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을 다닐때 요즘 가장 도움이 되는 도구가 스마트폰 입니다. 가끔씩 카메라도 되고 실시간으로 지인들에게 소식을 전하고 현지의 정보를 찾아서 확인하고 뭘 먹으러 갈지 고민되거나 혹은 여행 일정을 변경하거나 체크 할때도 그리고 언어가 통하지 않는 나라에서 번역기의 역활도 합니다.

단 스마트폰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그렇게 할 수 있어 늘 해외로 나갈때 신청하고 나가는 것이 KT 데이터 로밍 서비스 입니다.



미야기현 공항 풍경



KT 데이터 로밍 신청은 출국전이면 온라인으로 혹은 직접 방문으로 고객센터, 공항등에서 할 수 있으며 출국후에는 현지에서 이용하고 싶다면 +82-2-2190-0901 (kt 휴대폰에서 무료)로 전화해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출국전에 본인에게 맞는 로밍 서비스를 신청하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해외 여행이나 일 때문에 나가게 되면 주로 사용하는 데이터 로밍 요금제는 KT 데이터로밍 하루종일을 사용합니다.



KT 데이터 로밍 하루종일.





데이터로밍 하루종일은 기간형과 자동형이 있는데 위와 같은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전 보통 출국일을 기준으로 기간형을 선택하고 출국하는데 기간이 길어져도 해외에서 다시 연장할 수 있습니다. KT 데이터 로밍 서비스는 현재 전세계 168개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kt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서비스의 요금은 하루를 기준으로 부가세 포함 11,000원이며 일 데이터 기본 제공량(100MB) 소진 시, 200Kbps 이하 속도로 하루종일 이용 가능합니다. 여행 다니면서 스마트폰을 자주 보는편은 아니라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데이터가 남더군요.

보통 요즘 스마트폰은 현지에 도착해 스마트폰을 켜면 데이터 로밍에 대한 SMS 문자가 들어옵니다. 그러면 스마트폰마다 조금 다르지만 시스템 설정 -> 네트워크 -> 해외 로밍 -> 로밍 이동통신사 선택에서 해당 현지 통신사를 선택하면 됩니다. 보통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LTE 로밍을 신청한게 아니라면 일본의 경우 3G로 연결 됩니다.


KT의 경우 일본 통신사 NTT 도코모를 통해 로밍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자동접속일 경우 가끔 다른 통신사와 연결되는데 그럴때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그런 경우 네트워크 설정에서 통신사를 수동으로 선택해 줘야 합니다.

현지 통신망 상태에 따라 속도는 차이가 있지만 일본의 경우 3G 로밍은 한국 보다 느리긴 하지만 인터넷 검색이나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서비스를 이용하기에 괜찮습니다.



일본 여행은 아이폰7과 함께 더 유용해진 KT 데이터 로밍.


보통 이전에 일본에 가면 구글맵을 많이 이용했는데 이번에 ios 10.1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애플맵에 일본 대중 교통 서비스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미야기현에서 이용해 보니 지하철이나 JR시간, 요금, 경로, 실내지도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ios10 일본 대중 교통이 지도에 추가됨



아이폰 사용 하시는 분들은 ios를 꼭 업데이트 하고 나가세요. 애플맵에 일본 대중 교통이 추가 됩니다.



애플맵 일본 대중 교통




애플맵을 사용하면 도보로 걸어가는 경로부터 일반 대중교통 운행시간 요금까지 볼 수 있습니다. 일본에 아이폰 사용자가 많아서인지 모르겠지만 상당히 자세히 나오며 실내지도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일본 여행시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일본 미야기현 지역에서 북쪽으로 올라가 동북지역 팸투어에 참여를 했는데 일본도 한참 가을가을한 느낌을 주더군요. 단풍이 곱게 물들어 만추가 되고 있었습니다.




일본 동북 지역의 풍경.



 옛 성터에서 바라본 센다이시 풍경.


옛 성터에서 바라본 센다이시 풍경.




이와테현의 단풍




일본에서 토호쿠라 불리는 동북 지역은 한국보다 좀 더 일찍 만추가 오는데 기온도 한국보다 낮아서 좀 더 추운 느낌 이었습니다.



 유네스코 인류 문화 유산에 등재된 고다이도 사찰


유네스코 인류 문화 유산에 등재된 고다이도 사찰 




이와테 나루코 협곡의 풍경.




겐비케이 협곡의 풍경.






참고로 미야기현의 산악지대는 통신이 안되는 곳이 가끔 있습니다. 혹시 일본 동북지역으로 여행간다면 북쪽의 산악지대는 통신 자체가 안되니 KT 데이터 로밍뿐 아니라 다른 서비스도 사용할 수 없더군요. 





그리고 이번에 kt 데이터 로밍 하루종일 서비스를 이용하며 한국에서 일부지역만 플레이 할 수 있는 포켓몬고로 포켓몬도 몇 마리 잡았습니다. 일본은 전국이 포켓몬 천국 입니다. 포켓몬을 곳곳에서 발견 할 수 있습니다. 그러고보니 올해는 일본만 꽤 자주 왔는데. 아이폰과 kt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잘 이용하면 여행이 더 편해집니다. 특히 자유여행시 데이터로밍 서비스는 여러가지 정보를 찾는데 도움을 줘서 참 편리합니다.


kt 데이터로밍 서비스에 대해 상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 하세요.


kt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서비스 이용 바로가기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