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프로 9.7과 함께 출시한 액세사리가 스마트 키보드 그리고 애플펜슬이 아이패드 프로 전용으로 함께 출시 되었습니다.

애플펜슬은 아이패드 프로 전용이라 다른 대체품이 없지만 스마트 키보드의 경우 블루투스 키보드가 많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군이 많습니다. 스마트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199,000원 이라는 가격도 부담이지만 잠깐 사용해보니 12..9인치의 키보드와 비교해 너무 작아 오타가 많아서 였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스마트 키보드


아이패드 프로 9.7용 스마트 키보드 199,000원.




아이패드 프로 롤리키보드 애플펜슬




지금 아이패드 프로와 랩씨 케이스에 애플펜슬 그리고 롤리키보드2를 휴대하고 다닙니다.

우선 휴대성은 꽤 괜찮습니다. 롤리키보드는 돌돌말아서 가방에 넣고 아이패드프로와 애플펜슬은 케이스에 끼워서 휴대하면 됩니다.




아이패드프로,롤리키보드,애플펜슬




실제 외부에서 사용할때는 이렇게 펼쳐놓고 사용하게 됩니다.


애플 스마트 키보드의 경우 아이패드 프로와 일체감은 있지만 아이패드프로 12.9인치용 스마트키보드는 키감도 좋고 작다는 느낌은 없었는데 아이패드 프로 9.7용 스마트 키보드는 잠깐 만져보니 크기가 줄어서 실제 키도 작고 오타도 많이 나더군요.

혹시 애플 아이패드 프로용 스마트 키보드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꼭 한번 만져보고 구매하세요.




롤리키보드 기능키




특히 저처럼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조합이라면 롤리키보드2의 오른쪽에 1,2,3번 기능 키를 이용해 각각의 기기를 지정해 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번을 아이패드프로, 2번 LG G5를 설정해 사용중인데 꽤 편합니다.


예를 들면 태블릿으로 문서를 작성중 2번을 누르면 스마트폰으로 연결되어 바로 카톡으로 답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사용 시 <enter> 키 입력만으로 메세지가 발송될 수 있게끔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실행 → 설정' 메뉴 터치 → 채팅방 설정 → 'Enter 키로 메시지 전송' 선택과 같은 순서로 설정해 두면 태블릿으로 작업하다 스마트폰에 카톡이 오면 바로 답장하며 꽤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키를 활용해 여러대의 기기를 사용할 경우 롤리키보드2는 의외로 꽤 편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에서 블루투스 키보드는 선택의 폭이 넓으니 아이패드 프로 9.7에서 굳이 키 배열도 좋고 가격이 비싼 스마트 키보드를 구매 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