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아이폰7 플러스 블랙 V20 티탄 블랙 컬러 비교 본문

Tech/스마트폰

아이폰7 플러스 블랙 V20 티탄 블랙 컬러 비교

츤데레 Raycat 2016.11.15 07:00


스마트폰의 컬러중 가장 기본 컬러가 블랙이라 할 수 있는데 올해 하반기 출시된 스마트폰들중 아이폰7의 블랙과 V20의 티탄블랙을 살짝 비교해 봅니다. 보통 블랙 컬러는 기본 컬러중 하나이고 무난한 컬러중 하나로 큰 인기가 있는 컬러는 아닌 무난한 컬러로 많이 선택하는데 올해 하반기 출시된 스마트폰들은 유독 블랙 컬러가 인기있는 컬러중 하나가 아니였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LG V20은 티탄블랙이라 불리는 컬러이며 아이폰7 플러스는 매트 블랙이라 부르는 컬러 입니다.

둘다 크기는 큰 차이나지 않으며 손에 쥐었을때 그립감도 비슷하지만 같은 블랙 계열의 컬러로 이름이 붙었지만 의외로 컬러의 차이가 큰편 입니다. 실제 블랙에 가까운 컬러는 아이폰7 플러스 입니다.

아이폰7 플러스는 이번에 블랙과 유광의 제트 블랙이 함께 출시 되기도 했습니다.




v20 티탄블랙 아이폰7 플러스 매트블랙



V20과 아이폰7  둘다 무광으로 금속 재질의 느낌이 꽤 잘 살아나는 컬러이기도 합니다.

V20은 블랙이라기 보다 어두운 회색톤의 느낌이 더 강한편이며 아이폰7의 매트블랙은 다크 그레이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블랙에 좀 더 가까운 느낌을 줍니다.



아이폰7 플러스와 LG V20 티탄블랙



V20과 아이폰7 플러스 듀얼카메라를 탑재 했지만 v20의 경우 일반과 초광각 렌즈를 아이폰7 플러스의 경우 일반 화각의 광각렌즈와 광학 2배 줌, 디지털줌 10X가 가능한 망원렌즈를 채용 했습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보통 망원 보다는 광각렌즈를 더 많이 활용하는 편이라 LG v20이 실용성을 아이폰7 플러스는 망원의 감성을 담았다고 이야기 하고 싶네요. 

후면의 듀얼 카메라 디자인은 아이폰7 플러스가 더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V20과 아이폰7 플러스 전면



lg v20과 아이폰7 플러스 전면 하단



전면에서 보면 상하단 끝부분에 곡면 글래스가 적용된 LG V20이 좀 더 세련된 느낌이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 이겠지만 전면 디자인이나 느낌은 제 경우 V20이 좀 더 깔끔하게 보이고 곡면 글래스가 적용되어 손에 쥐고 사용할때 하단 소프트 버튼을 조작할때 좀 더 손가락에 잘 붙는 느낌을 줍니다.



LG V20과 아이폰7 플러스



아이폰7 플러스가 원래의 블랙 컬러에 가까운 느낌이며 LG V20의 경우 그레이 컬러에 가까운데 상단부와 하단부는 좀 더 어두운 느낌을 주는 다크 그레이 느낌으로 투톤 컬러가 적용된 느낌이 있습니다.



아이폰7 플러스 매트 블랙



LG V20 티탄블랙



주광 햇빛 아래서 보면 두 스마트폰은 또 느낌이 다릅니다. 아이폰7 플러스는 좀 더 블랙의 느낌이 강하고 V20은 그레이 컬러의 느낌이 더 강하게 느껴지며 살짝 블루컬러의 느낌도 있습니다.


두 스마트폰 모두 블랙이라는 이름이 붙었지만 실제 컬러가 주는 느낌은 차이가 있습니다.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