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스마트폰으로 중고거래를 도와주는 헬로마켓 본문

Tech/mobile life

스마트폰으로 중고거래를 도와주는 헬로마켓

츤데레 Raycat 2016.07.09 07:00


모바일로 온라인 쇼핑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요즘 중고거래도 모바일에서 많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헬로마켓은 앱으로 언제어디서나 간편하게 개인간 거래를 할 수 있는 중고마켓이며 중고거래앱 중 하나입니다. 안드로이드나 IOS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간단한 사용법 안전결제, 켜뮤니티등 다양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용 중고거래앱 입니다.

중고거래가 활성화 될수록 거래 시스템 역시 빠르게 변하고 바뀌기도 하는데 헬로마켓은 이런 추세에 맞춰 다양한 거래 시스템을 가지고 현재 2000만개의 물품이 등록되어 있으며 거래도 활발해 중고거래를 자주 하시는 분이면 한번 사용해 보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헬로마켓은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설치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은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아이디 혹은 핸드폰 번호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현재 2000만개 이상의 개인 물품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개인이 파는 물품은 카테고리별로 분류가 잘 되어 있으며 특히 판매자와 직접 채팅도 가능하며 지역별 그리고 GPS를 켜두면 위치별로 현재 본인의 위치와 근처에서 거래가 되는 물건말 볼 수 있습니다.

물건의 등록도 간단하게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올리면 되며, 구매자는 안전결제나 혹은 지역별 위치별 품목은 직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중고거래는 택배를 이용하다 보니 전 안전결제를 통해 많이 거래하는데 안전결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헬로마켓은 단순히 물품을 거래하는 것만 있는것이 아니라 커뮤니티를 통해 거래후기를 볼 수 있는데 나쁜후기와 좋은후기등을 보고 미리 거래전에 이전에 거래한 사람의 후기가 있다면 상대방을 확인해 볼수도 있습니다.

요즘 중고거래는 사기도 많은데 후기등을 확인하고 거래를 한다면 훨씬 안전하게 거래를 할 수 있겠죠.


헬로마켓에 개인이 물품을 팔고 거래하는 방법.


첫 번째 : 등록된 물품을 확인하고 개인간 택배거래.

중고거래시 택배거래는 사기의 위험이 제일 높은거래라 늘 조심해야 하는데 헬로마켓 거래 이력이 있다면 후기를 참고하고 확실히 환인후에 거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거래 시스템이 잘되어 있으니 안전거래를 하는것이 좋은편 입니다.


두 번째 : 위치를 확인후 가까이 있다면 직거래.

물품이 등록된 위치가 내가 있는 곳과 가깝다면 직접만나 거래를 하면 제일 안심이 되는 방법이죠. 단 현장네고나 가격에 대한 부분은 서로 미리 협의를 본 상태에서 만나서 거래를 하는 것이 제일 깨끗한 방법입니다.


전 직거래를 많이 선호하는편 입니다. 그리고 헬로마켓은 현금이 아닌 헬로페이로 헬로마켓에 등록된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헬로마켓은 개인거래뿐 아니라 소호거리에 일반 오픈마켓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물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헬로마켓의 특이한 카테고리중 하나가 무료나눔으로 개인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나눈는 곳입니다.

스마트폰에서 30초면 물건을 등록해 판매할 수 있으며 판매방법이나 거래방법도 간단하며 중고거래시 충분히 흥정해서 거래를 하는 것도 중고거래의 재미이기도 합니다. 집에서 사용하지 않고 먼지가 쌓여가는 물건이 있다면 한번 시도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신고


Tag
, , , , , , ,
공유하기 링크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