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맥용 파일탐색기 커맨더원(comander one) 본문

Tech/Mac

맥용 파일탐색기 커맨더원(comander one)

츤데레 Raycat 2016.12.24 23:39


맥에서 아마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이 있다면 Find 입니다.

윈도우의 파일 탐색기와 같은 기능을 가진 애플리케이션으로 맥에서 일반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파일 탐색기로 파인더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사용해주는 애플리케이션도 맥 앱스토어에 보면 꽤 있습니다.

맥에서 파인더는 기본 탐색기지만 그 기능이 크게 뛰어나다고 하기 힘들어 Finder를 대체하는 애플리케이션이 꽤 있습니다.


commander one도 그중에 하나로 연말이 윈도우용 탐색기 애플리케이션으로 유명한 토탈커맨더와 닮았습니다.






commander one의 주요 기능.



커맨드원은 사용해 보면 윈도우에서 많이 사용했던 토털 커맨더와 많이 닮았습니다. 파인더보다 좀 더 편하게 파일을 관리하고 보관할 수 있으며 디렉토리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파인더를 사용하다 보면 복사나 붙여넣기 파일 탐색을 하며 새로운 창을 열어서 작업하다 보면 창이 여러개 열려 화면을 보기가 불편한 경우가 있지만 커맨드원(Commander one)을 사용하다 보면 새로운 창을 여는 번거로움이 줄어듭니다.


두개의 패널을 통해 한쪽에서 한쪽으로 복사해 붙여 넣거나 파일을 탐색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커맨드원 프로 버전의 경우 네트워크나 클라우듯 서비스에 연결해 내 컴퓨터의 HDD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맨드 원의 재미있는 기능중 하나가 프로세스 보기로 활성상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야 볼 수 있는 현재 사용중인 프로세스와 사용하고 있는 메모리의 크기를 나열해 볼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종료는 활성상태 보기 창에서 해야 합니다.





연결 기능을 활용하면 클라우드 서비스외 FTP, NAS를 활용하고 있다면 WebDAV 연결까지 커맨드 원(Commander one)에서 패널을 통해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클라운드 마운트에 있는 기능중 하나인 연결 기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숨김 파일이나 디렉토리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탐색기 자체에 강력한 파일 검색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파인더에 없는 강력한 검색 기능을 가지고 있어 실제 맥 사용시 파인더보다 좀 더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커맨드원의 경우 유료인 PRO와 무료 버전이 있으며 기능의 차이는 있지만 무료 버전도 꽤 쓸만합니다.

무료와 유료 버전의 기능 차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연말이면 할인을 하거나 무료로 가끔씩 올라오니 무료 버전을 사용해보고 업그레이드 하세요. 


커맨드 원(command one) 기능차이 보기.


신고


Tag
, , , , , , , ,
공유하기 링크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