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aycat : Photo and Story

낡은 아파트도 이제 기가시대 KT 기가인터넷 본문

Tech/IT,인터넷

낡은 아파트도 이제 기가시대 KT 기가인터넷

츤데레 Raycat 2017.04.07 02:01


2014년 10월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기가인터넷 서비스가 시작되고 기가 인터넷이 보급되고 있어 많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인터넷 서비스의 역사를 KT가 그리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광케이블을 활용한 100Mbps에서 시작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가 이제 기가시대로 바뀌었습니다.


현재까지 기가인터넷 서비스 이용자는 KT 가입자의 경우 250만으로 앞으로 계속 늘어나는 추세이긴 하지만 아직까지 지은지 오래된 아파트나 건물은 기가급 속도의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기존 랜선을 4페어즈로 증설해야지 기가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네트워크 속도가 빨라지며 속도가 빨라지는 만큼 기술도 발전해 현재 우리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들어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빨라진 기술만큼 통신속도도 빨라졌지만 오래된 건물의 경우 기가인터넷을 사용하고 싶어도 건물의 구조상 통신 인입선 증설이 필요해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안타깝게도 그만큼 기술의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었지만 이제 오래된 건물도 다른 공사가 필요없이 기가인터넷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솔루션이 나왔습니다.


그동안 낡은 아파트의 구조로 인해 기가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했던 사람들에게는 꽤 반가운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랜(LAN)선을 이용하는 구형 아파트에서도 추가 증설 없이 최고 1Gbps 속도를 제공하는 '2페어즈 랜 기가 인터넷(2pairs LAN GiGA Internet)' 솔루션이란 ?



랜선을 이용하는 구형 아파트는 구조상 최대 속도 500Mbps까지 가능한 회선이라 1Gbps 급의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파트내 인입선의 용량을 증설해야지 기가인터넷 서비스가 가능 했습니다. 이런 증설을 하기 위해서 비용도 발생하지만 오래된 건물은 구조상 증설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어 기가인터넷을 사용하고 싶어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KT에서 건물내 인입선의 증설 공사없이 기가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한 솔루션을 선보여 이제 낡은 건물이나 오래된 아파트도 별도의 증설공사 없이 2페어 랜을 활용해 기가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해 졌습니다.



오래된 건물의 기가인터넷 설치는 어떻게?


이 방식은 아주 간단한데 광케이블이 설치되지 않은 아파트도 가능하며 추가 증설 공사가 없으니 당연히 추가 비용도 없습니다.

요금 역시 오래된 아파트라고 해서 더 받는 것이 아닌 기존 사용자들과 동일한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아파트 통신실에 UTP2.0 스위치를 추가 설치해 가정에 UTP 2.0 모뎀과 연결해 기가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UTP 2.0 투페어즈 랜 솔루션




만약 오래된 건물이나 아파트의 사용자가 이제 기가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간단하게 건물 통신실에 기존 인터넷 스위치나 허브에 기가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한 UTP2.0 스위치를 추가하고 각 가정에는 UTP 2.0 모뎀으로 교체하면 됩니다.


사용자에게는 추가 부담이 없으며 기가인터넷 서비스 이용 요금만 납부하면 됩니다.


그동안 아파트나 건물의 구조로 인해 기가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어도 건물의 구조 때문에 이용하지 못했다면 이제 가능해 졌으니 기가인터넷 서비스를 신청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기존 인터넷 사용자중 장기 가입자가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 할인혜택이 있으니 그동안 사용하고 싶어도 사용하지 못했다면 이번 기회에 한번 문의해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현재 KT는 기존 1Gbps급의 서비스외에 2017년 10Gbps 급의 서비스도 상용화 준비중에 있습니다.







Tag
, , , , , , , ,
공유하기 링크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