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페이스북 감정표현 새로운 이모티콘 추가 본문

Tech/IT,인터넷

페이스북 감정표현 새로운 이모티콘 추가

츤데레 Raycat 2015.10.10 02:56


아직 한국은 아니지만 이미 해외에서 테스트중으로 페이스북 감정표현 이모티콘이 새롭게 추가 됩니다.

세계최대의 SNS로 지금까지 좋아요란 하나의 표현만 가능했는데 아일랜드와 스페인에서 현재 테스트중이기도 합니다. 페이스북의 새로운 기능은 늘 순차적으로 적용되긴 했지만 앞으로 어떤 이모티콘이 만들어질지 궁금해 지네요.

아래는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주크버그가 공개한 이모티콘 입니다.

현재 좋아요외에 'Love(사랑)', ‘하하(haha)’, ‘야호(yay)’, ‘와우(wow)’, ‘슬퍼요(sad)’, ‘화나요(angry)’ 등이 추가돼 감정 표현 방법이 총 7개로 늘어나게 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감정표현 버튼 도입이 언제될지는 아직 미정이긴 하나 먼저 적용된 지역들의 반응을 살펴본 후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진행이 되리라 예상 됩니다.


페이스북 감정표현 버튼들


사용방법은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를 길게 누르면 7개의 이모티콘이 팝업되며 이중에 하나를 선택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창업자인 마크 주크버그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라고 소개하고 있는데 앞으로 어떤것들이 더 나오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페이스북을 이용하다 보면 슬픈소식도 좋아요를 누를 수 밖에 없어서 싫어요라는 버튼이 생길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창업자인 마크 주크버그가 페이스북이 좋다 vs 싫다라는 판단을 하는 공간이 되거나 투표장이 되는 우려가 있어 만들 계획이 없다고 밝혔죠.

피드를 보고 더 많은 선택권을 준다는 의미에서 새로운 감정표현의 버튼이 만들어진거 같습니다.

단 이버튼의 사용을 하게 되면 그 정보가 수집 됩니다. 페이스북은 “사용자가 특정 반응 버튼을 누르면 우리는 이 사람이 그와 비슷한 유형의 콘텐트를 더 많이 접하고 싶어 한다는 뜻으로 인지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즉 이 말의 의미는 이 버튼의 반응에 따라 사용자의 취향과 관심사, 상태를 더 세분화해 타임라인에 반영 하겠다는 이야기와 같다고 봅니다. 

이런 버튼의 반응을 분석해 세계 최대의 광고,미디어가 된 페이스북이 개인에게 더 맞춤형 광고를 보여줄 수 있을거라 예상되며 더 많은 감정표현 이모티콘이 만들어 질 수 있습니다.


신고


Tag
, , , , , ,
공유하기 링크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