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다 보면 맥북에 연결해 맥북의 키보드로 타이핑을 하고 싶어질때가 있습니다.

Typeeto는 블루투스로 연결해 ios 디바이스에 맥이나 맥북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한데 연결 방식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맥북이나 맥과 블루투스로 먼저 연결해 등록해야 합니다.





맥북과 아이패드 혹은 아이폰을 함께 두고 사용하다 보면 알림이 오거나 확인하는 경우 작업을 하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잠깐씩 사용하다 보면 꽤 번거로울때가 있는데 'Typeeto'는 그런 번거로움을 좀 줄여 줍니다.





이것과 비슷한 애플리케이션이 유료로 1keyboard란게 있으나 Typeeto도 유료지만 무료로 자주 올라오는 앱이라 무료일때 구매하면 됩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 메뉴막대 아이콘 > Add New Divice > Open Bluetooth settings를 선택하면 블루투스 환경설정이 나타납니다. connect 버튼을 누른후 ios 디바이스를 블루투스로 쌍으로 연결합니다.


 



아이패드나 아이폰도 연결할 수 있으며 연결하는 기기 숫자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맥북 키보드를 연결해 사용할 경우 디바이스만 선택후 화면에서 키보드로 타이핑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입력기를 전환 한다면 Typeeto에서 control + space 바를 사용 하는데 맥 OS 시에라에서 이 한영 조합이 바꼈으니 단축키를 다른 조합으로 바꿔줘야 합니다.



'Typeeto' 키보드 설정 조합.


맥북 화면에는 위 화면과 같이 연결된 디바이스가 팝업되며 맥북 키보드를 바로 사용해 아이패드나 혹은 아이폰의 메모장이나 메신저창에 기록할 수 있습니다. 맥북을 사용하다 ios 디바이스를 사용해야 할 경우 번거로움을 줄여주며 맥의 키보드를 ios 디바이스에 활용해 사용할 수 있어 터치 하는것 보다 더 빠르고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좀더 자세한 활용과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Typeeto 개발자 페이지 바로가기.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