단 시놀로지 NAS에서 할 작업은 끝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그 다음 맥에서 아이튠즈를 실행 아이튠즈에서 공유이름 RAYNASitunes를 선택하면 NAS에 저장해둔 음악들을 아이튠즈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고 쉬운 작업이며 주의할 점은 맥과 nas가 같은 네트워크안에 있고 미디어파일이 저장된 폴더가 공유설정만 되어 있으면 nas를 아이튠스서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장장치의 공간이 작은 맥북에서 활용도도 높으며 여러대의 맥을 사용할 경우 특히 시놀로지 NAS의 아이튠즈서버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고


Tag
, , , , , , , , , ,
공유하기 링크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