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 새로 등장했는데 이 골목에서 밥을 얻어먹고 사는 꼬마 중에 하나다.

다른 고양이들과 한판 혈투(?)를 벌이고 이곳을 차지한 모양새인데 내가 밥 주러 갈 때면 슬쩍 나타나 사람을 물끄러미 쳐다본다. 길고양이들에게 매일 밥을 주는 게 아닌지라 오늘은 밥을 주러 온 건 아닌데 나와서 지켜보고 있다.

이 골목 안에 3마리의 고양이가 있었는데 둘은 저놈이 나타나고 사라져 버렸다.


골목길 길고양이 나를 감시하고 있다.


아직 1년은 안됐을 만한 길고양이인데 사람 가까이 오지는 않는다.

골목에 있던 다른 길고양이 2마리 역시 비슷한 덩치였는데 저놈이 오고 나서 밀려났거나 다른 곳으로 가버린 거 같다. 좀 친해지고 싶었는데 사람 옆으로는 오지 않고 늘 저 위치에서 지켜보기만 한다.

사료를 놓고 뒤로 돌아서 가야지만 슬금슬금 다가와 밥을 먹고 가는데 아주 조심성이 많은 길고양이다.


골목길 길고양이


사람이 다가가면 재빨리 사라져 버리는데 그래도 오늘은 꽤 오래 앉아서 나를 지켜보고 있다.

동네 길고양이들한테 이름을 하나씩 붙여 줬는데 저놈은 그냥 골목대장이라고 부른다. 늘 저 골목 안에서만 생활하고 있는듯 해 보이고 밖으로 나오는 걸 보지 못해서 그런 탓도 있지만, 골목 안집에서 밥을 또 얻어먹고 사는지라 그냥 여기 정착한 듯하다.


날 감시하는 야웅군


집에 오니 간식 달라고 사람에게 눈길을 주고 있는 야웅군 ~~~

이건 밖에서도 감시당하고 집안에서도 감시당하는 느낌이랄까???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1. zz 2015.10.16 01:21 신고

    ㅋㅋ 주인장님이 냥이 포스팅을 좀더 자주 올려주셨으면 하는 바램은 있지만,
    야웅군의 포스와 은근 센스 있으신 글 읽는 재미에 만족하며 가끔 놀다 갑니다~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raycat.net BlogIcon Raycat 2015.10.16 02:39 신고

      자주 올려 드리고 싶은데 이 동네가 재개발구역이라 길고양이들이 많이 떠나 갔어요. :)
      야웅군은 요즘 혼자만의 생활을 좀 즐기고 있어서 ㅎ,ㅎ

  2. BlogIcon ㅎㅎ 2015.11.01 00:35 신고

    요즘 친해진 길고양이가 있는데 마주 보고 앉고 싶은데 계속 제 등 뒤에 앉거나 옆에서 반대 방향으로 앉아있네요. 혹시 왜 그런지 아세요??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raycat.net BlogIcon Raycat 2015.11.01 10:32 신고

      고양이는 원래 눈 마주치는건 싫어해요. 도전의 의미 ~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툴바