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가 다른 태블릿과 가장 차별화된 이유는 애플펜슬 입니다.

애플펜슬은 디지털 필기구이기도 하지만 사용하는 앱에 따라 만년필도 되구 연필도 되며 수채화 붓이 되기도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애플펜슬로 필기도 많이 하지만 주로 머리속 생각이나 그림을 많이 그려두는편인데 애플펜슬과 궁합이 잘 맞는 앱 2가지를 추천해 봅니다.



sketches Pro.









유료버전과 무료버전이 있는데 무료는 일부 기능에 제한이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하다 맘에 들면 바꿔도 충분합니다. 

애플펜슬뿐 아니라 와콤, 포고까지 다양한 스타일러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애플펜슬과 호환성이 아주 좋은편 입니다. 애플펜슬의 반응속도, 정확성까지 상당히 좋아 간단히 스케치할때 자주 사용합니다. 

애플펜슬의 필압을 사용자가 임의로 지정해 사용할 수 있으며 만년필의 경우 캘리그라피 글씨를 만들기도 꽤 좋은편 입니다.






UI도 직관적이며 미술도구중 연필의 반응이 진짜 연필과 아주 흡사해 도구중 연필로 스케치하는 경우 많이 사용합니다.

sketches pro의 경우 맥용 앱이 있어 태블릿에서 하던 작업을 맥에서 다시 연동해 작업할 수 있습니다.



procreate.









procreate는 무료버전의 경우 기능제한이 있습니다. sketches pro보다 더 많은 도구 그리고 정밀한 작업이 가능하며 애플펜슬에 대한 반응속도나 정확성이 좋은편 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브러시를 지원하며 기능도 뛰어난편 입니다.

그림의 포맷도 다양한 파일로 저장할 수 있으며 초안 스케치를 태블릿에서 하고 Pc나 맥의 포토샵에서 마무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기능 업데이트도 자주 해주고 있으며 손가락에 대한 반응도 좋은 앱입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애플펜슬 출시후 꽤 많은 앱들이 애플펜슬을 지원하고 있는데 사용해보니 위 2가지가 가장 반응속도나 정확성이 좋았다라고 생각 됩니다. 기능제한이 있지만 둘다 무료 버전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면 느낄수 있기에 구구절절 사용법에 대한 설명은 줄이고 아래는 위 2가지 앱과 애플펜슬로 그려본 그림들 입니다.
















아이패드 프로에서 애플펜슬로 주로 간단한 스케치를 하는데 연필이나 펜 스케치는 skethes pro가 더 편하고 색을 입히는 작업은 procreate가 더 편하더군요. 애플펜슬을 지원하는 꽤 여러가지 앱을 사용해 봤는데 위 2가지가 일단 가장 편하고 좋았습니다. 개인의 선호도 차이가 있으니 무료버전을 먼저 사용해 보고 자신에게 맞는 도구를 선택하면 됩니다.



[Tech/태블릿] - 아이패드프로 롤리키보드 애플펜슬은 꽤 괜찮은 조합

[Tech/태블릿] - 애플펜슬 수납이 가능한 아이패드프로 케이스

[Tech/태블릿] - 애플 펜슬 후기 놀랍게 발전한 디지털 필기구

[Tech/태블릿] - 아이패드 프로 9.7 블링블링한 로즈골드 개봉기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1. 애플호구 2017.02.19 23:22 신고

    2/17에 겪은 일입니다. 참고하세요 ^^
    애플펜슬 as정책입니다 ^^

    애플 as 썩은건 익히 아는 사실이지만,
    14개월 사용한 129000원짜리 애플펜슬 작동이 안되서 공식 서비스센터 방문,
    기기결함 확인
    그리고 안내받은 서비스 금액이 13만 몇천원
    (13만 하길래 놀라서 그 뒤는 못들었다 ㅋㅋㅋ)
    내가 놀라니까 직원이 같이 확인하고는 어이없어함. ㅋㅋㅋ
    그냥 새걸로 사는것 말고는 방법이 없다고.
    080-333-4000에 전화해서 상담원랑 19분간 통화한 결과. 자초지정을 다 듣고 방법을 알아보더니 졸라 미안해하면서 새거 사란다. ㅋㅋㅋㅋㅋ
    그래서 13만원어치 알바다 생각하고 이 글 여기저기 애플펜슬 파는 곳마다 복붙하려함. 사려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라고.

    결론 : 13만원에 달하는 전자기기 애플펜슬은 12개월이 지나면 as고 뭐고 없으니 새로 사서 쓰시던가.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raycat.net BlogIcon Raycat 2017.02.20 01:54 신고

      기기결함이 뭐였는지 궁금하네요 ???

      애플 a.s 정책은 원래 그랬고 디지털펜은 보통 교환 입니다. 와콤도 디지타이저 펜은 소모품이라 기간 지나 고장나면 새로 사야 되더군요.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