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삼성전자의 상반기 전략폰 갤럭시S8이 공개되어 상반기 스마트폰 경쟁이 더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아직 갤럭시 S8은 출시 하지 않았지만 전국 KT 매장에 갤럭시 S8 체험존이 만들어져 먼저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역대 최고라 불렸던 갤럭시 S7이후 다시 한번 최고라 이야기하고 있어 KT 매장에서 직접 한번 만져보고 왔습니다.



갤럭시 S8 체험존



KT 매장내 갤럭시 체험존은 이번에 공개한 갤럭시 S8 그리고 갤럭시 S8 플러스 모두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직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저장용량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있습니다. 현재 메모리에 따라 갤럭시 S8과 갤럭시 S8플러스는 4GB, 6GB로 나눠지며 저장 용량은 64GB, 128GB로 나눠집니다. 체험 매장에 블랙, 오키드 그레이, 블루 코랄이 전시되어 있더군요.


참고로 갤럭시 S8 플러스 블랙 컬러만 RAM 6GB, 저장공간 128GB로 나옵니다.



갤럭시 S8 오키드 디스플레이



화면 크기는 베젤을 줄여 극대화 했으며 흔히 이야기하는 베젤리스 혹은 제로베젤이라 이야기하는 디자인 입니다. 손에 쥐었을때 그립감은 아주 좋은편 입니다. 갤럭시 S8은 단말기 크기는 늘리지 않으면서 베젤을 줄여 디스플레이 크기를 늘였는데 갤럭시S8의 경우 5.7인치, 갤럭시 S8 플러스의 경우 6.2인치 입니다.


화면에 대한 몰입감도 좋으며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는 엣지 화면 덕분에 정면에서 보면 베젤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몰입감이 좋았습니다.


디스플레이가 크졌지만 단말기가 크다는 느낌도 들지 않으며 특히 6.2인치 대화면인 갤럭시 S8 플러스의 경우도 단말기 전체 크기는 그렇게 크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손에 쥐었을 때 그립감 역시 아주 좋았습니다.



갤럭시 S8 플러스 블랙



이번 갤럭시 S8은 디자인이 크게 바꼈는데 그중에 하나가 LG G6와 비슷한 화면비로 18.5 : 9라는 화면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홈 버튼이 사라지며 소프트키로 바뀌었습니다. 아마 홈 버튼을 좋아하신 분이라면 좀 어색할 수 있지만 소프트키인 홈 버튼에 진동기능이 있어 단순 화면을 만지는것 같지 않은 버튼이 있는 느낌을 살렸습니다.


기존 사용자들을 배려하며 홈 버튼을 좋아했던 사용자를 위함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갤럭시 S8 플러스 코랄 블루



갤럭시 노트7때 처음 선보인 코랄 블루 입니다. 



갤럭시S8 오키드 그레이



갤럭시 S8 오키드 그레이 입니다. 빛을 받는 방향에 따라 코랄 블루 컬러처럼 색이 조금씩 다르게 보입니다. 진한 보라빛으로 보일때도 있으며 바이올렛 컬러로 느껴질때도 그리고 진회색 같은 느낌도 줍니다.



갤럭시 S8 플러스와 갤럭시 S8 오키드와 블루



블랙, 오키드 그레이, 코랄블루 컬러는 지문이 꽤 잘 보이는 편입니다.



갤럭시 S8 플러스 빅스비




갤럭시 S8 플러스 빅스비 앱



이번 갤럭시 S8의 주요 기능중 하나인 인공지능 빅스비는 체험존에 있는 단말기로 아직 제대로 사용해 볼 수 없었는데 음성지원은 아직 안되며 빅스비를 지원하는 앱도 몇 종류 뿐이라 정식 출시후 아마 계속 늘어날거라 생각됩니다.



갤럭시 S8 플러스 블랙 엣지 메뉴



측면 엣지 메뉴는 기존 갤럭시 S7 엣지와 같다고 보면 됩니다.



갤럭시 S8 플러스




갤럭시s8 플러스



특히 블랙 컬러는 베젤이 없다는 생각이 들만큼 화면이 꽉 찹니다.




 

아이폰7을 사용하다 가장 큰 아쉬운 부분이 바로 이 3.5mm 이어폰잭 이었는데 갤럭시는 아직까지 3.5mm 이어폰잭을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엣지 디스플레이 덕분에 측면도 상당히 얇게 느껴집니다.



갤럭시 S8 플러스와 무선충전 거치대




무선충전 거치대는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야기하면 갤럭시 S8은 디자인의 갤럭시 시리즈의 정점을 찍었다는 느낌을 줍니다. 

디자인은 개인에 따라 호불호가 있겠지만 기능적으로 아직 미완성인 빅스비와 같은 인공지능 서비스는 제대로 사용할 수 없었지만 외관상 눈으로 보는 디자인은 홈버튼을 깔끔하게 없애고 세련미가 느껴진다고 할까요. 베젤리스 디자인 하나는 정점을 찍은 느낌입니다.


새로 적용된 오키드 그레이 컬러도 상당히 괜찮았으며 홈 버튼을 없애며 소프트키에 진동 기능을 넣은 부분은 기존 홈 버튼에 익숙한 사용자를 위한 배려라 느껴집니다.


단 후면 지문센서의 위치는 왼손 잡이와 오른손 잡이에 따라 다르겠지만 양손을 바꿔가며 사용 해봐도 전 불편 했습니다. 지문인식 센서는 다른 스마트폰들 처럼 중앙에 있는게 제일 좋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체험존에 전시된 단말기가 기능에 제한이 있는 LDU(LIVE DEMO UNIT) 단말기라 다음에 출시 버전을 좀 더 자세히 만져보고 자세하게 더 알려 드리겠습니다.


실물이 궁금하신 분은 전국 KT 매장에 있는 갤럭시 S8 체험존을 찾아 가시면 볼 수 있습니다.



4월 7일 부터 예약을 받으며 21일에 정식 출시 하며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KT 올레샵 갤럭시 S8 이벤트 바로가기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1. Favicon of http://gonginmo4.tistory.com BlogIcon 공인모c 2017.04.04 13:26 신고

    오 색이 너므 이뻐요 ㅎㅎㅎ

    perm. |  mod/del. |  reply.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