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으로 혹은 듀얼 모니터로 작업을 하는 경우 창을 여러개 펼쳐 놓고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때 창을 좀 더 편하게 정렬하고 크기를 고정할 수 있는 맥용 앱을 소개 합니다.



작업 창 위치정렬과 크기를 편하게 조정하는 'window tidy'






기능도 간단하며 사용법 역시 어렵지 않습니다. 주요 기능은 화면에 펼쳐진 여러개의 작업창의 위치와 크기를 고정해 창을 여러개 펼쳐놓고 작업을 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분할 기능은 간단하게 사용자가 설정에서 지정할 수 있으며 한번 고정해 두면 창의 위치가 바뀌거나 크기가 바껴도 메뉴바에서 한번의 클릭으로 창의 위치나 크기를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window tidy 설정 화면을 보면 화면속에 창의 위치 지정, 크기 지정 그리고 화면 layout까지 사용자가 쉽게 지저할 수 있습니다.





위 캡쳐 화면은 크롬 브라우저를 2개 띄운 상태에서 화면분할한 전체화면을 캡쳐한 이미지 입니다.

화면 레이아웃은 기본 4가지로 제공 되지만 레이아웃은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 tidy를 실행 후 화면의 창을 클릭해서 드래그하면 레이아웃이 화면에 팝업되며 거기에 창을 넣으면 바로 화면분할이 되거나 창이 원하는 위치로 옮겨집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window tidy는 단축키를 제공하지 않는게 흠이라고 할까요. 간단한 세팅만 거치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듀얼 모니터나 여러개의 모니터를 사용할 경우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기도 합니다.


원래 유료앱이지만 자주 무료로 앱스토어에 올라오는 앱중에 하나니 참고하세요.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