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브로브니크는 구시가지와 신시가지 두곳으로 나뉘어 있는데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드라마나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성벽이 있는 올드시티는 구시가지 그리고 신시가지는 라파드지구라 불리고 있습니다. 항구가 있는 버번쿡이란 곳도 있는데 버번쿡까지 통틀어 이곳에서 모두 라파드 지구라 부르고 있더군요. 보통 공항에서 시외 버스를 타고 오면 올드시티의 스르지산 케이블카가 있는 정류장에 내리게 됩니다.


그리고 신시가지에서 항구쪽에 시외 버스정류장이 하나 있습니다.


두브로브니크에서 공항 가는 버스는 두곳에서 탑승할 수 있는데 하나는 올드타운쪽 스르지산 케이블카쪽에 그리고 항구를 지나 라파드 지구에 있는 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신시가지인 라파드 지구가 훨씬 크고 호텔도 더 많으며 라파드 지구는 올드타운이 있는 구시가지와 다르게 조금 도시의 느낌 그리고 해안을 따라 레스토랑과 카페촌이 있는데 라파드지구의 카페촌은 신사동 가로수길 같은 분위기 입니다.


보통 관광이면 올드타운에 많이 머무르게 됩니다. 전 밥먹으러 라파드 지구에 있는 레스토랑을 몇 번 이용 했군요.

공항을 가려면 어차피 올드타운을 지나야 하는데 숙소가 라파드 지구쪽에 가까운 릭소스 리베르타스 호텔이라 라파드 지구에 있는 버스 정류장을 이용 했습니다.



참고로 각 버스 타임 테이블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로 다운 받을 수 있으니 여행전에 필요하면 다운 받아서 가는것도 방법 입니다.


두브로브니크 리베르타스 시내 버스 : http://libertasdubrovnik.com/gradski-vozni-red/

두브로브니크 동쪽과 서쪽 리베르타스 시외 버스 타임테이블 : http://libertasdubrovnik.com/prigradski-vozni-red/

두브로브니크 리베르타스 공항 버스 타임 테이블 : http://libertasdubrovnik.com/wp-content/uploads/ZL.pdf


위 링크는 모두 두브로브니크 리베르타스 버스 운행 정보 입니다.



그리고 공항 셔틀 버스는 아트라스 버스가 다니는데 아래 홈페이지에서 타임 테이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두브로브니크 들어올때 아트라스 셔틀 버스를 이용해서 전 아트라스 셔틀 버스를 이용해 공항과 두브로브니크를 왔다갔다 했습니다.



두브로브니크 아트라스 셔틀버스 운행표 : http://www.atlas-croatia.com/arrangement/dubrovnik-airport-shuttle-bus/





버스 타임테이블은 매일 바뀌니 위 링크의 홈페이지 접속해서 확인해 보세요.


두브로브니크에 도착해서 처음 공항에서 아틀라스 셔틀버스를 타고 올때 왕복으로 표를 샀다면 70쿠나 그리고 편도는 40쿠나 입니다. 단 왕복은 티켓을 잘 보관하고 있어야 합니다. 전 두브로브니크에 올때 편도로 티켓을 끊어서 버스 정류장에서 다시 티켓을 구매 했습니다.


릭소스 리베르타스 호텔에서 도보로 올드타운 방향으로 5분정도 걸으면 시내 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버스정류장이 잘 안보이는데 붉은 네모안이 시내 버스 정류장 입니다.




버스 정류장에 타임테이블과 노선도가 있습니다. 라파드지구에서 Dubrobnik Main Bus Station으로 가면 됩니다.




시내버스 1A,B,C 를 탑승하면 됩니다.




리베르타스 버스 티켓은 다 똑같은데 티켓판매소에서 12쿠나에 구매할 수 있으며 현금은 15쿠나 입니다.








시내 버스 노선도는 리베르타스 시내버스 노선에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A 버스를 타고 Dubrobnik Main Bus Station에서 하차 하면 됩니다. 5정거장인데 넉넉잡아 10분 정도면 도착합니다.





두브로브니크 버스 정류장 거리의 모습


버스정류장에서 내려서 길을 건너면 공항 셔틀 버스가 오는 Dubrobnik Main Bus Station이 보입니다.




Dubrobnik Main Bus Station



처음 두브로브니크 공항에 도착했을때 셔틀버스 왕복 티켓을 구매 했다면 그 티켓을 사용하면 되지만 전 편도티켓을 구매해서 다시 이곳에서 편도 티켓을 구매 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홈페이지에는 40쿠나 였는데 티켓판매소에는 45쿠나를 받더군요. 그리고 홈페이지에는 유로도 된다고 했는데 카드나 유로를 받지 않습니다. 크로아티아 화페인 쿠나가 없다면 버스 정류장에서 환전해야 합니다.

참고로 공항 버스 운행 정보는 변동이 있으니 하루전날 위에 있는 링크로 가서 확인해 보세요.




버스를 기다리며 한컷 촬칵 ~





티켓을 끊었다면 이제 버스를 타고 기다리면 됩니다. 라파드지구에서 출발한 버스는 올드타운 스르지 케이블카 정류장에서 한번 정차후 바로 공항으로갑니다. 공항까지 소요 시간은 넉넉잡아 50분 정도면 공항에 도착합니다.





두브로브니크를 떠나며 한 컷 ~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유럽 크로아티아 | 두브로브니크
도움말 Daum 지도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