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KT 데이터로밍 중국 원저우에서 활용해 보기 본문

지구별여행/트래블소식

KT 데이터로밍 중국 원저우에서 활용해 보기

츤데레 Raycat 2016.08.18 06:30



해외여행을 가면서 요즘 필수로 챙겨가는게 스마트폰 그리고 데이터 로밍 서비스 신청 입니다.

지난달 중국 저장성 원저우로 가며 KT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신청하고 출국 했습니다. 원저우의 경우 여행 정보를 찾기 힘들어 현지에서 지도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데이터 로밍은 꼭 있어야 할 것 같았습니다.




KT 데이터 로밍 서비스 요금제.





참고로 중국의 경우 데이터 로밍 LTE 서비스도 가능한데 나라가 워낙 넓어서 그런지 모든 지역이 lte 로밍이 되는건 아닙니다. 기간형 데이터 로밍을 선택 했는데 현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으나 출국전에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고 출국하는게 좋습니다.



현지에 도착하면 네트워크 -> 해외로밍 -> 데이터 로밍 설정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KT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중국에서 현지 통신사 China Unicom [460 01]을 선택하면 됩니다. 






중국의 경우 데이터 로밍이 꽤 유용한데 그건 중국이 아직 인터넷 검열 국가라 중국내 망을 이용할 경우 한국에서 이용하는 서비스 그리고 페이스북 구글 서비스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데이터 로밍의 경우 페이스북이나 구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더군요.

중국망을 사용한다면 VPN을 설치해 우회 접속할 수 있으나 속도가 느리더군요.













원저우 혹은 온주로 불리는 이 도시는 중국에서 제일 부자가 많다는 도시로 알리바바 마윈 회장이 이 도시 출신이기도 합니다. 상인들의 도시라고 불리는데 데이터 로밍 서비스로 이곳 저곳 다니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특히 중국 와이파이를 사용하면 구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어 구글 지도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었는데 데이터 로밍의 경우 구글이나 페이스북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여행중 온주에서 80km 정도 떨어진 북옌당 지역을 트레킹 했는데 중국 10대 명산중 하나인 옌당산이 있는 지역은 통신이 안되는 곳이 있습니다.















옌당산 혹은 안탕산이라 불리는데 중국인들이 황산보다 더 사랑하는 산이라고들 하더군요. 한폭의 산수화가 병풍처럼 펼쳐지는 곳이기도 했지만 중국 무협영화 배경으로 많이 등장하는 산이기도 합니다. 옌당산의 경우 트레킹을 하는 코스인 북옌당 3대 풍경구라 불리는 대용추, 영암, 영봉등은 안쪽으로 들어가면 인터넷 접속이 안되니 혹시 이 지역으로 트레킹을 간다면 참고하세요.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현지에서 여행정보나 대중 교통 정보 그리고 sns나 메신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함인데 원저우에서 데이터 로밍을 이용하면 구글지도의 대중교통 서비스나 한국 식당을 찾아가며 저렇게 구글 지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중국은 구글 서비스 자체가 차단되어 있어 리뷰를 찾아보기가 힘든데 바이두나 위챗과 같은 앱을 설치해야 지역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출발 하기전 바이두나 위챗과 같은 서비스는 설치하고 출국 하는게 편합니다.


원저우의 경우 인구 150만의 대도시라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활용해 여행 정보를 얻고 교통 정보도 활용하기 편했습니다. 그리고 중국은 땅이 넓어서 그런지 원저우시를 벗어나면 인터넷 속도의 차이가 있더군요.

원저우시를 여행 한다면 상당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휴가철이라 그런지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하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kt 데이터 로밍 서비스 페이지 - http://roaming.olleh.com/safety/_service/main.asp



[Tech/생활,기타] - 규슈 여행의 도우미 KT 데이터 로밍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