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저작권이 없는 음원,BGM을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본문

Tech/IT,인터넷

저작권이 없는 음원,BGM을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츤데레 Raycat 2015.09.12 07:30


저작권이 만료된 음악들을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가끔 개인 작업용으로 영상을 편집하며 효과음이나 배경음을 넣고 싶은데 저작권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없는데 저작권이 만료된 음악들을 모아둔 사이트가 있습니다. 저작권 걱정없이 그런 음악들은 사용할 수 있는데 물론 아래의 사이트 모두 무료는 아닙니다.

프리로 사용할 수 있는 음원과 아닌 음원의 구분이 있고 라이센스에 따라 웹이나 슬라이드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음원들도 따로 있습니다. 개인에게는 라이센스가 프리로 풀린 음원들이 꽤 많아서 가끔 동영상을 편집해 유투브에 업로드 할때 음원을 찾아서 사용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음악이 없는 영상은 너무 밋밋할때가 있고 재미로 효과음을 넣어주고 싶을때가 있으니까요.


첫번째 사이트는 벤사운드컴 입니다.


http://www.bensound.com/royalty-free-music


무료음원 제공사이트 벤사운드

▲ bensound 메인화면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이 있으며 로열티가 없다고 하지만 음원의 사용용도에 따라 구분해 라이센스가 다르게 됩니다. 개인이 유투브나 vimeo등에 사용할때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음원들이 대부분이라 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 상업적인 용도에 따라 새로운 라이센스가 있으니 참고해 두시면 됩니다.


벤사운드 라이센스2

▲ 음원을 클릭해 확인해 보면 라이센스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벤사운드 라이센스

▲ 벤사운드의 라이센스 규정.


라이센스 규정을 보면 프리의 경우 개인이 동영상 배경음으로 사용함에 있어서는 제한이 없지만 tv나 라디오쇼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로열티가 없다지만 오디오북이나 마음대로 편집을 하는건 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


두번째는 FMA라 불리는 http://freemusicarchive.org/ 입니다.


FREE MUSIC ARCHIVE


역시 장르별로 다양한 음원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세번째는 http://www.freesound.org/browse/ 입니다.


FREE SOUND 홈페이지


위의 두 사이트 보다 음원의 종류는 적은데 효과음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동영상을 만들거나 프리젠테이션 혹은 웹애니메이션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음원이 필요할때 한번씩 뒤져보면 꽤 쓸만한 음원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음원을 믹스해 편집하는 경우는 제한이 있으니 참고해 두세요.)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