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을 다니다보면 데이터 로밍도 이용하지만 현지에서 유심을 구매해 많이 사용하게 된다.

대부분 해외에서 구매한 여행자를 위한 트래블 유심은 3G로 접속하게 되는데 한국만큼 아마 모바일 통신이 빠른 나라는 아직 못봤다. 해외에서 현지 유심을 사용하며 스마트폰 네트워크 설정을 바꿔 사용하다 귀국해 국내 통신사 유심으로 바꿔 보면 분명 난 LTE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접속이 계속 3G로 바뀌는 경우가 있다.

보통 자동인식이라 스마트폰을 공항에서 껏다켰다 몇 번 하면 자동으로 다 바뀌게 되는데 그래도 계속 3G만 접속이 된다.


이럴경우 설정을 한번 확인해 봐야할 필요가 있다.



아이폰의 경우 설정 -> 셀룰러



여기서 셀룰러 데이터 옵션으로 들어 갑니다.



설정에서 셀룰러 데이터 옵션을 보면 LTE 활성화가 꺼져있다.

해외에서 현지 유심을 사용하다 보니 LTE 활성화가 꺼진채로 계속 유지가 된셈이다. 보통 여행자를 위한 유심이 4G가 아닌 3G만 지원하니 한국으로 들어와도 옵션에서 해제하지 않으면 3G만 접속 된다.



LTE 활성화로 들어가서 음성 및 데이터를 체크하면 3G만 접속되던 아이폰이 다시 빠른 LTE로 접속된다. LTE 활성화에서 설정을 바꿨는데 그래도 계속 3G로 접속 된다면 아이폰을 껏다 켜면 다시 LTE로 접속이 된다.

혹시 해외 여행후 국내로 귀국 했는데 아이폰이 LTE로 접속이 안되면 이 방법을 참고하자.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