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사용이 음성중심에서 데이터 중심으로 바뀌며 통신회사도 요금제 역시 음성중심이 아닌 데이터 중심 요금제로 개편이 되고 있는데 KT에서 만 18세 이하 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요금제를 출시 했습니다. Y틴 요금제는 대학생과 20대 초반 청년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Y24 요금제와 비슷한 컨셉이기도 하지만 연령대 대상이 다릅니다.



Y틴 요금제의 가장 큰 특징은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혜택 중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2배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나이가 들면 자동으로 Y24 요금제로 변경 됩니다. (참고로 Y24 요금제는 하루중 3시간 무료로 마음껏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이 자라서 청년이 되면 요금제가 자동으로 변경 되는게 조금 특이하게 느껴지네요.




KT Y틴 요금제 !!!






Y틴 요금제는 단순히 데이터만 2배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청소년층이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에 대한 혜택도 있습니다. Y틴 요금제는 부가세포함 20900원 부터 시작합니다.


단 데이터 2배 이용시 속도 제한이 있는데 최대 2Mbps의 속도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배 쓰기는 실제 제공 데이터에서 그 시간동안 사용한 데이터가 1GB라면 차감량이 500MB 됩니다.


속도제한은 있지만 2Mbps의 속도면 3G 보다 빠르고 동영상을 실시간 스트리밍해 보기에도 괜찮아 2배가 되는 시간동안 동영상이나 인강등을 보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데이터 2배 쓰기가 기본이라면 데이터 바꿔 쓰기 기능도 있습니다.

데이터 바꿔 쓰기는 음성, 지니팩, EBS데일리팩으로 추가요금 없이 데이터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바꿔 쓰기 역시 연령대에 맞춘 청소년을 위한 서비스들이 많이 보입니다.





2배 쓰기, 데이터 바꿔 쓰기 신청은 어떻게?



데이터 바꿔 쓰기와 데이터 2배 쓰기는  모바일 고객센터나 웹서비스 올레 홈페이지 my올레에서 신청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존이 함께 kt라면 KT 패밀리박스에 가입해 사용습관에 따라 데이터를 가족끼리 나눠 받거나 혹은 멤버십 포인트를 공유해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으니 만약 자녀의 경우 콘텐츠는 멤버십 포인트를 활용해 구매하거나 하면 데이터 2배 쓰기를 하는게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가족이 함께 kt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kt 패밀리 박스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고 2배 쓰기 혹은 바꿔 쓰기를 선택하는 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2배쓰기와 데이터 바꿔쓰기는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사용하면 데이터가 부족할 수 있는데 그때 KT 패밀리 박스를 이용하면 좋을듯 합니다. 부모님에게 데이터 조르기를 해야겠죠.



이번 Y틴 요금제 출시와 함께 몬스터엑스와 우주소녀의 Y틴 티져 뮤직비디오 Do Better도 한번 감상해 보시죠. 






데이터 중심 요금제가 연령대별로 맞춤 서비스로 요금제가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 이제 아재 요금제도 나오지 않을런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이번 요금제가 청소년층에 맞춰 나온 요금제라 청소년들이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에 맞춰 티져 무비도 청소년들에게 인기 많은 그룹이 등장하네요. 다른 요금제보다 청소년층에게 좀 더 실속있는 요금제가 아닐까 싶은데 자세한 내용은 올레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아재 요금제나 기다리며 이 포스트는 여기까지 입니다.



올레닷컴 청소년 요금제 Y틴 : http://product.olleh.com/wDic/productDetail.do?ItemCode=1128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